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절한 음색과 독보적인 댄서 실력을 갖춘 “방탄소년단 지민”-니가 최고다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2. 3. 20. 01:59 the best man

 

 그는 대한민국의 가수 7인조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로 리드보컬과 메인댄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는 방탄소년단의 리드보컬로서 주로 고음 파트를 담당하고 있으며 메인 댄서로서 완벽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보컬보다는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다가 최근에는 보컬로서의 면모를 보이며 킬링파트뿐만 아니라 높은 고음 파트를 소화하며 보컬로서의 엄청난 재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절한 목소리로 팬들의 귀를 현혹시키고 독보적인 댄스 실력으로 눈을 현혹시키고 있는 그의 이름은 방탄소년단 지민입니다.

 

 

 

 

◆ 방탄소년단 지민(Jimin)의 프로필

☞ 이   름 : 박지민

☞ 출   생 : 1995년 10월 13일, 부산

☞ 국   적 : 대한민국 

☞ 신   체 : 173.6cm, 60kg, A형

☞ 가   족 : 부모님, 남동생

☞ 학   력 : 글로벌사이버대 방송연예학과

☞ 소속사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 그룹명 : 방탄소년단

☞ 포지션 : 리드보컬, 메인댄서

☞ 데   뷔 : 2013년 싱글 2 COOL 4 SKOOL

☞ 종   교 : 무종교

☞ 취   미 : 춤, 노래, 팝핀, 현대무용, 프리스타일, 마샬 아츠 

☞ 별   명 : 빡지민이, 딴지, 베이글남, 침침, 박뿡, 망개, 망개떡 짐니, 지민이 똥개애, 찌민, 모찌섹시, 팝콘치킨, 퍼펙트맨 주황머리, 정국맘, 근지너대 춤추는콩알, 슈퍼만만이, 아이스망개, 삼색고양이, 강양이, Who is he?

 

 

 

 

 지민은 기본 음역대가 꽤 높은 편이라 고음 소화에 강하며 음색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색이 약간 미성인 목소리를 가지고 있는 그는 애절한 목소리로 보컬 색에 있어 자신의 색은 가져가되 훨씬 더 단단해지고, 고음을 훨씬 더 느낌 있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민의 고음 파트 모음 정규 2집 앨범 "WINGS"의 타이틀 곡 "피 땀 눈물"의 G5(3옥타브 솔) 코러스와 솔로곡 "Lie"에서 높은 고음을 소화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방탄소년단의 스펙트럼이 넓은 올라운더 댄서입니다. 춤에 대해서는 누구보다도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팝핀과 현대무용에서 강점을 보이는 멤버로서 아크로바틱과 파워풀한 안무도 잘 소화하지만 섬세한 안무도 잘 소화하는 등 다양한 장르의 춤을 폭넓게 소화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루브, 파워, 강약조절, 유연성, 아름다움 춤선, 자기만의 느낌 이 모두를 갖춘 그는 선이 아름다운 현대무용 장르의 춤은 물론 남성적인 힙합댄스도 독보적입니다. 또한 아무리 힘들어도 동작 하나하나 절대 그냥 흘려추지 않는 프로의식까지 그야말로 완벽한 댄서중에 독보적인 댄서입니다.

 

 

 

 

 그의 춤이 완벽한 이유는 최초로 부산예술고등학교 무용과에 전체 수석으로 입학하였고 데뷔 전부터 방탄소년단 내에서도 알아주는 엄청난 노력파에 끈질긴 연습벌레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재능과 노력 덕분에 데뷔 이후에도 춤의 정확도와 무대 표현 능력이 끊임없이 좋아지는 게 눈에 띄게 보이는 멤버 중 하나입니다.

 

 

 

 

◆ 방탄소년단 지민의 이런 저런 이야기

무대 위에선 엄청난 카리스마를 자랑하지만 무대 아래에선 순한 양처럼 순딩이로 돌변한다고 한다.

☞ 중학교 2학년 때부터 팝핀을 시작했으며, 비의 무대를 보고 가수의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 현대무용을 배운 덕분인지 섬세한 감정 표현과 강약 조절이 발군이라는 평을 듣고있다.

☞ 수줍음이 많고 낯을 가리는 편이며, 멤버들의 몰이에도 화 한 번 내지 않고 고민을 잘 들어주고 주변을 챙기는 성격이라고 한다.

☞ 방탄소년단 멤버 모두 형, 동생 할 것 없이 '힘들 때 가장 많이 도와준 멤버'로 지민을 꼽기도 했다.

☞ 집에서는 밑으로 남동생 한 명을 둔 장남으로, 얼핏 보면 막내 같다가도 때때로 장남의 모습이 보인다고 한다.

☞ 친동생과 동갑인 막내 정국을 무척 아껴서 팬들로 부터 '정국맘' 으로 불린다고 한다.

☞ 롤모델은 빅뱅의 태양이라고 한다. 굉장히 따라하고 싶고 존경하는 선배님이라고 한다.

☞ 부산광역시 금정구 출신으로, 아버지가 과거에 서면에서 카페를 하셨다고 한다.

☞ 팀 내에서 겁쟁이 2위. 몰래카메라 당시 가짜 심리테스트를 하다 중간에 튀어나온 귀신 사진에 놀란 두 명 중 한 명이다.

 

 

 

 

☞ 방탄소년단의 비공식 똥손. 상상 초월의 어마어마한 똥손이다. 신인왕 벌칙 최다 당첨자이며 왕이 된 적 또한 한 번도 없다.

☞ 딱밤을 세게 잘 때린다. 그래서인지 딱밤을 때리는 역할로 자주 지목당한다고 한다.

☞ 웃음이 많은 편이라고 한다.

☞ 은근히 외모에 자신감이 있다. 매력 포인트를 ‘나 자체’ 라고 적는 자신감. 스스로 외모 점수도 100점을 줬다.

☞ 테일러 스위프트의 Never Grow Up이란 곡을 좋아한다고 한다.

☞ 숫자 중에서는 3을 가장 좋아한다고 한다.

☞ 악세사리를 좋아해서 반지, 팔찌, 귀걸이 등을 거의 항상 착용하고 다닌다.

☞ 과자를 정말 좋아한다고 한다.

☞ 김치를 정말 좋아한다고 한다. 김치볶음밥, 볶은 김치, 김치찌개는 물론이고 그냥 밥에 김치만 얹어먹는 것도 좋아한다고 한다.

☞ 매운 음식을 잘 못 먹지만 좋아하기는 한다고 한다.

 

 

 

☞ 카라의 멤버인 한승연이 눈여겨보는 후배로 언급되었다. 맘마미아로 활동할 당시 Danger 활동 중이던 방탄소년단과 활동이 겹쳤는데 그때부터 눈여겨보고 있다고 한다.

☞ 한국예술고등학교 재학 시절에는 오마이걸의 현승희와 같은 반이었다고 한다.

☞ 아직까지도 조로를 좋아하는지, 2016년 생일날에는 한 멤버에게 조로 피규어를 선물로 받았다고 한다.

☞ 마블 캐릭터 중에서 헐크를 가장 좋아한다고 한다. 꼼수 부리지 않고 우직하게 맞서는 게 멋있다고 한다.

☞ 태몽이 예사롭지 않은 멤버들 사이에서 단연 비범한 태몽의 주인공이다. 아버지는 꿈에서 용을 보셨고, 어머니는 큰 나무에 열린 빛나는 작은 고추를 보셨다고 한다.

☞ 오른쪽 눈이 항상 살짝 부어 있는데, 어렸을 때 변기에 부딪혀서 8바늘 꿰맨 흉터라고 한다.

☞ 낯을 가리는 데다 예능 출연도 적어서 방탄소년단 멤버들 이외의 연예인들과는 친분이 적은 편이라고 한다.

☞ 어린 시절 좋아했던 만화는 드래곤볼이라고 한다.

 

 

 

 

☞ 볼 부분에 홍조가 있다고 한다.

☞ 어릴 때 검도를 7년 정도 하였고 태권도도 배워 검은띠라고 한다.

☞ K리그에 세련된 축구 플레이를 지도하며 "니포 축구"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발레리 니폼니시 감독의 외손녀가 지민의 팬이라고 밝혔다. 지민을 좋아하는 이유는 “귀여워요. 춤과 노래도 잘 하고요”라고 말했다고 한다.

☞ 팀 내 최단신이다. 팬들 사이에서는 'mini mini하다'고 해서 '지mini'라고 불린다고 한다.

☞ 샌드위치를 잘 만든다. 아버지에게 전수받은 레시피라고 한다.

☞ 슈가는 지민을 괴롭히는 방법이 락 음악 시키기라고 밝혔다.

☞ 뷔는 지민에게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을 추천했다. 슈가는 무간도를 추천했다. 지민이 좋아할 듯한 영화 장르라서 그렇다고 한다.

☞ 뉴이스트의 렌과는 같은 부산 출신이며, 한국예술고등학교도 같은 날 졸업했다. 하지만 서로 과가 달라서 아직 친분은 없는 듯하다.

☞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mbti)검사 결과 유형은 ENFJ(언변능숙형)이다. 본인이 쓴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하는 구절은 '사람을 좋아하고 긍정적으로 보려고 하는 시각이 강하다.' 이 유형은 동정심과 동료애가 많고 친절하고 재치 있으며, 참을성 있고 성실한 유형이다.

 

 

 

  세계적인 보이그룹으로 우뚝 선 방탄소년단. 전 세계에 대한민국을 알리는 가교 역활을 훌륭히 해내고 있는 국내 최고 보이 그룹. 너무나 가슴 뿌듯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훌륭한 모습으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그룹으로 거듭나기를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방탄소년단 화이팅!! 방탄소년단 지민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