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무 팀장이자 댄스 리더인 “방탄소년단 제이홉(J-Hope)”-춤에 관해서는 내가 1등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2. 3. 20. 01:59 the best man

 

 그는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가수 7인조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로서 서브래퍼와 메인댄서를 맡고 있습니다. 그는 친화력이 좋아 사람들에게 잘 다가가는 성격의 소유자로 자신의 성격처럼 예능이나 여러 방송에서 적극적이고 에너지가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패션을 선보이며 놀라운 비주얼로 전세계 많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그의 이름은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입니다.

 

 

 

◆ 방탄소년단 제이홉(J-HOPE) 프로필 

☞ 이  름 : 제이홉(J-Hope)

☞ 본  명 : 정호석

☞ 출  생 : 1994년 2월 18일, 광주광역시

☞ 국  적 : 대한민국

☞ 신  체 : 177cm, 59kg, A형

☞ 가  족 : 부모님, 누나

☞ 학  력 : 글로벌사이버대 방송연예학과

☞ 소속사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 그룹명 : 방탄소년단

☞ 포지션 : 서브래퍼, 메인댄서

☞ 데  뷔 : 2013년 싱글 2 COOL 4 SKOOL

☞ 종  교 : 무종교

☞ 특  기 : 스트릿댄스, 프리스타일댄스, 비트박스, 애교, 정리정돈

☞ 이상형 : 요리를 잘하고 나를 사랑해주며 생각이 많은 여자.

☞ 별  명 : 호비, 호시기, 호발이, 희망군, 희망이, 지민맘, 제이핏, 안무팀장, 정팀장, 정쩨홉, 쩨이호오오오옵, 구름위의 제이홉, 다람쥐, 사슴, 천사, 햇살(sunshine)

 

 

 

 제이홉은 방탄소년단의 서브래퍼로서 멜로디가 있는 파트를 맡고 있습니다. 매 앨범마다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가사 전달이 뚜렷하고 매력적인 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랩을 하는 도중 톤의 높낮이에 급격하게 변화를 줄 때도 많고, 독특하고 개성 있는 플로우를 자주 사용하며 자신의 역량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랩과 함께 그는 팀 내 안무 팀장이자 댄스 리더입니다. 연습생 시절부터 멤버들의 댄스 실력을 이끌어주는 역할과 함께 안무가들과 안무도 같이 짜고 있기에 '안무팀장' 또는 '정팀장'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팀 내 퍼포먼스의 주축을 담당하고 있는 그는 다양한 춤을 출 수 있지만 잔망 댄스라던가 호비호비 댄스라던가 테크니컬 웨이브, 팝핀 등 기교가 요구되면서도 파워풀한 안무에 특히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력과 깔끔한 춤선을 가지고 있는 그는 동작이 정확하며, 몸이 유연하고 탄력적으로 움직여 힘이 요구되는 동작들을 너무도 쉽게 해냅니다. 특히 각종 테크니컬, 기교와 관련해선 절대 불변의 1인자로서 허리와 관절 사용에 있어서는 대한민국 최고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춤에 대한 능력이나 노력에 대해 모든 멤버들과 주위 사람들로부터 존경받고 있는 그는 방탄소년단의 춤과 무대에 책임감을 갖고 항상 완벽한 퍼포먼스를 위해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지민과 함께 소화하기 힘든 안무를 주로 전담하는 그는 방탄소년단의 각 멤버별 센터 비중이 뷔, 정국, 지민을 중심으로 비교적 균일해서, 센터를 장악하기보다는 고난도 안무와 댄스 브레이크를 통해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는 연말무대에서 댄스브레이크에서의 신들린 듯한 움직임으로 무대를 보고 있던 다수의 연예인들이 입을 벌리고 경악하게 만들었습니다.

 

 

 

 

 한때 광주에서 스트릿 댄서로도 활동했는데, RM과 슈가가 언더그라운드 랩퍼라면 제이홉은 언더그라운드 댄서였습니다. 그는 '스마일 호야'로 불리며, 춤 실력과 훈훈한 외모로 이름을 날리며 각 종 댄스 배틀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춤 좀 추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엄청나게 유명했습니다. 데뷔 전 같은 연습생들 사이에서도 얼마나 유명했는지 방탄소년단의 이름이 나오면 '방탄소년단? 아, 그 정호석 있는 그룹?'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였습니다.

 

 

 

 

◆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이런 저런 이야기

☞ 광주광역시 출신 동방신기의 유노윤호, 빅뱅의 승리, 2NE1의 공민지, 레이디스 코드의 주니와 같은 댄스 학원 출신이라고 한다.

☞ 랩은 입사 후 처음 배웠지만 배움이 빠른 편이라고 한다.

☞ 다른 래퍼들과 마찬가지로 작곡/작사 작업을 병행하고 있다.

☞ RM은 제이홉에 대해 '대중적인 멜로디를 만들어내는 감각이 뛰어나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 애교 없는 방탄소년단에서 애교를 담당하고 있다고 한다.

☞ 준수한 노래 실력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엄연히 래퍼+메인댄서로 활동 중이기 때문에 진지하게 노래를 무대에서 부른 적이 없다고 한다.

 

 

☞ 두상이 길어 제이홀스라고 불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얼굴이 작아 실제로 보면 전혀 그렇지 않아 보인다고 한다.

☞ 태몽에도 말이 나왔다고 한다.

☞ 자신 있는 신체 부위는 다리. 방탄소년단 멤버들 중 가장 고운 다리 라인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 밖에서는 지민과 함께 분위기 메이커를, 숙소 내에서는 방의 주부를 맡고 있다고 한다.

☞ 연습생 때 데뷔조에 들어온 지민과 서로 너무 어색해서 서로 지민 씨, 호석 씨 했다고 한다.

☞ 연습생으로 숙소에 들어왔을 때가 2010년 크리스마스 이브였다고 한다.

☞ 자신이 희망적이여야 하는 것이 가끔 힘들 때가 있다고 한다고 밝혔다.

 

 

☞ 상처 받으면 담아두는 편이라고 한다.

☞ 고등학교 때 아버지가 같은 학교 선생님이였다고 한다.

☞ 멜로 영화를 좋아하고 감수성이 풍부하다고 한다.

☞ 겁도 많고 눈물도 많다고 한다. 방탄소년단이 데뷔 후 첫 대상을 받았을 때 무대 위에서 가장 먼저 눈물을 쏟은 멤버이다.

☞ 뷔와 조금 진한 입술 뽀뽀를 한 적이 있다.

☞ 상당히 특이한 잠버릇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바로 자신의 몸을 어루만진다는 것.

 

 

☞ 아부다비에서 잉글랜드 국가대표 스트라이커였던 피터 크라우치와 인증샷을 찍어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올렸다.

☞ 개인 작업실 이름이 'Hope World'다.

☞ 어린 시절 좋아했던 만화가 아따맘마라고 한다.

☞ 팀 내 유일하게 피어싱을 착용하지 않는 멤버이다. 아버지가 귀를 뚫는 걸 원하지 않으신다고 했고 정작 자신도 무서워서 뚫을 생각이 없다고 한다. 겁쟁이 서열 1위.

☞ 겁쟁이 서열 1위답게 뱀을 무서워한다.

☞ 본인 돈으로 산 최초의 앨범이 god 앨범이라고 한다.

☞ 제이홉을 괴롭히는 방법은 어지르기, 피규어 부수기 등이라고 한다.

 

 

☞ 웃을 때 손으로 입을 가리고 웃는 버릇이 있다고 한다.

☞ 데뷔 전 연습생 시절에 소속사를 나간 적이 있었는데 그때 멤버들이 설득하여 다시 들어왔다고 한다.

☞ 초등학생 시절 테니스를 했었으며 대회에 나가 3위를 한 적이 있다고 한다. 3팀 중 3위였다고 한다.

☞ 정호석이란 이름은 나라에 이름을 널리 알리라는 뜻이라고 한다.

☞ 학원에 빅히트 관계자가 와서 오디션 촬영을 해 갔다고 한다. 연습실에 카메라를 설치해놓고 '혼자서 춤을 추어보라' 라고 말한 뒤 관계자가 밥을 먹으러 가서 2시간 지나서 왔는데  아직도 춤을 추고 있어서 '이건 될 놈이다'라며 스카우트했다고 한다.

☞ 스트릿 댄서 때의 버릇을 고치려고 연습생 시절 많이 고생을 했다고 한다.

☞ 애교가 허락되지 않는 각종 예능, 음악 방송에서는 리액션을 담당하고 있다고 한다.

 

 

 

 방탄소년단은 이제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가 사랑하는 그룹이 되었습니다. 퍼포먼스를 중요시 하는 팀에서 제이홉의 존재는 너무도 중요합니다. 지금도 너무나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앞으로도 계속해서 더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자랑스런 방탄소년단이 영원하길 바랍니다. 또한 댄스 리더인 제이홉도 팀 활동뿐만 아니라 개인 활동도 잘되기를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