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 뇌섹남, 팀의 리더이자 메인래퍼 “방탄소년단 RM(알엠)”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2. 3. 20. 01:59 the best man

 

 그는 세계적인 7인조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리더와 메인래퍼를 맡고 있습니다. 180cm이 넘는 훤칠한 키에 머리까지 좋아서 고등학교 2학년때 실시한  IQ 검사에서 무려 148이 나왔다고 합니다. 완벽한 신체에 뛰어난 두뇌를 겸비한 그는 초등학교 6학년때 에픽하이의 Fly를 듣고 나서 힙합을 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어린 시절 꿈을 이루어 지금은 방탄소년단의 리더를 맡고 있는 그의 이름은 팀 내 리더이자 메인 래퍼를 담당하고 있는 RM입니다.

 

 

◆ 방탄소년단 RM(알엠)의 프로필

☞ 이   름 : RM

☞ 본   명 : 김남준

☞ 출   생 : 1994년 9월 12일,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동

☞ 국   적 : 대한민국

☞ 신   체 : 181cm, 67kg, A형

☞ 가   족 : 부모님, 여동생

☞ 학   력 : 글로벌사이버대 방송연예학과

☞ 소속사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 소속명 : 방탄소년단

☞ 포지션 : 리더, 메인래퍼

☞ 데   뷔 : 2013년 싱글 2 COOL 4 SKOOL

☞ 종   교 : 무종교

☞ 특   기 : 랩, 작사, 작곡

☞ 이상형 : 뇌가 섹시하고, 흰 티셔츠에 청바지, 빨간 컨버스 하이가 잘 어울리는 여성.

☞ 좌우명 : 섹시하게 살자

☞ 별   명 : 리더래퍼, 낮누, 김덜렁, 랩준, 랩괴물, 파괴의 신, 김리더, 오리, 핑몬, 라이언, 뇌몬, 보컬몬스터, 찌몬, 김여배우, 맥반석, (랩)모니, 남주니, 칠칠이, 남발이

 

 

 

 RM은 나이 순으로 따지면 방탄소년단의 중간 부분이지만 방탄소년단이 꾸려지는 데 결정적인 계기가 된 멤버인 데다, 나이에 비해 생각이 많고 멤버들 사이에서 가장 어른스러운 모습을 가지고 있기에 리더가 되었습니다. 그는 리더답게 인터뷰에서도 말을 술술 잘 하는 편이고 질문 하나 하나에도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담아서 최선의 답변을 할려고 노력을 합니다.

 

 

 그는 중학교 1학년이던 2007년부터, 빅히트에 연습생으로 들어가게 되는 2010년까지 꾸준히 직접 작사한 랩을 힙합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리며 활동을 했는데, 그 당시 중학생이면서도 수준급의 실력과 잠재력을 가진 촉망받는 유망주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우연히 랩몬의 무대를 보게 된 언터쳐블의 슬리피가 방시혁에게 랩몬을 추천한 것을 계기로, 2010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입사하였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최초 멤버이며 사실 방탄소년단이라는 팀은 랩몬스터 때문에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탄소년단의 로그에서나 트위터에서도 가장 먼저 공개된 멤버입니다.

 

 

 그는 방탄소년단의 명불허전 뇌섹남이자 메인 래퍼를 담당하며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전 예명이었던 랩몬스터라는 이름에서부터 느껴지지만 랩에 있어선 방탄소년단의 단연 1인자입니다. 중저음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으며, 랩뿐만 아니라 춤으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합니다.

 

 

 그는 키가 181cm로 방탄소년단의 유일한 180cm대이자 최장신이며 큰 키에 완벽한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소 실험적이만 패션 감각이 뛰어나서 각종 출퇴근, 공항 사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는 은근 섹시와 멋에 집착하는 동시에 자타공인 방탄소년단에서 가장 19금을 가지고 있는 멤버입니다. "아메리칸 허슬라이프" 3회에선 댄스 선생님에게 트월킹을 배우다가 갑자기 일어서며 "잠깐만요, 뭐가 자꾸 덜렁거려서" 라며 중요 부위를 손으로 가리기도 했습니다. 이후로 김덜렁이라는 별명이 생겼습니다.

 

 

◆ 방탄소년단 RM(알엠)의 방송 출연

☞ 2014년 엠넷 4가지쇼 시즌1 3회 출연

☞ 2015년 tvN 뇌섹시대 문제적 남자 고정 출연

☞ 2015년12월 6일 SBS 인기가요에서 스페셜 MC

☞ 2016년 아이돌 초근접 관찰일기 2회 랩몬스터의 흥탄 금요일 출연

☞ 2016년 SBS 인기가요 스페셜 MC with 진

☞ 2016년 7월 1일 MBC 듀엣가요제 출연

☞ 2016년 9월 15일 KBS 구라차차 타임슬립 새소년 

 

 

◆ 방탄소년단 RM(알엠)의 이런 저런 이야기

☞ 그룹 내에서 가장 많이 프로듀싱 및 작사를 겸하고 있는 멤버이다.

☞ 힙합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초등학교 6학년 때 에픽하이의 Fly를 듣게 되어서라고 한다. 지금까지 이 노래를 3,000~4,000번 정도 들었다고 한다.

☞ 수면 시간이 평균적으로 하루 4시간 정도라 카더라. 근데 그것보다도 못 잘 때도 많다고 한다.

☞ 코골이가 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여동생이 있는데 중학생 때는 여동생이 너무 싫었다고 한다. 지금은 잘지낸다고 한다.

☞ 외국인 또는 교포 출신이 없는 방탄소년단 내에서 유일하게 영어로 프리토킹이 가능한 멤버이다.

 

 

 

 

☞ 음악 작업에 심취하면 이어폰을 끼고 자신만의 세상에 빠진다고 한다.

☞ 어린 시절 좋아했던 만화가 피치피치핏치라고 한다.

☞ 뷔와 마찬가지로 카페를 좋아해서 둘이 카페에서 수다를 떤다고 한다.

☞ 멤버들 중에 가장 책에 관심이 많다. 니체의 저서 같은 철학 서적에도 관심이 있었다고 한다. 어린 시절에는 작가를 꿈꾸기도 했고, 문예창작과 진학을 희망했었다고 한다.

☞ 해산물을 못 먹는다.

☞ 2017년 미국 잡지 틴보그 인터뷰에서 제이홉과 지민에게 무료로 인생의 가르침을 받고 있다고 칭찬했다.

 

 

 

 

☞ 예능 프로그램 세바퀴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교육열이 높은 동네에서 자랐던 관계로 학창 시절 전체를 통틀어 다닌 학원이 무려 40~50군데였다고 한다.

☞ 데뷔 초에 세일러 문 코스프레를 한 적이 있다고 한다.

☞ 미국의 어느 인터뷰에서 심슨 가족의 마지 심슨 성대모사를 한적이 있다.

☞ 성격은 소심해서 댓글 하나하나에 일희일비하는 멤버로 꼽힌다고 한다.

☞ 그는 포지션이 래퍼라서 거의 모든 노래에서 랩을 담당하지만 사실 노래도 잘 부른다고 한다. 

☞ 가사의 영감은 지나가는 사람들의 대화에서 얻는다고 한다.

☞ 평소 목적 없이 무작정 모르는 장소로 훌쩍 떠나는 것을 좋아한다.

 

 

 

☞ 본인이 가고자 하는 래퍼의 방향이 확실했기 때문인지 연습생 시절 래퍼가 춤을 왜 춰야 되는지에 대해 반항도 했다고 한다.

☞ 춤이 너무 힘들어서 도망쳤다가 아버지의 설득으로 다시 연습실로 돌아왔다고 한다.

☞ 멤버들이 RM에게 세계의 평화를 위해 하지 말라고 하는 것 두 가지가 요리와 운전이라고 한다.

☞ 덜렁대는 성격과 더불어 분실이 잦다고 한다.

☞ 방이나 주변이 항상 본격 헬게이트 지저분하다고 한다.

☞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을 은근 닮았다. 본인도 라이언 마니아라고 한다.

☞ 머리가 좋아서 학창 시절에 성적이 매우 좋았다고 한다.

☞ 고등학생 때 반에서는 항상 1등을 했다고 한다.

 

 

 

 

  그는 방탄소년단을 세계적인 그룹으로 이끈 리더입니다. 방탄소년단은 대한민국의 자랑이자 자부심입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팀을 잘 이끌어서 전 세계가 오래 오래 사랑하고 기억될 수 있는 그룹이 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저또한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방탄소년단 포에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