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성처럼 등장해 걸그룹계를 평정해 버린 “블랙핑크”- BLACKPINK의 로제, 지수, 제니, 리사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3. 9. 22. 15:47 Best of Goddess

 

 대한민국 걸그룹계를 평정한 BLACKPINK는 지수, 제니, 로제, 리사 4명으로 이루어진 YG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걸그룹입니다. YG를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걸그룹 2NE1 이후 무려 7년 만에 YG엔터테인먼트에서 야심차게 준비하였고, YG의 음악 수장인 테디가 팀 자체에 대한 전면적으로 프로듀싱을 처음으로 진행한 걸그룹입니다. 팀 명이 확정되기 전까지의 가칭은 핑크펑크(PINKPUNK)였습니다. 

 

 

 

 

팬들 사이에서 팀명이 "TLC-F"라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확정 전에는 '매그넘'이라는 팀명도 리스트에 올랐었습니다. 여러 이름이 거론되었지만 2016년 6월 29일에 최종적으로 'BLACKPINK'로 확정하고 발표하였습니다. 블랙핑크의 팀명은 가장 예쁜 색으로 표현되는 "핑크"를 "블랙"으로 부정하는 의미를 덧붙여 ‘예쁘게만 보지 마라’, ‘보이는 게 다가 아니다’라는 반전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쁜 외모와 완벽한 음악 실력을 바탕으로 데뷔 후 여러 음악방송과 라디오 등에 출연하며 폭발적인 팬들의 반응을 불러 일으키며 걸그룹계를 빠르게 점령하며 많은 대중들에게 인정을 받았습니다. YG의 오랫동안 꽁꽁 숨겨두었다가 풀어놓은 보석이란 말에 걸맞게 라이브뿐만 아니라 춤이나 끼도 역대급의 모습을 보여주였습니다.

 

 

 

 

◆ 블랙핑크(BLΛƆKPIИK)의 프로필

☞ 그룹명: BLΛƆKPIИK

☞ 한글명: 블랙핑크

☞ 팀  원: 로제, 지수, 제니, 리사

☞ 데뷔일: 2016년 8월 8일

☞ 데  뷔: 앨범 2016년 싱글앨범 'SQUARE ONE'

☞ 장  르: 랩/힙합, R&B, 팝

☞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멤버 전체적으로 노래와 춤 등 다방면으로 엄청난 실력을 갖고 있는 블랙핑크 멤버들은 각 각 개성있고 아름다운 외모를 갖추었는데, 비주얼을 갖춘 실력파라는 점에서 YG의 진정한 보석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우아하고 품격있는 비주얼을 베이스로 깔고, 그에 맞게 세련된 스타일링과 음악을 통해 외적인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며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블랙핑크는 현재까지의 모습은 다양한 면에서 충분한 합격점을 받고 있습니다.

 

 

 

 

 블랙핑크는 사실 9명의 걸그룹으로 만들려고 했지만 결국 인원을 축소시켜  지금의 4인조 걸그룹이 되었습니다. 블랙핑크의 공개 이후에는 블랙핑크에 뒤이어 걸그룹 한 팀을 추가적으로 데뷔시킬 것이라고 예고했으나, 2016년 6월 30일의 공식 입장에서 새로운 걸그룹 계획은 없으며 블랙핑크에 올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중에서는 최초로 리더가 없는 그룹이기도 한 블랙핑크는 대부분의 인터뷰는 언니라인 지수, 제니가 맡고 수상소감은 로제가 맡고 있습니다. 현재  유튜브에서 인기가 가장 많은 아이돌 걸그룹 들 중의 하나인 블랙핑크는 2018년 5월 05일 기준 공식 채널의 구독자 수는 약 658만명이며 종합 조회 수는 약 18억 6807만뷰이고 빠른 속도로 조회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걸그룹 중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 수가 1등. 팔로워 수는 무려 1000만명을 넘겼습니다. 

 

 

 

 

 

◆ 블랙핑크(BLΛƆKPIИK)의 이런 저런 이야기

☞ 2017년 8월 9일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 총 조회수 10억뷰를 돌파했음.

☞ 2017년 데뷔 1년 동안 세운 기록. 붐바야, 불장난에 이어 마지막처럼까지 3연속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위, 월드 디지털 송 차트에서 1위에 오른 유일한 여성 아티스트, 싱글 다섯 곡으로 미국에서 총 113,000 회의 디지털 다운로드를 기록, 버블링 언더 핫 100 차트 13위, 소셜 50차트 19위를 기록하였음.

 

 

 

☞ 2017년 8월 24일 불장난이 차트인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하며 1억-1억 클럽에 가입하였음.

☞ 마지막처럼 역시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음.

☞ 멤버 전원이 모태솔로라고 함. 아이돌 그룹이 되어서도 성형수술, 연애 등은 철저히 금지되고 있다고 함.

☞ 미드'더 볼드 타입'에 데뷔곡 '휘파람'이 ost로 삽입되었음.

 

 

 

☞ 2018년 3월 19일 유튜브 구독자 수 600만명을 돌파. 아이돌 단독 유튜브 채널 중 방탄소년단, 빅뱅 다음으로 구독자가 많음.

☞ 라이브 실력과 무대 대처능력이 뛰어남. 고려대 축제에서 붐바야를 부르던 중 마지막 하이라이트 소절에서 음향사고가 나자마자 당황하긴 했지만 곧바로 감전된 마임을 하는 센스를 발휘한 후, 곧바로 관객들에게 무반주 떼창을 유도해 무대를 마무리했음.

☞ 멤버 전원이 동생이 없음.

 

 

 

☞ 지수와 제니가 플라잉 요가를 한다고 한다고 함.

☞ 미니 앨범 1집 SQUARE UP을 발매하는 날 멤버 전원 개인 인스타그램이 생겼음.

☞ 유튜브 뮤비 공개 후 첫 24시간 조회수 순위에서 '뚜두뚜두'가 약 3300만대의 조회수로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 테일러 스위프트의 'Look what you make me do'에 이어 2위를 차지하게 되었음.

 

 

 

 블랙핑크는 YG답게 실력파 아이돌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있으면서도 음악성도 이에 뒤처지지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아이돌이나 가요계에 별 관심이 없는 대중들에게도 데뷔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인이라는 점을 감안하였을 때 인지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기존 YG에서 음악성과 실력으로 대중에게 인정받은 대표적인 그룹은 빅뱅이나 2NE1이 대표적이었습니다. 이 아티스트들의 음악적 행보에 뒤쳐지지 않도록 YG에서 오랜 기간 공을 들여 준비한 걸그룹이기도 한 만큼 준비한 만큼보다 더 엄청난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블랙핑크의 유일한 약점은 싱어송 라이터가 없다는 것입니다. YG 가수들은 자작곡을 많이 발표하고 엄청난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하지만 블랙핑크는 충분히 극복할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지금처럼 완벽한 노래와 춤, 외모 등 변함없는 실력을 유지하면서 자작곡 등으로 빅뱅처럼 더 뛰어난 음악성을 갖추어 전 세계에서 가장 멋진 블랙핑크가 되기를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