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쿵 큐티+육감적인 섹시함이 공존하는 “트와이스 사나”-오늘도 내일도 이쁘게 사나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4. 3. 20. 10:25 Best of Goddess

 

 그녀는 초등학교 6학년 때 가수가 되고자 결심했습니다. 결심과 함께 그녀는 댄스 학원에 등록하고 3년간 열심히 배우며 꿈을 키워나가던 중 중학교 3학년 때인 2012년 친구와 쇼핑을 하던 중 JYP 관계자에게 길거리 캐스팅되어 JYP 글로벌 오디션에 응시했습니다. 중3이라는 어린 나이에 오디션에 합격한 그녀는 한국으로 가서 연습생 생활을 하기가 부담스럽고 두려웠지만 엄마와 함께 간 2PM 콘서트에 가서 다시 한번 가수의 결심을 하고 부모님의 허락 하에 한국으로 건너왔습니다. 

 

 

 

연습생 생활을 시작한 그녀는 JYP 차기 걸그룹 프로젝트였던 6MIX(식스믹스)의 예정 멤버가 방출되면서 6MIX 프로젝트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엄청난 미모를 바탕으로 차기 걸그룹의 비주얼 멤버로 기대받던 그녀는 소속사 가수들(갓세븐, 2PM 준호)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극강의 미로로 미친 존재감을 보여주며 대중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데뷔를 앞두고 터진 세월호 참사와 멤버 방출 등의 사건으로 인해 6MIX 프로젝트가 무산되었고, 1년 여의 기다림 끝에 SIXTEEN에 참여하게 된 그녀는 본인의 밝은 성격과 아이돌로서의 자질을 프로듀서 박진영에게 증명하며 트와이스 9명의 멤버 중 당당히 한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다국적 걸그룹 TWICE의 일본인 멤버이자 귀여움 한 컵에 섹시함 한 스푼쯤 되는 큐티+섹시를 담당하는 그녀는 귀여운 얼굴과는 다르게 육감적인 반전 몸매를 가지고 있어 보는 이들로 하여금 시선을 떼지 못하게 만드는 마성의 매력을 가진 트와이스 사나입니다.

 

 

 

♥ 사나(SANA/サナ)의 프로필

☞ 본명 : 미나토자키 사나(Minatozaki Sana)

☞ 출생 : 1996년 12월 29일 (만 21세), 오사카

☞ 국적 : 일본

☞ 신체 : 163~164cm, 45kg, B형

☞ 취미 : 바디미스트 & 향수 모으기, 쇼핑, 먹기

☞ 특기 : 서예, 한국어

☞ 좌우명 : 언제나 앞만 보고!! (Always looking forward!!)

 

 

☞ 성좌/띠 : 염소자리/쥐띠

☞ 가족 : 부모님, 할머니

☞ 학력 : 고등학교(졸업)

☞ 소속사 : JYP엔터테인먼트

☞ 소속그룹 : TWICE

☞ 데뷔 : 2015년 TWICE 앨범 THE STORY BEGINS

☞ 포지션 : 서브보컬

☞ 별명 : 사나 없이 사나 마나, 김사나, 사또떨, 사낫찌(サナッチ), 샤샤샤, 샤나, 오사카꿀주먹], 햄찌사나, 샤샤, 오효짱, 사미호, 4차원 엉뚱 소녀, 큐티섹시, 일이삼사나, 사토끼, 사땅(사탕), 사석봉, 사람쥐, 미나토샤키 샤나, 메두사나, 사나니, 편집돌, 통역돌

 

 

 

 밝고 따뜻한 성격과, 일본인이지만 한국어 실력이 뛰어나 괜찮은 발음, 뛰어난 어휘 구사력을 가지고 있는 트와이스 사나는 팀 내 서브보컬을 담당하고 있으며 통통 튀는 발랄한 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색과 발음으로 딱 들어도 "이 파트는 사나"라는 구별이 갈 정도이며, 음색적인 면으로는 곡의 분위기를 환기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뮤직비디오에서 주로 코믹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뻣뻣함+엉덩방아 콤보의 몸치 캐릭터, 깜찍한 세일러문으로 변신, 샤샤샤와 함께 익살스러운 표정과 제스쳐, 킥애스의 힛걸로 분장하여 화들짝 놀라는 모습 등 매번 다양하고 코믹스런 모습을 선사하며 사나만의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다현과 함께 예능에 자주 나가는 멤버입니다. 

 

 

 

기본 성격이 웃기 좋아하는 성격이라 리액션도 잘하는 편인데 실제 한 방송에서는 졸면서도 박수를 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TWICE 예능에서는 다현의 아성을 넘볼 수 있는 유일한 멤버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큐티+섹시 사나는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TWICE의 비주얼 멤버 중 한 명입니다

 

 

 

 쯔위가 정통적인 스타일의 미인이고, 미나가 우아하고 청순한 스타일의 미인, 나연이 발랄하고 예쁜 스타일의 미인이라면 사나는 밝고 귀여운 스타일의 미인으로 항상 웃음과 애교를 아끼지 않아 팬들을 자주 심쿵하게 만드는 마성적인 매력의 소유자입니다. 사나는 얼굴도 작고, 비율·몸매도 좋아서 전신샷을 받아도 늘씬하게 보입니다.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굴욕샷을 안 받는 신기한 비주얼의 소유자. 큐티 섹시라는 말이 제일 잘 어울리는 멤버. 매 앨범때마다 비주얼을 갱신하고 있는 너무나 아름다운 사나입니다.

 

 

 

 

♥ 사나의 이런 저런 이야기

☞ 2015년에 실시된 유명 남초사이트 MLBPARK 인기 투표에서 뜻밖에도 수지, 아이유, 유라 등 쟁쟁한 상대들을 제치고 3위를 차지하였다. 쯔위 역시 8위에 랭크되어 TWICE가 순위권 안에 2명의 멤버가 있는 유일한 그룹이 되었다.

☞ 평소에 웃음이 굉장히 많은 편이고 웃음을 잘 참지 못한다고 한다. 특유의 하이톤 웃음소리가 매력이다.

 

 

 

 

 

☞ 성격도 역시 굉장히 긍정적이다. 주변 상황이 좋지 않거나 당황할만한 상황에서도 웃음으로 승화한다.

☞ 유독 정연과 사나가 머리가 더 작아서 팬들 사이에선 '소두즈'라 불린다.

☞ 큐티 섹시 담당이라 섹시한 포즈를 요구받으면 다리를 꼬거나 손키스를 날린다.

 

 

 

☞ 시키는 애교말고 생활 애교 장인이다.

☞ 멤버들의 특징을 잘 짚어낸다.

☞ 민망하거나 어찌해야할 바를 모를 때 펀치를 날리는 습관이 있다.

 

 

 

☞ 가수가 되고 싶은 이유를 묻는 질문에, 어렸을 적 할머니께서 일본의 노래방대회를 보다가 "우리 사나도 저런 데 나오면 좋겠다"라고 말을 한 적이 있는데, 그때부터 막연한 꿈을 가지고 있었다고 함.

☞ TWICE에서 유일하게 형제가 없는 외동딸이다. 그래서인지 할머니에 대한 애정이 각별해서 항상 부모와 함께 할머니를 언급한다.

 

 

☞ 평소엔 렌즈를 착용하지만 집에 있을 때 안경을 잘 쓰지 않는다고 한다.

☞ 같이 일본에서 건너온 모모를 각별하게 생각한다.

☞ 자신은 잘 떨어뜨리고, 잘 넘어지지만 남이 넘어지는 것은 못 참는다.

☞ 엄청난 방향치이다. 허술한 매력이 느껴지는 부분이다.

 

 

 

☞ 6MIX(식스믹스)의 원년 멤버는 아니고, 준 원년멤버로 분류된다. 원년멤버는 나연, 정연, 지효, 민영, 리나, 세실리아인데, 세실리아가 나가면서 사나로 대체된 것이다.

☞ TWICE 내에서도 장난끼가 많은 멤버이다. 여러 가지 장난으로 멤버들을 괴롭힌다.

☞유독 팬싸인회의 에피소드가 많은 멤버이다. 원스 사이에서는 '불통왕, 협박왕, 막무가내'로 불리기도 한다.

 

 

☞ 팬에 대한 기억력이 상당히 뛰어난 편이다.

☞글씨를 굉장히 잘 쓴다. SIXTEEN 프로필에 따르면 서예가 취미. 한국인 멤버들보다도 한글 서체를 잘 쓴다.

☞ 볼살이 통통하고 치아가 가지런해서 닮은 동물이 많이 언급된다.

☞ 아버님이 꽤나 미남이시다. 사나가 아버지 외모를 물려받은 것으로 보이는데, 실제로 사나가 안경을 쓰면 부친과 많이 닮았다.

 

 

☞ 닮은 꼴 인물로는 유역비, 요시나가 사유리, 이기선, 호리키타 마키, 아리무라 카스미 등이 있다.

☞ 여자친구의 은하와 친해졌다고 밝혔다. 매번 시상식 마다 둘은 껴안고 다니는 사이다.

☞ 유독 사람을 볼 때 눈빛이 다정하면서도 홀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일명 사나빔, 메두사나, 사미호라고도 불린다.

 

 

☞ 자신의 매력 포인트로 "코"를 꼽았다. 코는 아빠를 닮은 것이라고 한다.

☞ 마트에 쇼핑가면 세제 코너를 들린다. 이유가 모지??

☞ 좋아하는 음식은 "츄토로"라고 한다.

☞ 동경하는 여성으로, 배우 "박수진"을 꼽았다. 박수진의 분위기가 좋다고 한다.

☞ 가장 좋아하는 과일은 라즈베리라고 한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TWICE의 외국인 멤버 중 한명인 그녀는 가장 능숙한 한국어 실력과 예능감, 귀여운 말투, 4차원적인 생각이 혼합되어서 명대사를 많이 쏟아내기로 유명합니다. “일 이 삼 사나입니다.” “사나의 이행시, 사랑이 뭘까? '나'는... 오빠라 생각해" 등등 그녀는 무수한 명대사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남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높아진 너무나 러블리한 트와이스 사나. 앞으로도 지금처럼 큐티+섹시+코믹 등 다양한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주기를 바라겠습니다. 사나♥ 사나♥ 오늘도 내일도 이쁘게 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