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도 몸매도 마음씨도 모두 다 예쁜 “오마이걸 유아”-인형보다 더 인형같은 그녀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2. 2. 22. 08:32 Best of Goddess

 그녀는 오마이걸 멤버들 중에선 가장 특이한 톤과 보이스를 갖고 있습니다. 본인의 목소리 자체가 특이한 톤이라 음색으로 먹고 사는 가수라는 평이 있지만, 노래를 할 때 드러나는 발성과 호흡, 음정, 성량, 박자감이 노래를 잘부르는 여타 가수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뛰어납니다. 독특한 음색과 함께 몸매가 좋기로 유명한 그녀는 얼굴이 작고 비율이 너무 좋아서 신이 내린 비율 깡패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이렇듯 독특한 음색, 인형같은  얼굴, 완벽한 비율의 몸매, 누구나 인정하는 애교까지 모두 다 가지고 있는 그녀의 이름은 오마이걸 큐피트 유아입니다.





◆ 오마이걸 유아(YOOA)의 프로필

☞ 본   명 : 유시아(Yoo Si-A)

☞ 출   생 : 1995년 9월 17일

☞ 국   적 : 대한민국

☞ 가   족 : 부모님, 오빠

☞ 신   체 : 160cm, 230mm, A형

☞ 학   력 : 해성국제컨벤션고-세종대학교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실용무용과

☞ 소속사 : WM엔터테인먼트

☞ 그룹명 : 오마이걸

☞ 포지션 : 리드보컬, 메인댄서

☞ 데   뷔 : 2015년 오마이걸 미니앨범 'OH MY GIRL'

☞ 특   징 : 작은 머리 크기, 생활 애교

☞ 취   미 : 힙합과 팝핀 댄스

☞ 별   명 : 샤, 유샤, 샷샤, 샷샤리, 완두콩, 소두, 발챙이, 또뚜오렌지걸, 샤샤샤, 체리마루, 체리, 유웅아, 샷샤리샷샤, 그 입술의 저승사자, ㅂㅇㅇㅅ, 여신님




 그녀는 팀에서 리드보컬과 메인댄서를 맡고 있습니다. 춤 쪽으론 팀에서 미미와 함께 두 기둥을 이루고 있으며, 미미가 박자감이 두드러진다면 유아는 유연하고 부드러운 선이 돋보입니다. 손발 끝의 동작이 매우 섬세해서 춤선이 굉장히 예쁘고, 자잘한 디테일 표현력이 뛰어난 그녀는 팀에서 러블리와 섹시가 둘 다 가능한 유일한 멤버입니다. 




 춤에 관해서는 사실 아이돌이라기보다는 아이돌을 가르치는 강사에 더 어울린다고 할 만큼 실력이 뛰어난 유아는 낯선 춤을 금방 따라하고 응용할 정도로 기본이 탄탄하며, 동작을 모두 소화하여 자기 것으로 만들기 때문에 디테일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춤에 관한 열정도 대단해서 무대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카메라가 비추지 않아도 정말 열심히 웃으면서 최선을 다해서 춤을 추는걸로 유명합니다.




◆ 오마이걸 유아(YOOA)의 이런 저런 이야기

☞ 예명은 본명인 유시아에서 따온 이름. 개명 전 이름은 '유연주'로, 데뷔한 지 얼마 안 돼서 유시아로 개명했다고 한다.

☞ 멤버들 중 유일한 서울 출신이라고 한다.

☞ 만화 원피스의 팬인 듯하다. 원피스 만화책을 수집한다고 한다.

☞ 초등학생 때 육상선수로서 지역 대회에서 입상해서 중학교에서 스카우트 제의를 받았다고 한다. 하지만 꿈이 육상선수는 아니었기에 그만뒀다. 운동 신경이 뛰어나고, 달리기도 잘 하지만 구기 종목에는 자신없다고 한다.

☞ 청하와는 세종대학교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실용무용학전공 입학 동기다. 유아는 입학실기전형 최종 성적 7등으로 입학했고, 당시 10등이 청하였다고 한다.

☞ 팝가수 비욘세를 좋아한다고 한다. 비욘세의 퍼포먼스를 볼 때면 소름이 돋는다고 밝혔다.

☞ 애교가 많은 편이라고 한다. 최근 애교계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고 한다.

☞ '바보야'나 '똥꼬야'라는 말을 자주 사용한다고 한다고 한다.

☞ fromis_9의 쯔위 이나경과 러블리즈의 서지수가 유아의 광팬이라고 한다.

☞ 이달의 소녀의 고원도 유아의 팬이라고 한다. 고원 외에 최리도 오마이걸을 엄청 좋아한다. 그리고 이달의 소녀 멤버들이 오마이걸을 롤 모델이라고 한다.

☞ 피나는 노력을 하는 엄청난 노력파라고 한다. 힛더스테이지에 유권 파트너로 출연하기 위해 새벽까지 블락비 연습실에서 연습을 하고 왔다고 한다.

☞ 소나무와 인연이 있다. 육하원칙으로 활동하는 동안 의진과,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에서 디애나와 각각 같이 활동했다고 한다.

☞ 좋아하는 음식으로 수육국밥을 꼽았다. 우연히 맛을 봤는데 속이 든든해지는 느낌이 너무 좋았다고 한다.

☞ 높은 베개를 싫어해서 낮은 베개 또는 베개를 없이 잔다고 한다.




  그녀는 오마이걸 유아는 팀 내 비주얼 에이스입니다. 인형보다 더 인형같은 외모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노래뿐만 아니라 예능에서도 자신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너무 사랑스런 유아.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우리에게 기쁨을 선사해주고 있는 당신은 정말 최고입니다. 지금의 열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사랑하는 걸그룹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