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외모+바른 인성을 가진 춤꾼 “AOA 찬미”-춤추는 것을 좋아하는 천사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19. 2. 14. 08:16 Best of Goddess
728x90

 그녀는 어릴 적 구미시 인동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때 지나칠 정도로 활발해 어머니께서 그 에너지를 다 쏟아버리게 하기 위해 댄스 학원에 보냈습니다. 이로 인해 그녀는 자연스럽게 가수의 꿈을 키웠습니다. 사실 그녀의 어린 시절은 그리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인해 빚이 생기고 그로 인해 사채업자들에게 힘든 나날을 보내다가 그녀가 10살 때 쯤 부모님이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머니는 아버지와 이혼하고 아픔을 정리할 새도 없이 생계를 위해 인동에 미용실을 열고 그녀를 비롯한 세 딸을 키워나갔습니다. 어렸지만 그녀는 자식들 때문에 힘들어하는 어머님께 하루 빨리 돈을 벌어서 보답해 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녀는 힘든 집안 상황 속에서도 학원을 다니며 종종 공연을 할 기회가 생겼고, 인동중학교 2학년 때 농구장에서 공연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보고 FNC에서 비공개 오디션 권유를 받아 너무 쉽게 캐스팅되어 서울로 상경하게 되었습니다.




 서울로 온 그녀는 힘든 연습생 생활을 견디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걸그룹이 되었습니다. 갈수록 미모가 찬란하게 빛이 나는 너무나 아름다운 그녀 이름은 아이돌 걸그룹 AOA의 멤버이자 팀의 막내, 서브래퍼, 서브 보컬, 메인 댄서를 담당하고 있는 AOA 찬미입니다.




◆ 찬미(CHAN MI)의 프로필

☞ 본  명 : 김찬미(Kim Chan-Mi)

☞ 천사명 : 찬미티티 (CHANMI T.T)-춤추는 것을 좋아하는 천사

☞ 포지션 : 서브래퍼, 서브보컬, 메인댄서

☞ 출  생 : 1996년 6월 19일 (22세), 경상북도 구미시

☞ 가  족 : 어머니, 언니, 여동생

☞ 신  체 : 164cm, 48kg, AB형

☞ 학  력 : 황상초-인동중-영등포고 방송통신고등학교 (졸업)



☞ 데  뷔 : AOA 1st 싱글 앨범 'Angels' Story' 2012년 07월 30일

☞ 소속그룹 : AOA, AOA 화이트, AOA 크림

☞ 성좌/지지 : 쌍둥이자리/쥐띠

☞ 별  명 : 힘찬미, 홍기찬미, 아청법, 나무 늘보, 푸린, 티티, 막내온탑

☞ 좌우명 : 할 수 있을 때 다 해보자.

☞ 특  기 : 리본 공예와 네일 아트가 있다.

☞ 이상형 : 어리광이 많아서 투정을 많이 부리는 편이라 이런 나를 받아줄 수 있는 마음 넓은 사람.



◆ 찬미(CHAN MI)의  이런 저런 이야기

☞ AOA 멤버 중 흑발이 가장 잘 어울리는 멤버로 뽑힘.

☞ 고양이와 만화를 좋아해서 고양이 카페나 만화 카페를 자주 간다고 함.

☞ 좋아하는 음식은 과자, 초콜릿, 사탕, 매운 떡볶이, 그 외 밀가루 음식이라고 함. 



☞ 싫어하는 것은 해산물과 스시라고 함.

☞ 멤버들이 지어준 별명은 포켓몬스터의 푸린과 수퍼 컴퓨터. 전자는 닮아서이고, 후자는 안무나 멘트를 빨리 외우는 편이라서 붙여줬다고 함.

☞ 가장 스마트한 멤버로 항상 뽑힘. 기본적인 두뇌 회전이 빠른 편인지 전반적으로 센스가 좋은 편이라고 함.



☞ 닮은 동물은 인정하기 싫지만 나무 늘보.

☞ 자신의 성격은 털털하지만 예민하다고 한다. 상극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함.

☞ 롤 모델은 보아. 모든 것을 잘 하는 완벽한 모습이 좋다고 함.



☞ 좋아하는 해외 아티스트는 넬리.

☞ 좋아하는 물건은 침대라고 함.

☞ 또한 일기장을 좋아한다고 함. 매일 일기를 쓴다고 함.

☞ 좋아하는 운동을 자전거 타기라고 함.

☞ 가장 마음에 드는 신체 부위은 발. 발이 예뻐서 구두를 많이 신는 편이라고 함.



☞ 가장 좋아하는 색깔은 검정색. 그래서 가지고 있는 아이템들이 대부분 다 검정색이라고 함.

☞ 가장 힘이 쎈 멤버에 만장일치로 뽑혔음.

☞ 무대에 올라가기 전에 하는 일들은 스트레칭. 그 중 특히 다리 찢기라고 함.




☞ 하고 싶은 헤어스타일은 금발이라고 함.

☞ 찍고 싶은 CF는 단 음식을 좋아해서 아이스크림이나 초콜릿 CF.

☞ 자타공인 AOA 내의 댄스 머신이자 안무를 빨리 외운다고 함.

☞ 데뷔 후 가장 예뻐진 멤버로 뽑혔음. 어린 나이에 데뷔하다보니 성장하면서 점점 더 예뻐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함.




☞ 다른 멤버에 비해 오디션에 쉽게 합격한 편. 오디션 당시 이효리의 치티 치티 뱅뱅에 맞춰 4초 정도만 춤을 추게 하고 FNC 관계자가 바로 종이를 건네주며 생각 있으면 부모님 사인 받아오라는 말을 했다고 한다고 함.

☞ 키에 비해 다리가 길어 비율이 좋다. 팀에서 두번째로 큰 설현이보다 다리가 더 길다고 함.




☞ 배우 남보라와 닮았다고 함.

☞ 단발 머리 앨범을 준비할 때 너무 힘들어서 도망가다가 서울역에서 지민에게 붙잡힌 적이 있다고 함.

☞ 어머니는 구미시 황상동에서 미용실을 운영 중. 어머니께선 가출 청소년들에게 미용실 쉼터를 제공하고 있다고 함.




 찬미는 댄스로 입사한 멤버답게 AOA에서 가장 춤을 잘 추는 멤버지만 여성스럽고 섹시한 춤 선이 많은 AOA 안무의 특성상 잘 부각될 기회가 없어 너무나 큰 손해를 보는 멤버입니다. 공식 포지션은 서브 래퍼지만, 메인 래퍼 지민의 파트가 많다 보니 이렇다 할 파트가 많이 없었지만 AOA가 프로듀서를 용감한 형제로 변경한 후에는 그녀의 보컬로서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MR 제거에서 재조명되는 멤버인데, 특히 사뿐사뿐 활동의 처음 몇 방송에서는 안정된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녀는 팀에서 막내지만 상당히 어른스러운 모습을 지닌 막내. 당돌한 성격을 지니고 있으나 속으론 여린 구석도 많은 외강내유형 타입입니다. 






 최근 일본 활동 중인 AOA의 찬미의 좋은 인성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청각장애인인 한 일본인 팬이 악수회에서 본인이 청각장애인이라는 것을 말하였고, 찬미는 이를 기억하고 다음 번 악수회에서 수화로 “예뻐요”라고 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바른 인성과 팬들을 잘 챙겨주는 모습 때문에 팬싸인회 등에 갔다 오면 찬미의 팬이 되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찬미의 바른 인성은 어머니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넉넉하지 않은 생활 여건에도 가출 청소년들에게 쉼터를 제공하고 보살펴 주어 이들이 바르게 클 수 있도록 도와 주었다고 합니다. 



바른 인성과 어머님을 생각할 줄 아는 그녀가 지금보다 더 인기있는 가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그렇게 되도록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인성 바른 찬미!!!!! 우주로 뻗어 나가즈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