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생긴 외모, 가창력, 그리고 뛰어난 연기력까지 겸비한 “엑소 디오”-팔방미남 도경수라 불러다오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3. 11. 1. 11:29 the best man

 그는 주위 사람들을 잘 챙기고 작은 부분까지도 신경을 써주는 상당히 섬세한 아이돌 가수라는 정평이 나있습니다. 스탭들 하나하나에게 친절하고 예의바른 성격으로도 유명한 그는 팬들 서포트나 멤버들, 지인들의 서포트도 본인이 직접 챙길 정도로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착한 심성과 함께 잘생긴 외모를 가진 그는 단순히 외모로만 표현할 수 있는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습니다. 귀여움, 남자다움, 단정함, 섹시함 등등 다른 멤버들과 달리 다양한 이미지 변화를 시도할 수 있고, 연기할 때도 유리하기 때문에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팀 내 메인 보컬답게 가창력은 물론이고 비주얼과 연기력, 그리고 다양한 매력을 모두 가지고 있는 EXO의 음색깡패이자 팔방미남입니다. 세계 최고의 아이돌 가수가 된 것도 모자라서 이제는 대한민국에서 믿고 보는 배우로 급부상하고 있는 그의 이름은 엑소의 디오이자 본명은 도경수입니다.

 

 

 

 

◆ 팔방미남 EXO 디오의 프로필

☞ 본   명 : 도경수(Doh Kyungsoo)

☞ 출   생 : 1993년 1월 12일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 국   적 : 대한민국

☞ 신   체 : 172cm, 54kg, 265mm

☞ 혈액형 : A형

☞ 가   족 : 부모님, 형(1990년생)

☞ 학   력 :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 종   교 : 개신교

☞ 소속사 : SM엔터테인먼트

☞ 그룹명 : EXO, EXO-K

☞ 포지션 : 메인보컬

☞ 데   뷔 : 2012년 미니 1집 앨범 'MAMA'

☞ 별   명 : 도케스트라, 또는 됴케스트라, 흰자부자, 도디오, 됴도르, 쫄보 알모경, 됴, 뚜뚜, 스젤예, DIO, 크리스찬 디오

 

 

 그는 EXO-K, EXO의 메인 보컬입니다. 중저음의 음색을 가지고 있으며 뛰어난 리듬감으로 R&B에 적합한 뛰어난 보컬리스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EXO의 매 앨범에 애드리브, 백보컬 등에도 많은 참여를 하며 첸, 백현과 함께 그룹의 곡을 더욱 풍부하고 세련되게 만드는 세 명의 메인보컬 중 한 명입니다. 외국어 노래를 부를 때 영어, 중국어, 일어, 스페인어 등 언어를 가리지 않는 뛰어난 발음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그는 부드러운 음색으로 외국 팬들에게 더 찬사를 받으며 장르를 가리지 않는 보컬역량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노래에 이어 댄서도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팀 내의 센터이자 메인댄서인 카이로 인해서 부각이 안 될 뿐이지 사실 춤도 잘 춥니다. 각자의 춤추는 스타일이 가지각색인 멤버들 사이에서 가장 독특한 멤버이기도 한데 그의 춤을 보면 동작은 간결하고 난이도 있는 동작들도 굉장히 여유롭게 해내며 표정 연기와 제스쳐가 뛰어납니다. 그의 얼굴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바로 맑고 큰 눈과 웃을 때 나타나는 하트모양의 입술입니다. 눈이 주는 임팩트에 가려지긴 했지만 얼굴 옆선에서 보이는 콧대도 높은 편이며, 날카로운 턱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두상이 작고 예뻐 쉼표머리, 깐머리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순수한 소년같은 인상과는 대조적으로 다소 시니컬한 눈빛을 가지고 있는 그는 여러모로 표정과 헤어에 따라 분위기가 잘 바뀌는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최고의 아이돌 가수와 훌륭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믿고 보는 연기돌 중 한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처음 연기에 도전한 카트를 촬영하기 전까지 연기수업을 단 한 번도 받아 본 적이 없었다고 밝힌 그는 첫 연기 경험인 영화 카트로, 영화평론가협회상 '영평상' 신인 남우로 노미네이트 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또한 공중파 첫 드라마 2014년 작품 “괜찮아 사랑이야”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연기자로써 대중들에게 각인시켰습니다. 이 후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연기 영역을 넓힌 그는 tvN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에서 뛰어난 연기력과 시청률을 동시에 잡으며 4주 연속 화제성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 연기돌 엑소 디오(도경수)의 출연작

1. 영화[편집]

☞ 2018년 스윙키즈

☞ 2018 언더독

☞ 2018 신과함께-인과 연

☞ 2017 신과함께-죄와 벌

☞ 2017 7호실

☞ 2016 형

☞ 2016 순정

☞ 2014 카트

 

 

 

2. 드라마

☞ 2014년 SBS 괜찮아, 사랑이야-한강우

☞ 2015년 KBS 너를 기억해-이준영

☞ 2018년 tvN 백일의 낭군님-원득이(세자 이율)

 

 

◆ 팔방미남 엑소 디오(도경수)의 수상경력

☞ 2014년 제3회 대전 드라마 페스티벌 APAN 드라마 스타어워즈 신인상-괜찮아, 사랑이야

☞ 2016년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 라이징 스타상-순정

☞ 2016년 제52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인기상-순정

☞ 2017년 제53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인기상-형

☞ 2017년 한국영화를 빛낸 스타상 신인상-형

☞ 2017년 제13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JIMFF 어워즈 JIMFF STAR상-형

☞ 2017년 제2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배우 부문 인기상

☞ 2017년 제38회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형

☞ 2018년 제27회 부일영화상 남자인기스타상-신과 함께

☞ 2018년 제2회 더 서울 어워즈 남자인기상-신과 함께

 

 

◆ 팔방미남 엑소 디오(도경수)의 이런 저런 이야기

☞ 2010년 노래 경연대회에 나가서 상을 받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캐스팅 되었다. 이후 오디션을 보고 루한과 함께 입사동기 연습생이 되었다. 학교를 다니면서도 알려지는 것을 싫어해 아무한테도 SM 연습생이 되었다는 것을 알리지 않았다고 한다.

☞ 정규 1집 앨범 XOXO 커버에 있는 늑대와 미녀 그림도 본인 작품이라고 한다.

☞ 비트박스가 특기이며. 고등학생 때는 공연에서 랩을 했다고 한다.

☞ 외국어 발음이 상당히 좋다. 영어로 된 곡을 부를때도 발음이 한국에서만 살았다는게 놀라울정도로 정확한 편이다.

☞ 얼굴살, 특히 볼살이 잘 붙는 체질이라고 한다. 이수만이 직접 아기동자라는 별명을 지어주었다고 한다.

☞ 백현과 수호와 첸이 이유 없이 장난치고 놀리고 싶은 멤버라고 밝혔다.

☞ 인맥이 넓은 편이다. 특히 일명 조인성 패밀리(조인성, 차태현, 김기방, 임주환, 이광수, 송중기, 김우빈, 배성우)모임 멤버로, 이들과 매우 친하다고 한다.

☞ EXO 내에서 휴대폰 액정 필름을 가장 완벽하게 붙일 수 있다고 한다.

☞ 웃을 때 입 모양이 하트가 된다고 한다.

☞ 향수 마니아라고 한다. 100% 만족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가장 즐겨쓰는 향은 딥티크 탐다오라고 한다.

☞ 팬들 사이에서 예명인 디오로 불리는 경우는 거의 없다. 주로 디오를 줄여 부르는 됴나 본명인 경수라고 불린다고 한다.

☞ 검은색 옷을 굉장히 좋아한다고 한다. 정말 옷장 안에 검정색 옷 밖에 없다고 찬열이 밝혔다.

☞ 엑소 내에서 패션에 가장 관심 없는 멤버로 꼽혔다고 한다.

☞ 테니스 만화 테니스의 왕자를 보다가 울었다고 한다.

☞ 아역배우 김향기와 닮은 꼴로 유명하다.

엑소 내에서 팬 조공을 받지 않겠다고 밝힌 멤버 중 한 명이라고 한다.

☞ 시우민과는 정리정돈 담당이라고 한다.

 

 

 

 대한민국 최고의 남자 아이돌 그룹의 한 명인 그는 가요계뿐만 아니라 배우로서 입지를 탄탄하게 다져가고 있습니다. 이제 그는 믿고 듣는 가수에서 믿고 보는 배우가 되었습니다. 조만간 개봉 예정인 “스윙키즈”에서 탭댄스를 추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영화의 흥행은 물론 앞으로의 활동에서도 지금처럼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디오 파이팅!! 도경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