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한 큐티+섹시한 몸매를 가진 “레드벨벳 조이”-날마다 미모가 업그레이드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2. 4. 1. 08:29 Best of Goddess

 

 SM엔터테인먼트의 예비스타 프로그램인 SM Rookies를 통해 데뷔한 레드벨벳의 다른 멤버들과는 달리 전통적인 방식의 트레이닝을 거쳐 데뷔한 그녀는 데뷔 전에는 티저 사진 밖에 알려지지 않았던 비공개 멤버이자 팀에서 비밀 병기였습니다. 2014년에는 데뷔 당시 레드벨벳의 막내였다가 2015년 상반기에 예리가 합류하면서 막내 포지션에서 탈출하게 되었습니다. 그 누구보다 팀 애착도가 높고 멤버들을 좋아해서 레드벨벳의 성덕이라고 불린다는 그녀. 레드벨벳의 최장신이자 청아한 음색으로 음색 깡패로 불리우는 그녀는 날씬하고 아름다운 미모를 보유한 레드벨벳의 조이입니다.

 

 

 

 

◆ 레드벨벳 조이(JOY)의 프로필

☞ 본   명 : 박수영(Park Soo-Young)

☞ 출   생 : 1996년 9월 3일, 제주도

☞ 국   적 : 대한민국

☞ 신   체 : 167cm, A형

☞ 학   력 : 서울공연예술고 실용음악과

☞ 소속사 : SM엔터테인먼트

☞ 그룹명 : 레드벨벳

☞ 포지션 : 리드래퍼, 서브보컬

☞ 데   뷔 : 2014년 레드벨벳 싱글 <행복 (Happiness)>

☞ 가   족 :  부모님, 여동생 박지영, 박민지

☞ 종   교 : 개신교

☞ 별   명 : 둥둥이, 셩이, 맑음이, 풋사과 천재소녀, 뚜영이, 셩아리, 조림이, 음색깡패, 둥태희, 섹시 다이너마이트

 

 

 

 

 그녀는 팀 내에서 서브 보컬과 리드 래퍼를 맡고 있습니다. 음색이 좋기로 소문난 레드벨벳 내에서도 음색이 가장 돋보이는 보컬이며 비중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옥구슬 굴러가듯 예쁜 음색으로 곡에 포인트를 주는 역할을 주로 수행하는 그녀는 생각보다 음역대가 넓어서 팀이 아카펠라를 할 때 고음 파트를 담당합니다. 특히 음색이 맑고 청아한 편이라 반주가 강한노래 외에 '무반주'나 피아노 소리의 곡을 더 잘 소화합니다. 탁월한 리듬감과 박자감으로 리드 래퍼답게 랩도 잘하는 조이는 데뷔 초에는 아이린 다음으로 랩 비중이 많았으나 정규 1집 이후로는 예리의 합류, 보컬 실력 향상 등의 이유로 랩보다 보컬에 비중이 더 많아졌습니다.

 

 

 

 조이의 외모적 특징으로는 해맑은 눈웃음과 입술입니다. 데뷔곡인 "행복(Happiness)"의 MV 초반부에 등장하는 입술의 주인공으로 원래 자신의 매력 포인트를 눈이라고 생각했는데 MV를 촬영한 이후로는 매력 포인트가 입술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무표정과 웃을 때의 차이가 큰 그녀는 무표정일 때에는 시크하고 차가운 미녀에서 웃을 때는 보조개의 시너지 효과로 상큼함이 가득한 미녀가 됩니다.

 

 

 

 

 그녀는 웬디, 예리와 함께 팀에서 예능감이 가장 좋은 멤버 중 한명입니다. 센스있고 입담이 좋은 그녀는 각종 예능 프로에 츨연하며 센스있는 꽁트와 엄청난 예능감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2018년 JTBC의 슈가맨 시즌 2에 고정 MC로 합류하며 때로는 똑부러지게 때로는 허당미를 보여주며 MC 역할을 잘 수행하며 예능 분야까지도 섭렵하였습니다.

 

 

 

 

◆ 레드벨벳 조이의 이런 저런 이야기

☞ 2012년 SM 글로벌 오디션을 통해 SM엔터테인먼트에 들어와 연습생이 되었다고 한다.

☞ 레드벨벳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대학에 진학할 의사가 없다고 주장했다. 2015학년도 수능 시험에 응시하지 않았다고 한다. 과거엔 장래희망이 선생님이었고 집에서 맏이이기 때문에 책임감을 갖고 공부를 열심히 했었다고 한다. 전교 2등까지 한 적이 있다고 한다.

☞ 별명이 '둥둥이'라고 한다. 볼살 때문에 둥둥이라는 별명이 생겼다고 한다. 트레이닝팀 언니가 지어준 별명이라고 밝혔다.

☞ 에이핑크의 오하영, 여자친구의 정예린과 같은 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지금도 서로 친하다고 한다.

☞ 예리가 들어오기 전 팀의 막내 역할을 잘 소화했지만 실제로 집에서는 파워장녀라고 한다.

☞ 15&의 박지민이 인터뷰에서 레드벨벳 조이의 팬이라고 밝혔다.

☞ 잠을 잘 때 가끔 혼잣말을 하거나 웃는다고 한다. 정작 본인은 기억이 전혀 없다고 한다.

☞ 아이린과 함께 겁이 많은 멤버로 손꼽힌다. 깜짝 놀라는 모습이 많아서 일명 둥들짝 모음도 있다고 한다.

☞ 제주도에서 태어나 한 달 정도 살다 서울에 왔다고 한다.

☞ 체력이 약해서 그로 인해 부상을 자주 입는다고 한다.

☞ 주량이 소주 1병 반이라고 한다.

☞ 박완규가 이상형이라고 언급했다. 이유는 Lonely Night을 엉덩이를 흔들면서 부르는 영상을 봤는데 그 모습이 섹시해서라고 한다.

☞ 강아지와 개를 사랑하는 애견인이다. 다음 생에 강아지로 태어나고 싶다고 한다.

☞ 평소 명언을 자주쓰는 멤버이며, 최근 인상 깊었던 명언으로는 '순간순간의 기쁨이 모여서 행복이 된다.'라고 한다.

레드벨벳 노래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건 웬디의 솔로곡이라고 한다.

☞ 잘 웃지 않고 애교도 없었던 탓에 학교 다닐때 별명이 '웃지 않는 시크녀'였다고 한다. 그래서 예명을 '즐겁게 지내라'는 의미로 '조이'라고 지었다고 한다.

☞ 30살 되기 전에 결혼을 하고 싶다고 한다. 이유는 아기를 정말 좋아해서 가정을 꾸리고 싶어서라고 한다.

 

 

 

 

 레드벨벳 조이는 개성이 강한 미모, 허리 라인부터 각선미까지 완벽하게 이어지는 몸매, 청아한 음색 그리고 예능감까지. 도대체 어느 것하나 빠지는게 없는 거의 완벽한 그녀입니다. 지금처럼 좋은 음악부터 예능에서도 이쁜 모습 많이 보여주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