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가수로 정상에 우뚝 선 최고 퍼포먼스 섹시 디바 "선미" - 많은 난관을 극복한 부활의 여신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4. 3. 15. 14:00 Best of Goddess

 

 그녀는 대한민국 걸그룹계에 한 획을 그었던 원더걸스의 멤버였습니다. 대한민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등에 없고 미국에 진출하였지만 힘든 타지 생활을 견디지 못하고 원더걸스에서 활동 중단을 하였습니다. 그녀는 활동 중지 전까지는 서브보컬이었지만, 재 합류 뒤 나온 3집부터는 리드보컬을 맡아 메인보컬인 예은을 받쳐주었을 정도로 가창력이 비약적으로 발전한 가수입니다.

 

 

 

 도도해 보이는 외모와 달리 실제로는 밝고 엉뚱한데다, 독특한 음색으로 음색깡패 기질도 갖고 있어 섹시한 콘셉트까지 자연스럽게 소화가 가능한 그녀는 여성스러움, 엉뚱함, 섹시 이미지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전천후 아이돌입니다. 여기에 악기 연주와 작사, 작곡 실력까지 겸비한 만능형 아이돌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2010년에 원더걸스 활동 중단을 선언했고 그 뒤로 긴 공백 기간을 거치다 솔로 활동을 두 차례 이어가던 그녀는 선예와 안소희가 떠난 2015년 하반기 원더걸스 컴백에 합류하게 되면서 다시 원더걸스 멤버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화려하게 원더걸스로 컴백해 많은 사랑을 받은 그녀는 2017년 1월 26일 원더걸스 해체와 함께 JYP와 결별을 선언하고 다른 소속사로 이적하였습니다.

 

 

 

 

 그녀는 상당히 보기 드문 안정적인 중저음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데뷔 시절부터 보컬이 꽤 특이하면서 탄탄했던 그녀는 이런 가창력 덕분에 대부분 노래의 시작 부분을 맡았습니다. 팬들은 선미로 시작하는 타이틀곡의 대부분이 크게 성공한 데다 선미가 노래의 시작을 아주 잘 맡아서 노래를 잘 이끈다고 여겨 원더걸스 노래 시작 = 선미라는 것을 공식처럼 여기고 있었습니다.

 

 

 

◆ 선미(SUNMI)의 프로필

☞ 본  명 : 이선미

☞ 출  생 : 1992년 5월 2일, 전라북도 익산시

☞ 국  적 : 대한민국

☞ 신  체 : 166cm, 45kg, AB형

☞ 가  족 : 부모님, 남동생 2명

 

 

☞ 소속그룹 : 원더걸스

☞ 데  뷔 : 2007년 원더걸스 싱글 1집 'The Wonder Begins'

☞ 포지션 : 리드보컬

☞ 학  력 : 황남초-서라벌여자중(전학)-청담중-청담고(중퇴)-고졸 검정고시-동국대 연극학부

☞ 소  속 : 메이크어스

☞ 별  명 : 미야, 꽃사슴, 4차원, 각선미, 순수천사, 귤선미, 센터미

 

 

 

 지금은 최정상의 자리에 있는 여가수이지만 그녀는 굴곡이 많은 가수 중에 한명입니다. 원더걸스 시절 어린 나이에 화려하게 데뷔했지만 적당한 노래 실력과 뛰어난 외모를 가졌는데도 그룹에서 가장 인기가 떨어지는 멤버였고 팀 내 안소희라는 동갑내기 넘사벽 존재 때문에 2015년이 되기 전까지 단 한 번도 원더걸스 인기 No.1을 차지했던 적이 없었습니다.

 

 

 

  게다가 미국 활동 도중에 활동 중지를 겪으며 힘든 시기를 보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선미는 이 모든 것을 극복하고 오직 노래 하나로 승부해 지금의 최정상 자리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대부분 아이돌 그룹의 비주류 멤버가 입지를 크게 올리는 방법은 연기나 예능 등으로 올리는 반면에 선미는 그런 것 없었다는 점이 그녀를 높이 평가하는 이유입니다.

 

 

 

 엄청난 가창력의 발전과 함께 그녀는 몸매 또한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폭풍 변신을 하였습니다. 그 중 각선미는 국내 여가수들 중에 탑 오브 탑입니다. 원더걸스 시절 그다지 주목받지 못할 정도의 몸매에서 지금은 엄청난 섹시함의 대명사가 될 정도로 완벽한 비율과 몸매 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그룹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다가 솔로로 전향하면 성공하기 힘들다는 말을 보기좋게 허물어 버린 몇 안되는 가수입니다. 대부분 그룹 내 인기를 등에 업은 가수들이 솔로 음반을 출시하지만 성공한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하지만 선미는 다릅니다.

 

 

 그녀는 솔로로 나오자마자 엄청난 신드롬을 일으키며 화려하게 솔로로 데뷔하였습니다. JYP 박진영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은 노래 “24시간이 모자라”라는 노래는 2013년 8월 26일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7개 사이트의 올킬에 성공했습니다.

 

 

 

 이 후 2014년 2월 17일 보름달이라는 신곡으로 컴백을 확정한 그녀는 다시한번 5개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솔로로 성공적으로 부활한 그녀는 모두를 놀라게 하며 JYP라는 소속사를 나와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많은 메이크어스로 이적했습니다.

 

 

 박진영 사단을 나와 많은 팬들의 걱정을 뒤로 하며 발표한 “가시나”와 “주인공”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다시 한번 화제성의 중심에 우뚝 서며 팬들의 걱정을 무색케 했습니다.

 

 

 

◆ 선미의 이런 저런 이야기

☞ 예은 못지않게 은근히 머리 스타일이 많이 바뀌는 멤버다.

☞ 정규 1집 앨범 자켓을 매우 싫어한다고 한다.

☞ 카라의 구하라와는 어릴 적부터 친했다고 한다.

 

 

☞ 두산 베어스의 투수 성영훈은 잘 알려진 선미 덕후. 선미의 활동 중지 소식에도 여전히 덕후를 유지하고 있다.

☞ 진지희가 선미 팬으로 알려졌다.

☞ 워너원의 이대휘도 선미의 팬이다. 최화정의 파워타임과 쇼챔피언 비하인드 영상에서 밝혔으며 원더걸스 시절부터 일편단심인 것으로 알려졌다.

 

 

☞ 트와이스의 나연이 잡지 인터뷰에서 동경하는 여성으로 선미를 꼽기도 했다.

☞ 무한도전에서 유재석이 24시간이 모자라를 패러디했다.

☞ 개그 콘서트에서 김준호가 24시간이 모자라를 패러디했고, 싸이도 콘서트에서 24시간이 모자라를 패러디했다.

 

 

 

☞ 요리하기를 좋아하는지 인스타그램에 직접 만든 요리 사진을 올리곤 한다.

☞ 어렸을 때 관심분야는 우주, 지구과학이었고 지금은 새 울음소리라고 한다.

☞ 사진에 취미가 있다. 선미의 인스타그램에 가보면 합주연습, 화보촬영, 뮤비촬영, 여행 등 원더걸스의 일상 생활 모습을 엿볼 수 있으며 본인 셀카부터 반려견의 모습까지 사진의 스펙트럼도 넓다.

 

 

☞ 러버덕 덕후이다. 출근길에는 러버덕 인형을 가지고 놀고, 집에서는 러버덕 슬리퍼를 신고 있는 모습이 각종 영상과 사진에서 포착되었다.

☞ 자타공인 집순이로 알려져 있다.

☞ 트와이스 박지효와 같은 날에 JYP에 입사했다고 한다.

☞ SM엔터테인먼트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 외모 2위 출신이다. 그런데 들어간 곳은 JYP

 

 

☞ 한때 한솥밥을 먹은 트와이스 멤버들을 아끼고 예뻐하는 듯하다. 2017년 11월 1일자 주간아이돌에 의하면 최근에 선미와 식당에서 만났는데 트와이스가 밥을 다 먹고 나오니 이미 선미가 아무말 안하고 계산다하고 갔다고 한다.

2세대 걸그룹 중 솔로로 성공을 거두었다고 할 멤버는 드문 편이다. 특히 태연과 선미 정도로만 간추려질 정도.

실제로 걸그룹 서브 보컬 출신에서 솔로로 1위를 한 가수들은 이효리, 서인영 정도로 정말 많지 않다.

 

 

 그녀는 대한민국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퍼포먼스 여가수 중 최고의 여가수입니다. 그녀는 보기 드물게 최고의 아이돌 그룹 원더걸스에서 서브보컬로 시작해서 현재 솔로 활동 및 리드보컬은 물론이고 자작곡을 앨범 타이틀곡으로 내보내는 수준까지 발전했습니다.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컴백을 할건지 또 어떤 모습으로 화제의 중심에 오를지 매 순간 순간을 기대하게 만들고 궁금케 만드는 그녀. 컴백하는 그 순간 순간을 기다리며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퍼포먼스 디바 선미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