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걸그룹계에 사기 캐릭터 “레드벨벳 웬디(WENDY)”-모든지 다 잘해요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2. 4. 1. 08:31 Best of Goddess

 

 그녀는 부모님의 반대를 극복하고 가수가 되기 위해 2012년 SM 글로벌 오디션에 응시하여 보컬 부문으로 SM에 합격했습니다. 2년간의 연습생 시절을 보내고 2014년 7월에 SM에서 EXO 이후 2년 만에, 걸그룹으론 f(x)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아이돌 걸그룹 레드벨벳으로의 데뷔를 확정지었습니다. 그녀는 레드벨벳에서 노래의 화음, 코러스, 싸비, 애드리브를 거의 모두 담당하는 매우 중요하고 소중한 존재입니다. 대한민국 걸그룹 보컬 중에서도 최고 강자이자 팀 내에서 컨셉 요정을 담당하고 있는 그녀의 이름은 레드벨벳 웬디입니다.

 

 

 

 

 

♥ 레드벨벳 웬디(WENDY)의 프로필

☞ 본   명 : 손승완/Shon Seung-Wan

☞ 출   생 : 1994년 2월 21일, 서울특별시 성북구

☞ 국   적 : 대한민국

☞ 신   체 : 159cm, 235mm, O형

☞ 학   력 : 제천중앙초-Shattuck-St. Mary's School-Richmond Hill High School

☞ 소속사 : SM엔터테인먼트

☞ 소   속 : 레드벨벳

☞ 포지션 : 메인보컬

☞ 데   뷔 : 2014년 미미 OST '슬픔 속에 그댈 지워야만 해 (Because I Love You)'

☞ 가   족 : 부모님, 언니 손승희

☞ 종   교 : 무종교

☞ 별   명 : 완이 또는 와니, 우리완, 완라프, 완람쥐, 작소완, 완뭉이, 완모예드, 손다정, 손스윗, 손흥완, 버터와니, 컨셉 요정, 흥완디, 흥디, 야동야설, 마더 웬레사, 에셈 파이브, TMI, 투머치토커, 냐옹

 

 

 

 

 1994년 서울 성북동에서 태어난 그녀는 충북 제천에서 초등학교를 졸업했고 가족들이 캐나다로 이민을 가면서 캐나다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수학과 음악을 좋아한 그녀는중학생때에 수학 경시대회에 나가 주에서 5등을 차지하며 오바마 대통령상을 받을 정도로 성적이 우수했습니다. 고등학교 재학 당시에는 학교 합창단의 메인 소프라노로서 2년 연속 올해의 보컬상과 뮤지션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콘서트 밴드를 하며 Wind Ensemble 상을 수상했고 뮤지컬이나 연극 공연에 출연해 주연을 맡았고 축구, 골프 팀에서도 주요 선수로 활동했습니다.

 

 

 

 걸그룹으로 데뷔한 그녀는 다양하고 파격적인 컨셉을 모두 소화하며 컨셉 깡패라고 불리고 있지만 그녀가 가장 잘하는 분야는 역시 보컬입니다. 그룹에서 메인 보컬답게 1인자를 맡고 있는 그녀는 SM에 입사한 이후로 창법 교체, 성대 결절까지 극복하고 지금의 훌륭한 보컬 실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탁월한 리듬감과 팝스러운 음색 덕분에 장르에 얽매이지 않고 어떤 장르이던 모두 잘 소화하는 그녀는 팝, R&B도 잘하고 어쿠스틱이나 발라드를 잘 부르지만 특히 R&B와 잘 어울립니다.

 

 

 

 호흡, 발성 등의 기본기가 탄탄하고 성량도 크고 음역대가 넓은 그녀의 음역대는 저음 1옥타브 레#부터 진성 고음 3옥타브 솔#, 가성 고음 4옥타브 도까지인데 걸그룹 보컬로서 적절한 음역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보컬뿐만 아니라 랩에도 재능이 있는 웬디는 타 스케줄 때문에 아이린이 행사에 함께하지 못할 때도 웬디가 랩 파트를 대신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탁월한 리듬감과 발음이나 발성 등에 따른 결과물입니다.

 

 

 

 

♥ 레드벨벳 웬디(WENDY)의 이런 저런 이야기

피아노, 기타, 플롯, 색소폰까지 다양한 악기들을 다룰 줄 안다고 한다.

☞ 캐나다 유학생 출신인 것이며 엄연히 한국 국적의 한국인이다.

☞ 캐나다 영주권을 포기했고 대한민국에 왔다. 가족은 현재 모두 캐나다에 거주 중이라고 한다.

☞ 밝고 시원시원하고 다정한 성격. 유머감각도 있어 데뷔 초부터 제일 웃긴 멤버라며 슬기와 조이가 꼽기도 했다.

☞ 오디션 합격 곡은 김건모의 '서울의 달'이라고 한다.

☞ 이국적인 미모의 실물깡패라고 한다. 카메라에 모습보다 실물이 훨씬 귀티나고 이쁘다고 한다.

☞ 그룹에서 엄마와 아빠를 둘다 담당하고 있다고 한다.

☞ 손톱을 무는 버릇이 있다.

☞ 영국의 팝가수 Jessie J의 광팬이라고 한다. 데뷔 전부터 제시제이의 노래를 커버했고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도 가장 존경하는 가수가 제시 제이라 밝혔다.

 

 

 

 

 

☞ 학창시절에는 수학을 좋아했고 ‘만약 가수가 되지 않았다면 과학 쪽으로 나가지 않았을까’ 하고 생각했다고 한다.

☞ 예리는 5년 연습 생활 동안 웬디만큼 착한 연습생은 처음이었다고 한다. 다른 멤버들도 입을 모아 다정다감하고 세심한 배려가 넘치는 사람이라고 한다.

☞ 조이가 보는 웬디는 욕심도 없고 인생 다 살아본 사람 같다고 한다.

☞ 얼굴이 부으면 볼이 빵빵해져 다람쥐처럼 된다고 한다.

☞ 예민하고 잠귀가 밝아서 자주 깬다고 한다.

☞ 팀내의 사기 캐릭터이다. 노래, 춤, 운동, 공부, 악기, 요리, 영어를 잘한다. 비트박스, 랩도 잘한다.

☞ 다양한 표정을 지을 수 있다고 한다. 일명 표정부자라고 한다.

☞ 슬기와 팀 내 유일한 1994년생 동갑 라인으로 호구사즈, 차카니즈, 노쀼즈 등으로 불린다고 한다.

☞ 재즈 음악을 좋아한다고 한다. 제일 좋아하는 가수 중 한 명이 루이 암스트롱이라고 한다.

☞ 음색이 태연과 흡사하다는 의견들이 많고, 태연과 보컬 스타일과 분위기도 비슷하며, 많은 공통점들이 있다고 한다.

 

 

 

 

☞ 앞으로 작사, 작곡을 하고 싶고, 싱어송라이터가 목표라고 한다.

☞ 드럼, 랩도 배워보고 싶다는 의사를 적극적으로 밝힌 적 있다.

☞ 연기를 하면 어떤 역할을 해보고 싶냐는 질문에 예쁜 것보다도 털털한 언니, 여자들에게 오빠 같은 역할을 해보고 싶다고 한 적이 있다.

☞ 학창시절에 축구를 했다고 한다. 좋아하는 운동은 축구라고 할 정도로 축구를 좋아한다고 한다.

☞ CPR 자격증이 있다고 한다.

☞ 멤버 중 유일하게 운전을 할 줄 알지만 아직 한국 면허는 없다고 한다.

☞ 굉장히 꼼꼼한 성격으로 가계부를 쓰는가 하면, 아버지 말씀을 따라 영수증을 다 모아 정리한다고 한다.

☞ 사람들에게 뭘 사주거나 선물하는 걸 아주 좋아한다고 한다. 길가다 멤버들이 생각나면 들어가서 사버린다고 한다.

☞ 팀내 팔씨름 최강자다. 멤버들끼리 팔씨름을 자주 하는데 항상 이긴다고 한다.

☞ 요리를 굉장히 잘한다고 한다. 베이킹이 취미로, 자신이 밤 새서 만든 쿠키, 머핀 등을 팬싸인에서 팬들, 선배들이나 주변인들에게 나눠주기도 한다고 한다.

 

 

 

 

 

☞ SM에 들어가기 전 유학시절 리치몬드 힐 고등학교에 다닐 때 부른 노래들의 영상이 유튜브에 몇 개 남아 있다고 한다.

☞ 2013년 데뷔 전 성대결절이 왔었다고 한다. 노래를 하고 싶어서 다 제치고 한국으로 왔는데 한 달 동안 목소리가 나오지 않자 세상이 무너지는 것 같았다고 한다.

☞ 데뷔 초 이상형이 누구냐는 질문에 박명수라고 대답했다. 이유는 박명수가 본인 아버지랑 좀 닮아서라고 한다. 또 자기가 만든 음식을 맛있게 먹고 웃는 게 예쁜 사람이 좋다고 한다.

☞ 인증 요정이다. 팬들한테 받은 옷을 각종 이벤트에 입고 나온다고 한다.

☞ 세상에나 아직도 자전거를 못 탄다고 한다.

☞ SM의 5대 춤신춤왕으로 보아, 유노윤호, 태민, 효연, 그리고 웬디라고 한다.

☞ 진성으로 3옥타브 솔#까지 성공시켰다고 한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자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 파격적이고 다양한 컨셉 소화는 기본이고 노래, 공부, 요리 등 도대체 못하는게 1도 없는 완전 사기 캐릭터의 소유자 웬디. 그녀는 아직도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가수라고 합니다. 레드벨벳 웬디♥ 전 세계가 사랑하는 걸그룹으로 가즈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