애교 여왕+미모 담당, YG 걸그룹 음색 깡패 “블랙핑크 로제(ROSÉ)”

Posted by 사&슬 파파
2022. 3. 29. 08:29 Best of Goddess

 

 그녀는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태어났습니다. 8살이 되던 해에 가족 모두 호주로 이민을 가서 그녀는 멜버른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습니다. 어릴때부터 음악과 춤에 관심이 많았던 그녀와 그녀의 아버지는 2012년 5월 호주에서 YG가 오디션을 개최한다는 공고를 접하자마자 그녀의 아버님은 바로 오디션이 열리는 지역의 비행기표를 끊어주었습니다. 

 

 

 

 

 그녀는 아버지의 응원을 등에 업고 수많은 경쟁자들이 참가한 YG엔터테인먼트의 오디션에서 무려 700:1의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1등으로 오디션에 합격해 YG 사단에 입사했습니다. 오디션에 합격한 그녀는 16살 때 한국으로 와서 YG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대한민국에 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연습에 연습을 거듭하며 무려 4년 2개월의 연습생 기간을 견디며 지금의 대표 걸그룹으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YG를 이끌어 가고 있는 걸그룹의 메인 보컬과 리드 댄서를 맡고 있으며 청순함, 섹시함 그리고 부드러운 외모와 순수한 성격에 음색 깡패라는 말을 들을 정도의 미친 가창력까지 겸비한 너무나 사랑스런 그녀의 이름은 블랙핑크 로제입니다.

 

◆ BLACKPINK 로제의 프로필

☞ 활동명 : 로제 (ROSÉ)

☞ 영문명 : Roseanne Park (로잔느 박)

☞ 한국명 : 박채영

☞ 출   생 : 1997년 2월 11일, 뉴질랜드 오클랜드

☞ 신   체 : 168cm, 46kg, B형

☞ 성좌/지지 : 물병자리/소띠

☞ 가   족 : 부모님, 언니 Alice Park(박지영)

☞ 학   력 : Canterbury Girls' Secondary College (자퇴)

☞ 소   속 : YG 엔터테인먼트

☞ 소속그룹 : 블랙핑크

☞ 포지션 : 메인보컬, 리드댄서

☞ 종   교 : 개신교

☞ 데   뷔 : 2016년 싱글 앨범 'SQUARE ONE'

☞ 별   명 : 와인, 챙이, 로챙, 다람쥐, 파스타, 쨍쨍이, 포복돌 용감이, 겁챙이, 챙멍크, 챙설모

☞ 취    미: 꽃꽂이

☞ 이상형 : 목소리 좋고 기타치는 남자

 

 

 

◆ 블랙핑크 로제의 이런저런 이야기

☞ 한국어, 영어, 약간의 일본어와 박스어를 구사할 수 있다고 함.

☞ 박스 안에 갇힌 사람 소리를 내는 독특한 개인기를 보유하고 있음. 입을 다문 상태에서 말을 하는 개인기인데 이는 "박스어"라고 부른다고 함.

☞ 판타스틱 듀오 시즌2 거미 편에서 호주 400:1로 출연했다고 함.

 

 

 

☞ 한국인 부모님의 자녀로서 뉴질랜드에서 태어나고 호주에서 성장했으며 지금도 부모님은 호주에 거주하신다고 함.

☞ 매우 귀엽고 깜찍한 말투를 소유하고 있음.

☞ 화보, 뮤직비디오, 무대에서는 카리스마가 넘치지만 실제로는 수줍음을 많이 타고 푼수끼가 넘친다는 제니의 증언. 가끔은 넘치는 자신감으로 블랙핑크에서 왕허세를 담당하고 있다고 함.

 

 

 

☞ 이상형은 양현석 같은 목소리가 좋고 친절하고 착한 사람이라고 함.

☞ 김치찌개, 그림 그리기, 연습실 가는 것, 과일, 달 중에서는 초승달을 좋아한다고 함.

☞ 팀 내 리사와 함께 장신 라인, 막내 라인, 댄스 라인을 담당.

 

 

 

☞ 수준급의 기타 연주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함.

☞ 상을 받을 때 주로 로제가 수상 소감을 한다고 함. 이유는 가위바위보에서 항상 져서 그렇다고 함.

☞ 상큼한 향이나 은은한 꽃 향을 좋아한다고 함. 색깔은 핑크색과 보라색.

 

 

 

☞ 왼손잡이라고 함. 기타를 칠 때에만 오른손을 사용하고 젓가락, 글씨쓰기, 칼질 등은 전부 왼손을 사용한다고 함.

☞ 예전부터 산책을 좋아했다고 함. 하지만 운동은 싫어한다고 함.

☞ 디즈니 노래들을 전부 다 안다고 함. 디즈니 덕후

 

 

 

☞ 다람쥐처럼 볼살이 귀여워서 별명이 챙람쥐임.

☞ 거미한테 보컬 트레이닝을 받는 게 꿈이었다고 함.

☞ 아나운서 김성경과 많이 닮았음.

 

 

 

☞ 한국 찜질방에 매우 만족했다고 함.

☞ 출생 당시 부모의 국적이 한국이었기 때문에 한국과 뉴질랜드 선천적인 복수국적.

☞ 금발에 핑크색 메이크업이 아주 잘 어울려서 화제가 되었음.

☞ 평소에 먹는 엄청난 양에 비해서 살도 하나 찌지 않고 심지어는 운동을 싫어한다고 함.

 

 

 

 로제는 독특하고 관능적인 음색을 가진 음색깡패로 불리는 가수로서, 블랙핑크에서 메인보컬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농염하고 매혹적인 음색을 소유하고 있는 그녀는 음역대가 높아 가창력이 상당히 뛰어나 블랙핑크의 음악성의 중심을 확실히 잡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붐바야>, <불장난>같은 안무가 격한 노래도 춤을 추면서 안정적이게 라이브를 소화해내는 능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섹시한 음색과 파워풀한 성량까지 보유한 로제는 해외 출생의 교포이기 때문에 케이팝보다 팝송을 부를 때 빛을 발하며 특유의 관능적인 리듬감을 보여줍니다. 

 

 

 

 미친 음색과 함께 춤 또한 그녀는 여리 여리한 몸매에 적당히 절도감 있는 춤선을 가지고 있어 리드 댄서로 제격인 멤버입니다. 귀여운 얼굴과 달리, 몸이 가늘고 훤칠한 그녀는 전체적으로 근육이 잘 잡힌 마른 몸매에 팔다리가 길고 허리가 매우 가늘어서 딱 붙는 난해한 어떤 의상도 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귀엽고 매력적인 외모가 특징이지만 화보, 뮤직비디오, 무대에서는 차갑고 도시적으로 카리스마까지 보이기도 합니다. 어린 시절 해외에서 살아서 아직은 서툰 한국말을 보이지만 컬투쇼에서 자신을 '100% 한국 사람이라고 말하며 한국에 대한 넘치는 애정과 자부심을 표현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가 사랑하는 걸그룹이 된 그녀. 앞으로도 지금처럼 한국사람으로서 한국을 전 세계에 많이 알려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또한 롱 런하는 걸그룹이 될 수 있기를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