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는 2018년 04월 28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삼성-LG전에 시구자로 나섰습니다. 그녀는 이날 블랙 팬서와 협업한 LG 트윈스 유니폼을 입고 잠실구장을 찾은 팬들의 시선을 싹쓸이하며 섹시미를 뽐내며 등장했습니다.
잠실야구장의 시선을 싹쓸이한 그녀의 이름은 나인뮤지스에 경리입니다. 마운드 앞쪽에 내려와 위치를 잡은 경리는 유연한 폼으로 LG 트윈스의 승리를 기원하며 공을 던졌습니다.
경리는 시구에 앞서 1루측 LG 팬들에게 인사하며 "LG 화이팅"을 외치며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2016년 준플레이오프 4차전에서 시구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LG는 넥센에 승리하며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중계진은 "경리 씨가 그동안 세 번 시구를 왔는데 세 번 다 LG가 이겼다고 하더라"고 밝혔습니다. 시구를 마친 그녀는 "시구를 하면서 LG 팬이 됐다"며 LG 트윈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 경리의 프로필
☞ 본 명 : 박경리
☞ 출 생 : 1990년 7월 5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 가 족 : 2녀 중 차녀, 사촌동생 류나래
☞ 신 체 : 170.4cm, 51kg, O형
☞ 소 속 : 나인뮤지스
☞ 학 력 : 송운초-반송여자중-대명여자고
☞ 종 교 : 무종교
☞ 데 뷔 : 2012년 1월 11일 디지털 싱글 2집 '뉴스(News)'
☞ 별 명 : 갱, 굥리, 혀뚱땡, 경꺼비
☞ 포지션 : 센터, 메인보컬, 리드댄서
◆ 경리의 별별 이야기
☞ 개인기로는 크여사 크리스티나 성대모사가 있음.
☞ 혜미, 민하와 함께 표박밥 준 막내라인으로 불림.
☞ 차갑고 도도한 느낌을 물씬 풍기지만 의외로 털털하고 잘 망가지기도 함.
☞ 예전 비바걸스의 멤버들, 미디어라인 연습생들과 여전히 매우 친하게 지내고 있음.
☞ 주간 아이돌 나인뮤지스편에 출연하여 EXID의 '위아래' 안무를 섹시하게 추었음.
☞ 첫키스 상대는 서강준 임.
☞ 옴므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적이 있음.
☞ 왼손잡이다. 하지만 글을 쓸 때는 오른손을 사용함. 시구도 보기 드물게 왼손으로 함.
☞ 남자들 사이에서는 이름까지 섹시한 걸그룹 멤버로 통함.
☞ 김종민이 이상형으로 경리를 꼽았음.
☞ 런닝맨에서 다한증이 있음을 밝혔음. 그래서 손뼉을 마주칠 때는 습관적으로 손등을 댄다고 함.
☞ 2016년 하정우, 이승미와 함께 하이트맥주 MAX CF에 3각관계로 출연했음.
☞ 애완견을 입양해 키우고 있음. 이름은 시로, 견종은 차우차우라고 하며 애완견 전용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어 운영중임.
☞ 사나 덕후를 자칭한다. TWICE가 광고하는 스프리스 한정판을 인증하기도 했으며 방송에서도 사나가 귀여워서 좋다는 말을 하기도 함.
☞ 시구도 LG 홈경기시에만 두 번 했는데(13.09.04, 14.10.25), 모두 이겼다. 2014년 10월 25일은 NC와의 준플레이오프 4차전이었는데 LG는 이 날 승리로 시리즈를 마감하고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음. 승률 100%임.
◆ 명실상부한 나인뮤지스의 슈퍼 에이스
그녀는 스타제국 소속 5인조 걸그룹 나인뮤지스의 멤버입니다. 나인뮤지스에서는 메인보컬과 리드댄서를 맡고 있으며, 그와 동시에 비주얼과 센터를 맡고 있습니다. 그녀는 댄서 출신이지만, 보컬도 안정적이라서 데뷔 전 고등학교 3학년 때 박효신의 프로젝트 앨범에서 듀엣을 같이 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데뷔곡인 '뉴스(News)'에서부터 꽤 많은 파트를 맡았습니다.
그녀는 초기에는 고양이상/두꺼비상으로 외모에 대한 평가가 엇갈리고 묘하게 찍히는 사진마다 약간 핀트가 엇나간 듯한 경우가 많아서 그리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섹시한 이미지로 급부상해 많은 사이트에 수많은 짤방이 퍼지기 시작하여, 현재는 타 걸그룹의 비주얼 에이스들과 대결 구도가 잡힐 정도로 나인뮤지스의 대표 비주얼 에이스로서 인지도가 급상승했습니다.
거기다 혜미 다음으로 나인뮤지스에서 귀여운 캐릭터의 보유자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2013년 중반부터는 명실상부한 나인뮤지스의 센터로 자리를 잡았스습니다. 파트 배분, 무대에서 카메라에 잡히는 빈도뿐만 아니라 대중적인 인지도와 인기 역시 현재 멤버들 중에서 제일 많은 편입니다.
그녀는 나인뮤지스에서 활동하기 전 Wa$$up의 전 멤버 다인과 함께 채연의 백댄서로 활동했었습니다. 또 박효신이 참여했던 황프로젝트의 '마지막 인사 Part 2'의 코러스를 담당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김건모의 콘서트에서도 백댄서를 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나인뮤지스에 합류한 것은 'News' 활동부터지만 그 전에 2009년경 나인뮤지스로 데뷔하기 위해 2개월 남짓 연습한 스타제국 연습생이었습니다.
그녀의 당시 예명은 수리였으며, 엠넷의 오피스 리얼리티 "제국의 아이들" 1-3회에서 풋풋했던 시절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제국을 나가 헬로비너스의 멤버 라임, 달샤벳의 우희, 키스&크라이 출신 가수 소유미, 우주소녀의 엑시(추소정), 설아(김현정)와 함께 미디어라인에 소속되어 비바걸스로 데뷔를 준비하였습니다.
그러다 일이 틀어졌는지 스타제국으로 다시 복귀해 나인뮤지스의 8번째 멤버로 투입되었습니다. 2011년 11월 스타제국 소속 가수들이 만든 프로젝트 앨범 '슈팅스타'에 나인뮤지스 멤버로서 합류해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그러나 'News'의 컴백이 늦어지면서 정식 활동은 2012년을 1월에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많은 프로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하였습니다. 2014년 1월에는 세라, 현아와 함께 모바일 게임 삼국지PK의 광고 모델. 2015년 8월 10일에 열린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에서 성아, 소진과 함께 여자 씨름에 참여해서 우승. 2015년 8월 26일,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을 찾아서에 유희열 팀으로 출연하여 인피니트의 김성규와 김부용의 풍요속의 빈곤을 불렀습니다. 2015년 12월 5일, 이유애린과 SNL 코리아에 출연. 2016년 음악의 신 2에 LTE엔터테인먼트의 경리 역으로 출연하며 활동 범위를 넓혀갔습니다.
그녀는 2018년 3월 솔로 앨범인 “봄봄”을 발매하며 개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현재 채널A "천만호릭, 키밍쑨“ 등에서 출연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아름다운 모습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보여주시기를 바라고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