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트로트계를 책임질 가장 핫한 히어로 중에 히어로 가수 임영웅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4. 4. 3. 11:00 the best man

 트로트 영웅인 그는 사실 대학에서 실용음악을 전공하며 발라드 가수가 되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발라드로 대회에 나갔을 때는 상도, 박수도 못 받았지만, 포천시의 한 가요제에서 관객들의 연령대를 고려해 <내 나이가 어때서>를 불렀는데 그때 가장 많은 박수를 받았고,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그는 트로트에 잠재된 끼를 발견했고 트로트로 거의 모든 대회를 나가 1등을 차지했습니다. KBS 1TV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 최우수상을 받으면서 본격적으로 트로트 가수로 진로를 변경하며 대한민국 트로트계에 가장 핫한 가수로 성장한 그의 이름은 임영웅입니다.

 

 

◆ 트로트 대세남 임영웅의 프로필

☞ 출 생 : 1991년 6월 16일

☞ 국 적 : 대한민국

☞ 신 체 : 182cm, 72kg, A형

☞ 가 족 : 외할머니 박옥주, 어머니 이현미

☞ 학 력 : 송우초등학교 (졸업) 갈월중학교 (졸업) 동남고등학교 (졸업) 경복대학교 (실용음악학 / 전문학사)

☞ 병 역 : roka logo 대한민국 육군 3사단 병장 만기전역

☞ 소속사 : 물고기뮤직

☞ 데  뷔 : 2016년 디지털 싱글 〈미워요〉

☞ 별  명 : 임히어로, 포천의 아들, 웅보르기니, 감성장인, 도른자, 임뿌앵(엥), 군수님, 춤신춤왕, 임다정, 임매너, 임양봉, 임풍성, 임대리, 임예예, 갓(웅)지컬, 리스펙웅, 임메시, 영웅웅, 임멍뭉, 웅댕이, 웅벤져스, 웅왕, 웅조리카, 웅짱구, 잉영웅, 임덕션, 임공주, 임소룡, 내성적인아이, 웅도령, 웅틸다, 예예

☞ 팬카페 :  다음 카페 아이콘영웅시대

 그는 2016년 <미워요 / 소나기>로 데뷔하고 2017년 <뭣이 중헌디>를 발표하였습니다. 2017년 아침마당 출연을 계기로 유명세를 얻기 시작한 그의 인생에 다시 없을 기회가 찾아오게 되었으니 그건 바로 2020년 미스터트롯입니다. 이 방송에 출연한 그는 인생이 180도 바뀌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경쟁자를 이겨내고 결국 미스터트롯 우승을 차지하며 길고 길었던 무명 생활을 청산하고 가요계와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 임영웅의 이런저런 이야기

☞ 어릴 때 축구와 태권도를 배웠다.

☞ 고등학교 다닐 때 음악 학원에 간다는 친구를 따라갔다가 친구는 학원 자체 시험에서 떨어져서 못 다니고, 본인만 붙었다고 한다.

☞ 데뷔 전 편의점, 카페, 식당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한다.

☞ 데뷔 전, 보컬 팀 어썸블라 소속으로 활동했다.

☞ 군필이며, 고향 윗동네의 3사단에서 현역으로 복무했다.

☞ 그는 무대 위에서 떨어본 적이 없다고 할정도로 무대 체질이라고 한다.

☞ 노래 부를 때의 감정은 '하나의 원'으로 만들어 잡는다고 한다.

☞ 본인이 미는 인사말은 "건행"[건강하고 행복하세요]이라고 한다.

☞ 평소 행사에 갈 때 메이크업 및 헤어는 스스로 한다고 한다.

☞ 소외계층 아동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고 한다.

☞ 오목을 잘 둔다고 한다.

 

 

☞ 휘파람을 잘 분다고 한다.

☞ 주 5일 축구를 했던 적이 있을 정도로 축구를 좋아한다고 한다.

☞ 좋아하는 축구선수는 리오넬 메시와 손흥민이라고 한다.

☞ 축구선수 허용준과 많이 닮았다. 가수 이승환, 준호(2PM)와도 조금 닮았다는 말을 듣는다고 한다.

☞ 좋아하는 음식은 갈비'와 '갈비찜, 매운음식(치즈불닭 등) 좋아하는 음료는 바리스타 룰스 모카프레소라고 한다.

☞ 피부를 생각해서 바리스타룰스 아메리카노를 마신다고 한다.

☞ 이상형은 웃는 게 예쁜 사람이라고 한다.

☞ 성격상 가만히 노래 부르는 것보다는 움직이며 노래 부르는 걸 좋아한다고 한다.

☞ 김호중, 이찬원만큼이나 춤을 정말 못 춘다고 한다. 미스터트롯이 끝나고 후일담을 다룬 미스터트롯의 맛에서 몸치 미로 선정되었다고 한다.

☞ 본래 시력이 나빠 안경을 쓰지만 활동할 때는 안경을 벗고 무대에 올라갔지만 이후 라섹 수술을 했다고 한다.

☞ 왼쪽 뺨에 흉터가 있다. 유년 시절 담벼락에 꽂힌 유리병에 얼굴이 찍혔지만, 돈이 없어서 수술을 제대로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임영웅은 어머니에게 "내 얼굴에 나이키가 있다."라며 의젓한 모습을 보였다고 한다.

 

 

☞ 밥 먹을 때는 오른손을, 글씨를 쓸 때는 왼손을 쓰는 다른 손잡이라고 한다.

☞ 지독한 연습벌레다.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수만 개 조합 중에서 최적의 소리를 찾은 뒤 몸에 익을 때까지 연습한다고 한다. 기본적으로 그의 연습 시간은 10시간을 훌쩍 넘기기 일쑤라고 한다.

☞ 미스터트롯 출연자인 박영탁과 매우 친하다고 한다.

☞ 상의 사이즈는 100, 하의 사이즈는 32, 신발 사이즈는 265이며 좋아하는 신발 브랜드는 나이키라고 한다.

☞ 반깐 머리를 선호한다.

☞ 회는 별로 좋아하지 않고, 매운탕은 절대 안 먹고 싶다고 한다.

☞ 요리는 잘 못한다고 한다.

☞ 라면 중에서는 신라면을 좋아한다고 한다.

☞ 혼자 와인 마시는 것을 좋아하고, 텁텁한 와인이 취향이라고 한다.

☞ 나훈아를 가장 존경한다고 한다.

 

 

☞ 얼굴 중에서 가장 자신 있는 부분은 작은 얼굴, 눈 코 입 중에서 가장 자신 있는 부분은 입이라고 한다.

☞ 버즈의 팬이라고 한다. JTBC 아는형님에 출연하여 버즈의 유명하지 않은 수록곡들의 제목을 늘어놓거나, 버즈의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을 완창하기도 하였다.

☞ 간장게장, 된장찌개를 좋아한다고 한다.

☞ 라디오스타 방송 중 자기말로 따르면, 탑7 중에 자기가 가장 엉덩이가 이쁘다고 하며 자신감을 표현했다고 한다.

☞ 롤모델로 꼽은 가수는 신유라고 한다.

☞ 2020년 5월 31일 부산에서 열린 친구의 결혼식에 등장해 축가 2곡을 불렸다고 한다. 그 덕에 신랑도 울고 임영웅도 울었으며, 하객들은 돈 내고도 못 보는 공연을 무료로 보게 되었다고 한다.

☞ 데뷔 전 히든 싱어 백지영 편에 패널로 참여했었다고 한다.

☞ 가수 진달래와 같이 JTV 로고송을 불렀다고 한다.

☞ 좋아하는 가수를 묻는 질문에 박효신이라고 대답했었다고 한다.

 

 

☞ 팬들이 붙여준 별명 중 임풍성이라는 별명을 제일 좋아한다고 한다. 머리 숱이 많다고 팬들이 부르는 별명인데 실제로 풍성한 숱과 건강한 머리결이 인상적이다.

☞ 남자 아이돌 그룹 ATEEZ의 팬이라고 여러 차례 밝힌 바 있다.

☞ 2022년 1월, 올림픽대로에서 교통사고 현장을 발견하여 최초 신고 후 구조 및 심폐소생술을 진행하였다고 한다.

☞ 홍콩 영화 영웅본색을 좋아했던 아버지가 ‘세상을 구하는 영웅, 우리의 영웅’이라는 의미를 담아 임영웅이라고 지었다고 한다.

☞ 외동이며, 아버지는 5세 때 돌아가셨다고 한다.

☞ 30살이 되기 전에 FC 바르셀로나의 홈 구장인 캄 노우에 가서 메시를 실물로 영접하는 것이 꿈이라고 한다.

 

대한민국 자타공인 최고의 트로트 가수 임영웅!!! 트로트계의 대부 나훈아 가수님처럼 최고의 트로트 가수가 되기를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임영웅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