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나올수 없는 반전 매력를 가진 리드래퍼 “방탄소년단 슈가(SUGA)”

Posted by 사&슬 파파
2022. 3. 20. 01:59 the best man

 

 그는 7인조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로서 팀 내에서 리드래퍼를 맡고 있습니다. RM, 제이홉과 함께 방탄소년단 래퍼 라인에 속해 그는 귀여워 보이는 외모와 상반되는 낮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으며 랩을 할 때는 평소보다 한 톤 올라가서 음색이 날카롭고 강해서 랩을 할 때 메시지가 강렬하게 전달되는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 중 하나가 초등학교 6학년 당시 "넌 안 돼", "넌 랩을 하면 안 될 친구야" 라는 말을 듣고 나서였다고 합니다. 이후 수많은 노력 끝에 랩을 잘하게 되어서 지금의 자리에 올라왔습니다. 잘생긴 외모와 완벽한 실력을 동시에 겸비한 그의 이름은 방탄소년단의 리드 래퍼 슈가입니다.

 

 

◆ 방탄소년단의 슈가(SUGA)의 프로필

☞ 이   름 : 슈가(SUGA)

☞ 본   명 : 민윤기

☞ 출   생 : 1993년 3월 9일, 대구 

☞ 국   적 : 대한민국

☞ 신   체 : 174cm, 57kg, O형

☞ 가   족 : 부모님, 형

☞ 학   력 : 글로벌사이버대 방송연예학과

☞ 소속사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 그룹명 : 방탄소년단

☞ 포지션 : 리드래퍼

☞ 데   뷔 : 2013년 싱글 2 COOL 4 SKOOL

☞ 종   교 : 무종교

☞ 취   미 : 농구, 사진 찍기

☞ 특   기 : 랩, 작사, 작곡

☞ 이상형 : 음악과 힙합을 사랑하는 사람, 성격이 좋은 사람.

☞ 별   명 : 민슈가, 민피디, 슙기력, 민가마니, 슙슙이, 고유슈가, 민빠답, 윤기선배, 양꼬치 듀오, 사탕, Agust D,민슈가천재짱짱맨뿡뿡, 민윤지, 슙디, 송월, 메타몽, 미늉기, 민다가오지마, 슈왜노잘, 민덩방아, 민형, 각슈가, 민달팽이

 

 방탄소년단의 슈가는 Sugar(설탕)가 아니라 SUGA입니다. 이 예명을 가진 이유에는 여러 가지 말들이 있는데 우선 피부가 무척 하얀 데다 웃을 때 예쁘고 달콤해서 그랬다는 말과  학창 시절에 농구부에서 슈팅 가드를 맡았던 것에서 모티브를 따 줄임말인 슈가를 선택했다는 것입니다. 어떤 이유가 되었던간에 슈가라는 예명은 어감도 이쁘고 정말 잘어울리는거 같습니다.

 

 

 슈가는 뛰어난 래퍼 실력뿐만 아니라 프로듀싱 능력 또한 천재라고 불릴정도로 뛰어납니다. 그는 13세 때부터 음악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스튜디오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작곡, 편곡을 익혔고, 그 덕분에 녹음 장비와 음향 장비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과서에서 정해져 있는 음악이 싫어서 교과서로는 음악 공부를 하지 않고 방과후에 따로 자유롭게 음악 공부를 하였고, 피아노 또한 독학으로 마스터했습니다.

 

 

 그는 뛰어난 프로듀싱 능력을 발휘해 가수 수란의 디지털 싱글 "오늘 취하면(Feat. 창모)"을 작곡 및 프로듀싱하였습니다. 슈가가 프로듀싱한 수란의 싱글 앨범 발매 이후 각종 음원 사이트 순위에서 1위 2위를 다투었고, 멜론 5월 월간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모든이의 예상을 뛰어넘는 성적과 함께 뛰어난 곡 퀄리티로 큰 호평을 받으며 자신의 프로듀싱 역량을 인정받았습니다. 그는 2017년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수란과 함께 "오늘 취하면(Feat. 창모)"으로 핫트렌드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는 직설적인 랩 가사와 강렬한 랩 스타일과 상반되게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느낌의 미남입니다. 그렇기에 얼굴만 보고 '얘는 당연히 보컬이겠지' 했다가 후에 래퍼임을 알고 깜짝 놀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안에서만이 아니라 전체적인 한국인 평균 피부색과 비교해 봤을 때도 매우 하얀 피부를 가진 그는 화보집에서 얼굴, 손과 차이나는 피부 색으로 인해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는 웃을때 생기는 입동굴이 상당히 귀여우며 웃었을 때 생기는 입동굴 탓에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인 어피치와 닮았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귀여운 외모와 가는 다리 탓에 슈가의 체격 또한 왜소할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방탄소년단 안에서 가장 마른 체중임에도 불구하고 어깨는 꽤나 다부진 편이며 넓은 어깨로 인해 전혀 왜소해 보이지 않습니다. 이처럼 넓은 어깨라던가, 마디마디가 굵은 손가락처럼 얼굴 생김새와는 상반되는 도저히 헤어나올수 없는 반전 매력을 가진 래퍼입니다.

 

 

 

◆ 방탄소년단의 슈가의 이런 저런 이야기

☞ 평소 떠오르는 생각을 즉시 메모해 두었다가 곡 작업에 반영한다고 한다.

☞ 고등학생 때 학교 교가를 편곡하여 용돈벌이를 했다고 한다.

☞ 데뷔 전 언더 활동 시절 gloss]라는 예명을 쓴 적이 있다고 한다.

☞ 데뷔 전 조권의 뮤직비디오 'I'm Da One'에 출연한 바 있다고 한다.

☞ 데뷔 전 5.18 민주화운동을 주제로 한 곡을 프로듀싱한 경력이 있다. 곡의 제목은 518-062이며, 이 곡을 프로듀싱하던 당시 슈가는 고등학교 2학년이였다.

☞ 처음 연습생으로 들어왔을 때 RM과 다른 연습생들 두 명이 아디다스 삼선 트레이닝복 각각 남색, 초록색, 검은색을 입고 있던 탓에 '나도 저걸 사야 되는구나' 싶어서 파란색 트레이닝복을 샀다고 한다.

☞ 피부가 하얗고 말을 너무 잘해서 팬들 사이에서는 이빨까기 인형으로 불린다고 한다.

☞ 형에게는 북어로 발바닥을 맞은 적이 있다고 한다.

☞ 대구에 부모님을 위한 국밥집을 차려드렸다. 상당히 맛이 좋다는 평이 많다. 하지만 부모님이 건강상 이유로 그만두었다고 한다.

☞ 태몽은 어머니께서 호박이 창문으로 넘어오는 꿈을 꾸셨다고 한다.

 

 

☞ 은연중에 경상도 사투리를 쓰기도 하는데, 데뷔 초에 비해 갈수록 사투리가 줄어들고 있다.

☞ 팬덤 내에서 머리 위에 인형 올리기의 장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 고등학교 시절 농구부의 부원이었다. 농구로 대회에서 우승도 여러 번 하고, 연습생 때도 매주 일요일에는 농구를 했다고 한다. 포지션은 대개 포인트 가드나 슈팅 가드. 발이 빠르고 공격보단 수비를 잘한다고 한다.

☞ 농구를 좋아해서 농구공 소리를 비트로 작곡한 곡도 있다.

☞ 농구부과 동시에 선도부 활동도 했었다. 선도부였으면서도 선생님한테 받을 수 있는 31가지 벌은 종류별로 다 받아봤다고 한다.

☞ 어릴 적 장래희망은 건축설계사였다고 한다.

☞ 운전면허가 있지만 장롱면허라고 한다.

☞ 어릴 때부터 집에 손 벌리는 것을 싫어하여 여러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한다.

☞ 애창곡은 김현식의 '내사랑 내곁에'라고 한다.

☞ 자기 고향인 대구에 굉장히 애착을 가지고 있다. 해외 팬들 사이에선 방탄소년단 노래를 틀어놓고 대구가 나올 때마다 술을 마시는 술 게임이 유행했다고 한다.

☞ 어린 시절 좋아했던 만화가 슬램덩크라고 한다.

 

☞ 대구 출신이라 그런지 삼성 라이온즈의 팬이다.

☞ 본인 돈으로 산 최초의 앨범이 에미넴 앨범이라고 한다.

☞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안경을 착용한다. 출근길에 안경을 착용한 사진이 있다.

☞ 연습생 시절 수능 보는 날에 숙소의 동생들이 도시락을 싸 줬다고 한다. 도시락 가방에는 멤버들이 쓴 편지까지 있었다고 한다.

☞ 쿠마몬이라는 캐릭터를 좋아한다. 좋아하는 이유는 멍청하게 생겨서라고 한다.

☞ 다리가 매우 가늘다. 집안 내력이라 아무리 운동을 해도 굵어지지 않는다고 한다.

☞ 요리를 잘한다고 한다.

☞ 말투 때문에 술 취한 것 아니냐는 오해를 받는다고 한다.

☞ 어복쟁반을 좋아한다. 컬투쇼에서 밝혔는데, 컬투는 아저씨 입맛이라고 놀렸다.

☞ 은근 겁이 많다고 한다.

☞ 방탄소년단 내 얕고 넓은 잡지식을 가지고 있기로 유명하다.

☞ 최근 유도를 배우고 있다고 한다.

☞ 주량을 정확하게는 모르나, 잘 못한다고 한다.

☞ 2018년 생일을 맞아 4년 전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아동시설에 한우와 싸인 CD를 기부했다고 한다.

☞ 최근에는 아날로그 감성으로 돌아가 독서에 취미를 붙이기 시작했다고 한다.

 

 

 

 방탄 소년단의 슈가는 다양한 반전 매력을 가지고 있는 멤버입니다. 하얀 피부에 어울리지 않는 다부진 몸매, 무뚝뚝하고 남에게 관심 없을 것 같으면서도 은근히 뒤에서 챙겨주는 다정한 면모, 사람들에게 강한 모습을 보이다가도 의외로 집안 막내다운 귀여운 모습, 무기력하고 세상만사 귀찮아하는 것 같으면서도 열정적인 모습을 보이는 등 많은 반전 매력을 가진 슈가입니다.  이런 반전 매력에 전 세계 팬들이 그를 좋아하는거 같습니다. 앞으로 반짝이는 가수가 아닌 롱 런하는 멋진 보이 그룹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방탄소년단. 정말 자랑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