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연기, 예능까지 접수한 천재 아이돌 “에이핑크 정은지” - 못하는게 1도 없어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2. 3. 18. 08:33 Best of Goddess

 

 그녀는 팀 내 메인보컬이자 대한민국 아이돌 최고의 보컬 중 한명으로 꼽힐만큼 엄청난 실력을 겸비한 걸그룹 에이핑크의 정은지입니다. 에이핑크가 인기를 끌기까지 그녀는 소녀가장처럼 다방면에서 맹활약하며 지금의 에이핑크를 정상에 올려놓은 장본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입니다. 그녀는 모든 분야에서 모든지 다 잘합니다. 못하는게 1도 없는 그녀는 노래는 기본 중에 기본이고 한번도 제대로 배운적이 없다는 연기마저 모든이들이 기립박수를 보낼 정도의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모든 분야에서 완벽한 그녀는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에서 태어나고 어린시절을 보냈습니다. 초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만 해도 그녀의 본명은 정혜림이었습니다. 이름을 개명한 이유는 정혜림이라는 이름은 본인에게는 좋으나, 어머니께 좋지 않은 이름이란 얘기를 듣고 중학교때 정은지로 개명했다고 합니다.  학창시절 노래를 잘 불러서 꽤 유명했던 그녀는 해운대구 청사포 풍경을 보고 노래를 부르는 것을 좋아하는 순수하고 여린 소녀였습니다. 단순히 노래 부르는것이 좋아 보컬 트레이너가 되기 위해 부산에 있는 부산 뮤직에 다니던 중 2011년 초 학원의 추천으로 큐브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 응모하게 되었고, 그 오디션에서 1차, 2차 시험을 거쳐 당당히 합격해서 지금의 에이핑크의 멤버가 되었습니다.

 

 

 

◆ 에이핑크 정은지의 프로필

☞ 이   름 : 정은지(Jeong Eun Ji)

☞ 출   생 : 1993년 8월 18일, 부산시 해운대구

☞ 국   적 : 대한민국

☞ 신   체 : 162.3cm, 47kg, B형

☞ 별자리 : 사자자리

☞ 학   력 : 신재초→위봉초(졸업)→재송여자중-혜화여자고

☞ 그룹명 : 에이핑크(Apink)

☞ 포지션 : 메인보컬

☞ 가   족 :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 종   교 : 무종교

☞ 별   명 : 믕, 부산아지매, 정오빠, 정여사, 팝핀은지, 정수르, 나은맘, 어머니는 자외선이 싫다고하셨어, 천상가수, 정배우, 도다리, 정 카다시안

 

 

 

 에이핑크로 데뷔한 그녀는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서 당당히 여주인공을 맡아서 엄청난 연기력으로 많은 인기를 얻으며 에이핑크라는 팀을 대중에게 알리기 시작했고, 드라마의 엄청난 성공과 에이핑크의 데뷔 앨범의 성공으로 인해 그녀는 단숨에 인기 걸그룹이 되었습니다. 여리 여리한 몸매와 달리 정은지는 팀 내에서 윤보미와 함께 힘이 엄청 쎄기로 유명합니다.

 

 

 SBS 런닝맨 아이돌의 제왕 특집에서 부표 위에 서 있어야 살아남는 수영장 아일랜드 미션 때 남자 2명이 합세해서야 부표 밖으로 밀어낼 수 있었을 정도로 힘이 센 그녀입니다. 힘도 힘이지만 그녀는 겁도 없어서 스턴트 액션이나 번지점프도 주저함 없이 화끈하게 보여줍니다. 화끈한 성격이라서 그녀는 초면에 낯을 잘 가리지 않고 사교성이 가장 좋은 멤버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 때문에 나이 구분없이 인맥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입니다. 하지만 그녀는 멤버들 중에서는 선머슴이 연상될 정도로 터프하고 박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평소에는 멤버들을 비롯한 주변 사람들을 챙겨주는 소위 엄마같은 모습을 보여주기로 유명합니다.

 

 

 

 팀 내에서 대중적인 인지도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비결은 단연코 독보적인 가창력입니다. 단순히 에이핑크 보컬의 중심일 뿐만 아니라 동년배 여가수들 사이에서도 단연 손꼽힐 만한 뛰어난 가창력을 지녔다고 평가받고 있는 그녀는 데뷔 때부터 후반부 하이 노트나 클라이맥스 고음 브릿지 부분을 대부분 전담하고 있습니다. 발성이나 호흡 등 기타 기본기 등을 가장 안정적으로 구사하며 비교적 신체 사이즈가 아담하지만 한 몸매 하는 디바들을 연상케 하는 다소 굵고 허스키한 음색, 그리고 팀 내 톱 레벨의 성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르를 가리지 않으면서도 확실한 색깔을 가지고 있고, 본래 지향하고 구사했던 스타일은 정통 R&B 혹은 소울 같은 흑인 음악 장르에 어울리는 상당히 걸쭉하고 짙은 허스키보컬이나, Apink 활동 때는 순수 콘셉트에 맞춰서 본래 자기의 스타일과는 다소 다른 여성스러움을 가미해 부르고 있습니다. 사실, 에이핑크의 청순 아이돌 콘셉트 때문에 가려진 그녀만의 개성, 음색이 상당히 아쉽다고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인해 아이돌에 대해 별 관심이 없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실력파로 인지도가 있는 몇 안되는 보컬 중 한명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모든걸 완벽하게 해내고 모든 재능을 가진 그녀는 유일하게 못했던 것이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댄스입니다. 그녀는 애초에 아이돌 가수가 되려고 한 것은 아니었고, 박선주같은 보컬 트레이너가 목표였습니다. 그래서 데뷔할 때 춤 연습이 거의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짜여진 안무 동작은 노력으로 어떻게든 해내는 반면에, 갑자기 음악을 틀어 즉흥적으로 춤을 시키면 하지 못합니다. 특히 섹시 댄스나 귀여운 느낌의 춤을 시키면 엄청나게 당황하는 그녀는 사실상 춤 서열은 팀 내 꼴찌. 하지만 댄스 또한 엄청난 노력으로 팀 내뿐만 아니라 다른 어떤 걸그룹의 멤버들보다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에이핑크 정은지의 이런 저런 이야기

☞ 대체로 털털하고 '척'을 안 하는 이미지를 갖고 있다. 이는 데뷔하러 부산에서 서울로 올라가기 전에 친구들에게서 "니가 걸그룹이 됐다고 내숭 떠는 꼴이 보이면 폰에 있는 엽기 사진을 몽땅 풀어버릴 것"이라는 협박을 들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 부산 출신답게 롯데 자이언츠의 팬이라고 한다.

☞ 입이 크다. 활짝 웃으면 치아 28개가 전부 보인다고 한다.

☞ 잠버릇이 특이하다고 한다.

☞ 손나은, 오하영 등과 함께 수요일 설거지와 빨래를 담당하고 있다.

☞ 윤보미와 함께 대학 진학을 포기했는데, 기사가 크게 나지 않았다.

☞ 데뷔 초에는 몸무게가 62kg까지 나갔었다고 하는데, 데뷔 이후로 15kg나 뺐다고 한다.

☞ 낯을 많이 가리는 다른 멤버들과는 달리 에이핑크의 마당발, 인맥왕이라 할 만큼 사교성이 활발하며 상당한 인맥을 자랑한다.

☞ 강아지를 닮았다고 해서 믕지(멍멍이+은지)라고 불리기도 한다.

☞ 관심 가는 이성에게는 연락처를 묻는다고 한다.

☞ 발이 크다. 데뷔 초에 콤플렉스로 큰 발을 꼽았는데 팬들의 추측으론 240~245mm정도.

☞ 과거 좋아하는 남자에게 라이브 카페에서 직접 피아노를 치며 유재하의 사랑하기 때문에를 불러 고백했고 이에 남자가 울면서 고백을 받아들였다고 한다.

☞ 멤버들 중에서 주량이 센 편으로 알려져 있는데 주량은 2병 반 정도라고 한다.

☞ 베이맥스 덕후다. 베이맥스가 보였다 하면 그렇게 좋아한다고 한다.

☞ 엄청난 성량과 달리 체구가 매우 작다.

☞ 2017년 한국시리즈 5차전 애국가 제창자로 선정되었다.

☞ 슈퍼스타K 시즌 2에 나온 강승윤과 절친이다.

☞ 롤 모델로 언급한 가수는 김건모, 윤미래, 거미, 비욘세 등, 주로 R&B나 소울 계열의 가수들이다.

☞ 솔로 데뷔곡 하늘바라기는 4월 3주 멜론 주간차트 1위를 시작으로 9주 동안 탑10에 올랐다.

☞ 복면가왕에서 가왕 도전자 중에서는 최연소다.(만 21세 306일)

 

 

 

◆ 멤버들이 말하는 정은지

☞ 박초롱 : 은지는 드라마에서 보이시한 면을 많이 보여줬다. 그런 성격으로 아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실제로는 손재주도 좋고 진짜 여성스럽다.

☞ 윤보미 : 자기 자신도 여성스러운지 모르는 것 같다. 뜨개질, 요리, 그림, 메이크업 실력이 뛰어나다. 볼수록 매력적인 여자다. 실제로는 엄마같은 스타일이다.

☞ 김남주 : 겉으로는 털털하게 보이지만 언니만의 여린 부분이 있다. 다만 너무 구석에 숨겨 놓는 것 같다.

☞ 오하영 : 월등히 춤 실력이 늘었다. 그 열정을 댄싱머신이라고 부른다. 게다가 보컬 실력도 더 키우고 있다.

 

 

 특유의 적극적이고 배짱있는 활발한 성격, 사투리에서 오는 친근함, 여기에 탄탄한 노래 실려과 댄스 실력. 따로 배우지 않아도 엄청난 재능을 보여주는 연기력까지. 그녀는 못하는게 1도 없는 완벽한 가수입니다. 앞으로 또 어떤 분야에서 우리를 행복하게 해줄지 너무나 궁금합니다.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기를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에이핑크 정은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