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순한 미모와 특급 볼륨 몸매를 가진 아름다운 배우 신세경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2. 2. 25. 12:37 Best of Goddess

 

 문학을 좋아해서 어릴 적부터 책을 읽는것을 좋아했다던 아홉 살이었던 그녀는 서태지의 첫 솔로 앨범이자 정규 5집인 'Seo Tai Ji'의 <Take Five> 포스터로 데뷔했습니다. 당시 서태지의 앨범은 극비로 진행됐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서태지의 깜짝 솔로 컴백과 함께 포스터가 공개된 당시, 신비로운 마스크와 깊이를 알 수 없는 슬픔을 간직한 어린 그녀의 표정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후 대교방송 “김영만의 미술나라”, EBS “딩동댕 유치원” 등의 프로그램에서 어린이MC로 활동했고, 1999년 힙합 컴필레이션앨범 '1999 대한민국'의 타이틀곡 “MCMXCIX”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였습니다. 이처럼 톱스타의 표지모델로 각광받은 그녀에게 방송 출연을 비롯해 드라마 출연, 화장품 광고모델, 심지어 음반 취입까지 각종 제안이 봇물처럼 쏟아졌지만 그녀는 오랫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다가,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서 본격적으로 연기를 배우기 시작해 중학생 때 지금의 소속사인 나무엑터스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제는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여 핫한 스타 반열에 올라 청순글래머의 표본으로 자리매김한 그녀의 이름은 너무나 아름다운 배우 신세경입니다.

 

 

 

 

♥ 청순 글래머 배우 신세경의 프로필

☞ 이  름 : 신세경(申世炅)

☞ 출  생 : 1990년 7월 29일, 서울특별시 양천구

☞ 신  체 : 164cm, 48kg, B형

☞ 가  족 : 부모님

☞ 학  력 :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 종  교 : 개신교

☞ 데  뷔 : 1998년 서태지 'Take Five' 포스터 모델

☞ 소속사 : 나무엑터스

 

 그녀는 엄청난 인기를 뒤로 하고 잠시 숨죽이고 있다가 6년만에 열 다섯 나이에 영화 “어린 신부”를 통해 다시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영화를 통해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한 그녀는 같은 해, 연이어 안방극장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무려 500대 1의 오디션을 뚫고 SBS 대하드라마 “토지”의 서희 역할을 당당히 따낸 것입니다. 서희'라는 캐릭터를 충분히 이해하기 위해 방대한 원작을 두 번이나 읽으며 열정을 보이며 성공적으로 브라운관 데뷔를 마쳤습니다. 2006년 봉만대 감독의 공포영화 “신데렐라”에 출연하고 이 후 2년의 공백기를 가진 후 2009년 MBC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어린 천명공주 역으로 오래만에 브라운관에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선덕여왕을 무사히 마친 그녀는 당시로서 파격적이었던 러브신이 포함된 오감도라는 옴니버스 형식의 영화에서 그녀가 연기할거라는 예상을 깨고 야릇한 베드신을 선보이며 기존의 아역의 이미지를 탈피하며 본격적으로 성인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그녀는 차기작으로 정극이 아닌 시트콤을 선택했습니다. 이는 곧 신의 한 수로 이어졌는데, 그 작품은 바로 MBC “지붕뚫고 하이킥”입니다. 그녀는 이 작품에서 김병욱 PD가 원하는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20%가 넘나드는 시청률을 이루어냈습니다. 이 작품을 통해 그녀는 2009년 명실공히 최고의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고 MBC 방송연예대상에서는 코미디/시트콤 부문 여자 신인상과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했습니다. 각종 CF를 꿰차는 등 신세경의 몸값은 10배로 뛰었고 자신을 둘러싼 상황이 드라마틱하게 바뀌는 시간 속에서 그녀는 쏟아지는 CF 촬영과 인터뷰를 소화하며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냈습니다. 하이킥 이후 최고의 스타 반열에 오른 그녀는 정신없이 달리며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그야말로 종횡무진하며 대한민국이 가장 사랑하는 배우 중 한명으로 우뚝 섰습니다.

 

 

 

 

♥ 여신 배우 신세경의 출연 작품

1. 영화

☞ 2004 어린 신부-혜원

☞ 2006 신데렐라-현수

☞ 2009 오감도-수정

☞ 2010 어쿠스틱-브로콜리의 위험한 고백-세경

☞ 2011 푸른 소금-조세빈

☞ 2012 R2B: 리턴 투 베이스-유세영

☞ 2014 타짜: 신의 손-허미나

☞ 2017 채비-경란(특별출연)

 

 

2. 드라마

☞ 2004년 SBS-토지-최서희(김현주 아역)

☞ 2009 MBC 지붕뚫고 하이킥-신세경

☞ 2009 MBC 선덕여왕-천명공주(박예진 아역)

☞ 2011 SBS 뿌리깊은 나무-소이

☞ 2012 SBS 패션왕-이가영

☞ 2012 KBS 넝쿨째 굴러온 당신

☞ 2012 MBC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신세경

☞ 2013 MBC 남자가 사랑할 때-서미도

☞ 2014 KBS 아이언맨-손세동

☞ 2015 SBS 육룡이 나르샤-분이

☞ 2015 SBS 냄새를 보는 소녀-오초림

☞ 2017 tvN 하백의 신부 2017-윤소아

☞ 2018 KBS 흑기사-정해라

 

 

 

 

♥ 여신 배우 신세경의 수상 내역

☞ 2009 MBC 방송연예대상 베스트 커플상 (with 윤시윤)-지붕뚫고 하이킥

☞ 2009 MBC 방송연예대상 신인상-지붕뚫고 하이킥

☞ 2010 제4회 Mnet 20's Choice 가장 영향력 있는 스타 20인

☞ 2011 SBS 연기대상 드라마스페셜부문 여자 우수연기상-뿌리깊은 나무

☞ 2011 제12회 대한민국영상대전 탤런트부문 포토제닉상-뿌리깊은 나무

☞ 2011 제4회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 뉴아이콘상-뿌리깊은 나무

☞ 2011년 제1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판타지아어워드상-어쿠스틱

☞ 2013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부문 여자 우수연기상-남자가 사랑할 때

☞ 2014 제35회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타짜: 신의 손

☞ 2015 S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육룡이 나르샤

☞ 2015 S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 (with 유아인)-육룡이 나르샤

☞ 2015 SBS 연기대상 10대 스타상-육룡이 나르샤

 

 

 

 

♥ 여신 배우 신세경의 이런 저런 이야기

☞ 소년소녀 문학전집을 방바닥에 차곡차곡 쌓아올리며 읽는 것을 좋아했다고 한다.

☞ 초등학교 5학년 때 현재 키로 자라서, 항상 친구들보다 머리 하나가 더 있었다고 한다.

☞ 세경(世炅)이라는 이름은 큰아버지가 지어주신 이름으로, '세상의 빛'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 인터뷰마다 독서와 관련한 이야기가 많은데, 이를 증명하듯 말솜씨가 상당히 좋다.

☞ 어려서부터 영어를 좋아해 자막없이 영화를 보면서 영어 공부를 했다고 한다.

☞ 왼손잡이다. 글은 교정으로 인하여 오른손으로 쓰지만 시계도 오른손에 찰 뿐더러 식사도 왼손으로 하며, 붓으로 그림을 그릴 때도 왼손으로 한다.

☞ 배우 임원희와 닮았는데, 임원희도 왼손잡이다.

☞ 은근히 닮은 꼴이 많다. 여자친구의 은하, EXID의 솔지, 김예림 등. 김예림과 함께 라디오 스타에 출연했던 봉만대 감독은 대기실에 신세경이 있는 줄 착각했다고 한다.

☞ 옆모습이 아름다운 배우다. 이마, 코, 턱까지 매우 조화로우며 특히 코가 예쁘기로 소문이 자자하다.

☞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인 무한도전의 열광적인 팬이라고 한다.

☞ 소녀시대 엄청난 팬이라고 한다. 특히 태연을 좋아하고 핸드폰 바탕화면도 태연이라고 밝힌 적이 있다.

☞ 김영현, 박상연 작가의 작품에 많이 출연하여 그들의 페르소나라고 불린다. 실제로 《선덕여왕》, 《뿌리깊은 나무》, 《육룡이 나르샤》 세 작품에서 주연급으로 활약했다.

☞ S.E.S. 1,2집 CD와 카세트 테이프를 보유 중이고 SM 타운 캐럴 앨범도 모두 소장하고 있다고 한다.

☞ 자신의 데뷔작인 <Take Five> 포스터는 한 장도 안 남아있다고 한다. 자신이 이렇게 유명해질 줄 몰랐다고 한다.

☞ 배우 문근영과는 바빠도 서로의 작품을 모니터 해주고 개인적인 고민도 털어놓으며 상담하는 사이라고 한다.

☞ 2017년 서태지 25주년 프로젝트에 참여해 데뷔 포스터와 동일한 콘셉트로 화보를 찍었다고 한다.

 

 

 

 

 

 

 그녀는 출연하는 영화와 드라마에서 자신만의 아우라를 풍기며 완벽한 연기력으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얼굴과 청순 글래머라로 불릴 정도로 완벽한 몸매로 훌륭한 연기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평가받고 있는 배우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연기를 즐길줄 알고 매우 사랑하는 천상 배우입니다.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우리 앞에 나타나게 될지 벌써부터 가슴이 셀레고 있습니다. 오래 오래 배우하는 배우로 남아주기를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배우 신세경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