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사랑같은 최강 비주얼로 세계를 사로잡은 “방탄소년단 진(Jin)”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2. 3. 19. 13:52 the best man

 

 그는 7인조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로써 서브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훈훈한 외모를 자랑하는 그는 첫사랑 같은 느낌을 풍기며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타이틀 곡 중 솔로 보컬 부분을 주로 맡고 있는 그는 지민과 함께 고음 음역대도 맡고 있습니다. 모든 타입의 장르에 잘 어울리는 음색이지만, 발라드, OST 풍에 특히 더 어울린다는 평가와 함께 방탄소년단 내에서 노래를 통한 감정표현에 있어서 가장 압도적인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달달한 목소리와 첫사랑같은 훈훈한 외모를 가진 그의 이름은 방탄소년단 7명의 멤버 중 한명인 진입니다.

 

 

◆ 방탄소년단 진(Jin)의 프로필 

☞ 이   름 : 진(Jin)

☞ 본   명 : 김석진

☞ 출   생 : 1992년 12월 4일, 경기도 과천시

☞ 국   적 : 대한민국

☞ 신   체 : 179cm, 63kg, O형

☞ 가   족 : 부모님, 형 (1990년생)

☞ 학   력 : 보성중-보성고-건국대 연극영화과-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 소속사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 그룹명 : 방탄소년단

☞ 포지션 : 서브보컬

☞ 데   뷔 : 2013년 싱글 2 COOL 4 SKOOL

☞ 종   교 : 무종교

☞ 취   미 : 마리오 시리즈 인형 수집하기, 요리

☞ 특   기 : 아재개그, 스포츠, 먹방, 손키스, 어깨

☞ 별   명 : 잇진, 차문남, 왼세남, 맏내, 잘생겼진, 어깨미남, 개복치, 진파카, 슥찌, 동네 아진씨, 핑크공주, 공주, 아미밤 덕후, 금이진, 기진맥진, 벙글이, 슥찌니, 월드 와이드 핸썸, 발석진, 또얘남, 조끼남, 넥타이를 맨 잘생긴 남자

 

 

 

 

 진은 첫사랑같은 만화 속 비주얼로 세계를 사로잡았습니다. 화려하다기보다는 차분한 느낌의 엄청난 미남입니다. 부드러운 외모와 다르게 타 멤버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넓은 어깨 넓이를 자랑하는 반전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배우의 길을 걸으려 210:1이라는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건국대학교 연극영화과에 합격했는데, 등굣길에 대본을 보다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게 캐스팅되어 지금에 방탄소년단이 되었습니다.

 

 

 스스로도 본인 외모에 대해 자부심이 있어 방탄소년단의 잘생김을 맡는다고 자화자찬하곤 하는 그는 성형외과 의사들이 뽑은 과학적으로 가장 잘생긴 아시아 남성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선정된 이유는 황금비율이 완벽하게 들어맞는 얼굴이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2018년 5월 20일 빌보드 어워드에서는 조끼를 입은 남자가 누구냐면서 트위터에 guy with waistcoat라는 해시태그가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조끼남과 함께 넥타이 맨 왕자님(Prince charming in a tie)이라는 호칭도 얻으며 독보적인 미모로 존재감을 보여줬습니다.

 

 

 빼어난 비주얼을 가졌음과 동시에 엄청난 허당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허당 이미지와 반대로 그는 만능 스포츠맨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웨이크보드도 한번에 성공하고 골프, 테니스 등 웬만한 운동도 잘합니다. 반면 운동 신경은 무지 좋은 그는 춤 실력은 의외로 잘 추지 못합니다. 하지만 그는 하루 8~10시간 연습을 통해 지금의 완벽한 춤 실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 방탄소년단 진의 이런 저런 이야기

☞ 방탄소년단 내에서 '이건 내가 가장 자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건 "많이 먹기"라고 한다. 2017년 방탄 페스타 때 공식 페이스북에 올라온 이력서를 보면 하루에 8끼를 먹으며 고기는 3인분을 먹는다고 한다.

☞ 과거에는 입맛이 까다롭고 미각이 예민한 편이라고 한다. 딸기는 좋아하지만, 딸기맛 빵은 싫어하고, 초콜릿 맛은 좋아하지만 초콜릿은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다.

☞ 발을 잘 쓴다. 농담이 아니고 진짜로, 정말 발 사용에 능하다. 발 쓰는 게임에 매우 능하다.

☞ 눈싸움을 잘한다. 데뷔 초 영상에서 무려 5분간 눈을 감지 않고 버텼다.

 

 

☞ 휴대폰에 멤버들을 모두 빅히트 정호석, 빅히트 민윤기 같이 회사+본명으로 저장해 놓았다.

☞ 10년 후의 목표는 병장 김석진, 방탄소년단으로 성공하고 안방극장에 나와 어머님들이 좋아하는 방탄소년단의 진이 되고 싶다고 한다.

☞ 좋아하는 색은 분홍. 개인적으로 분홍색을 무척 좋아할 뿐만 아니라 분홍색 코디도 매우 잘 어울리는 편이다.

☞ 이상형은 요리를 잘하고 심성이 착한 내조의 여왕. 본인이 요리를 좋아하지만 잘 못하기 때문에 요리를 잘하는 사람과 결혼하고 싶다고 한다.

 

 

☞ 해산물 파스타와 깐조네 피자를 좋아한다고 한다.

☞ 손가락 관절이 독특한 방향으로 휘어져 있는 편이다.

☞ 체력이 꽤나 좋은 편이다. 체육도 잘하는 편인데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에 나가면 경기에 잘 참가하지 않고 그 좋은 힘을 응원하는 데에만 사용한다.

☞ 미래의 자식들 이름까지 지어놨다고 한다. 유비의 아들의 이름을 딴 유선. 자신의 이름이 돌림자가 아닌 게 속상해서 꼭 돌림자를 넣어주고 싶다고 한다.

 

 

☞ 음식을 먹을 때 음식을 집어서 코에 대고 냄새를 맡은 후에 먹는 습관이 있다.

☞ 언젠가 자신이 리더였으면 좋겠다 생각한 적이 있었다고 밝혔다.

☞ 슈가와 함께 멤버 내 MC라인을 맡고 있다고 한다.

☞ 중국 팬들이 말하길 방탄소년단 중에서 중국어 발음이 현지인과 가장 비슷하다고 한다.

☞ 빅스의 켄과 B1A4의 산들과는 92라인 절친이라고 한다.

 

 

☞ 어린 시절 좋아했던 만화가 디지몬 시리즈라고 한다.

☞ 본인 돈으로 산 최초의 앨범이 소녀시대 앨범이라고 한다.

☞ 부모님께서 충청도 분이시라 충청도 사투리를 가끔 쓴다.

☞ 진을 괴롭히는 방법은 닌텐도와 먹을 것을 뺏는 것이라고 한다.

☞ 삼촌이 딸기 농사를 지어서 몇 달간 같이 농사를 지은 적이 있었다고 한다.

 

 

☞ 50년 후의 꿈은 귀농이라고 한다. 중학교 3학년 때 두 달 정도 농사를 지어 본 경험이 있었다고 한다.

☞ RM이 말하길 방탄소년단 내에서 노래를 통한 감정표현을 가장 잘하는 멤버라고 한다.

☞ 빼어난 외모 덕분에 중학생 시절 SM엔터테인먼트로부터 캐스팅 제의를 받았지만 1차 합격 후에 연락이 왔으나 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 당시에는 사기인 줄 알았다고 한다.

☞ 아이돌이 뽑은 가장 잘생긴 아이돌 1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 연기에 재능이 있다. 건국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입학하고 연예계일과 병행하면서도 연기공부를 계속했다.

 

 

방탄소년단에서 겁이 제일 많은 편이라고 한다. 제일 무서워하는 건 벌레와 귀신이라고 한다.

☞ 방탄소년단 7명이 한 여자를 짝사랑한다면?이라는 질문을 받았을 때 곧바로 포기하겠다고 답했다. 자신보다 다른 사람을 더 생각하고 배려하는 성격인 듯하다.

굉장히 어른스럽고 든든하며 동생들을 잘 이끌어주는 멋있는 형이라고 한다.

집에서는 막내라서 애교가 많다고 한다.

☞ 기본적으로는 순하고 차분한 성격이지만 가끔 다른 멤버들을 뛰어넘는 비글력을 발산하며 허당끼도 매우 많다고 한다.

 

 

 대한민국의 자랑이자 세계가 주목하는 방탄소년단. 그 중에서 뛰어난 비주얼로 세계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진.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리는 가교 역활과 롱 런하는 보이 그룹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방탄소년단 자랑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