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랩+춤+비주얼, 다재다능 끝판왕 “방탄소년단 정국”-혼자서 다 잘해요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2. 3. 20. 01:52 the best man

 

 그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보이그룹으로 우뚝 선 방탄소년단의 막내이자 팀 내에서 리드댄서와 메인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그는 노래, 춤, 랩, 작곡 등 다재 다능의 끝판왕이자 아이돌계에 사기 캐릭터 중 한명입니다. 그래서 그를 부르는 수식어가 황금 막내입니다. 이렇듯 못하는게 1도 없는 다재다능함에 피지컬+비주얼까지 완벽한 그의 이름은 방탄소년단 정국입니다.

 

 

◆ 방탄소년단 정국(Jungkook)의 프로필

☞ 이  름 : 전정국

☞ 출  생 : 1997년 9월 1일, 부산광역시

☞ 국  적 : 대한민국

☞ 신  체 : 178cm, 66kg, A형

☞ 가  족 : 부모님, 형

☞ 학  력 : 글로벌사이버대 방송연예학과

☞ 소속사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 그룹명 : 방탄소년단

☞ 포지션 : 메인보컬, 리드댄서, 서브래퍼

☞ 데  뷔 : 2013년 싱글 2 COOL 4 SKOOL

☞ 종  교 : 무종교

☞ 취  미 : 그림 그리기, 기타 연주, 영화(애니메이션) 감상, 배드민턴, 볼링

☞ 특  기 : 춤, 노래, 게임(오버워치), 사진 찍기

☞ 별  명 : 황금 막내, 전정구기, 꾹토끼, 꾹이, 전씨걸, 정근, 점정국, 전루살이, 쿠키, 근육돼지, 과일,노츄, 토끼, 꾸꾸, 정국58

 

 

 예체능 모든 분야에 걸쳐 배움이 빠르고 평균 이상으로 잘 해내는 정국은 팀 내 메인 보컬, 리드댄서, 서브래퍼를 맡고 있습니다. 폐활량이 대단한 그는 방탄소년단 특유의 강한 안무를 소화해내면서도 흔들리지 않는 안정적인 라이브가 일품입니다. 파워 보컬보다는 잔잔한 감성 보컬적인 면이 강하고, 반가성으로 부드러운 음색이 호평을 받는데 그중 특히 가성을 자유자재로 잘 사용합니다.

 

 

 보컬 실력에 이은 댄서 실력 또한 어마 어마한 실력자입니다. 방탄소년단에서 안무팀장, 안무과장에 이어 손가락에 꼽히는 댄서입니다. 춤을 정석대로 추기 때문에 동작 하나하나가 정확하고 깔끔한 그는 각 안무의 포인트를 잘 살려내 춤을 추는 것에도 탁월하기 때문에 무대를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안정감을 느끼게 하기 때문에 센터에 가장 자주 서는 멤버입니다. 손성득 안무가는 정국은 춤을 출 때 힘이 좋고, 선이 예쁘고, 자신이 뭐가 예쁜지 알고 춘다는 평가를 내렸습니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노래, 춤에 이어 완벽한 외모까지 모든 것을 다 갖춘 가수입니다. 팀 내에서 진, 뷔와 함께 비주얼을 담당하는 그는 사실 데뷔 초만 하더라도 어린나이여서 막내같은 이미지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의 지남에 따라 남성으로의 변화가 확연히 느껴질 정도로  남성미, 섹시미와 함께 외모가 빛을 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외모까지 완벽한 그는 뛰어난 운동신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때 전국 체력장에서는 2등을 했다고 하는 그는 2015 추석 아육대 계주에서 원심력 따위는 무시하는 듯한 폭발적 스피드로 역전승을 거두며 금메달을 거머쥐었습니다. 2016 설날 아육대 씨름에서는 세 번의 경기를 모두 이기는 등의 기록을 남겼습니다.

 

 

 

 그는 데뷔 초에는 팀 내에서 사춘기를 담당하는 멤버로 불렸을 정도로 방송이나 멤버들이 모두 모였을 때는 말이 없고 조용히 대부분 뒤에 있는 편이었습니다. 그는 카메라 밖에서는 넘치는 흥을 주체 못하다가 카메라 앞에만 서면 너무 조용한 나머지 소속사 사람들도 이런 성격으로 가수가 될수 있을까 하는 정도로 걱정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는 한시라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형들과 함께 시간을 많이 보낸 덕에 사춘기를 끝내고 지금은 팀 내 형들도 감당하기 힘들어할 정도로 에너지가 뿜어내고 있습니다.

 

 

◆ 방탄소년단 정국의 이런 저런 이야기

☞ 슈퍼스타K3 오디션에서 불합격했으나 7개의 기획사에서 캐스팅 제의를 받았다고 한다.기획사들을 둘러보던 중 RM이 연습하는 모습을 보며 '멋지다'고 생각해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들어왔다고 한다.

☞ 좋아하는 가수로 1위 아이유, 2위 스웨덴 세탁소, 3위 제이레빗을 꼽았다. Zion.T의 음악도 좋아한다고. 특히 선배인 아이유를 매우 좋아한다. 방송에서 아이유를 이상형으로 밝혔으며, 라디오에서 아이유와 함께 듀엣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 빨간색을 좋아해서 옷도 빨간색을 즐겨 입는 편이라고 한다. 하지만 요즘은 흰색, 검정색이 좋다고 한다.

☞ 멤버 중 가장 외모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쓴다고 한다. 화장품이 가장 많은 멤버로 지목받았다.

☞ 깔끔한 성격으로 정리 정돈을 잘하고 옷은 있던 자리에 두고 자기것은 자기가 알아서 챙긴다고 한다.

☞ 무지티를 매우 좋아한다고 한다. 생일 선물로 무엇을 받고 싶냐 물었을 때는 "무지티 50장!"이라 대답했다고 한다.

☞ 냄새에 민감해서 본인의 몸에서 안 좋은 냄새가 나는 것을 굉장히 싫어한다고 한다.

☞ 매니저 방의 침대 옆뿐만 아니라 정말 아무 데서나 잘 잔다고 한다.

 

 

☞ 안무 연습을 하고 숙소로 돌아가면 멤버들은 모두 바닥에 뻗는데 혼자서 빨래를 한다고 한다.

☞ 20살이 되자마자 운전면허를 땄다고 한다.

☞ 학창 시절엔 장난기 많고, 공부는 안 하고, 컴퓨터 게임을 좋아하는 활발한 아이였다고 한다.

☞ 과목 중에서는 체육, 미술, 음악을 제외한 모든 과목을 싫어했다고 한다. 중학교 때부터 피구를 하면 상대편한테 강슛을 잘 날렸다고 한다.

☞ 벌레는 다 싫어하지만 장수풍뎅이나 사슴벌레 같이 멋있는 곤충은 좋아한다고 한다.

☞ 벌레는 싫어해도 뱀은 무서워하지 않는다고 한다. 비단뱀을 몸에 두르고 해맑게 웃는 사진을 트위터에 올린 적이 있었다.

☞ 파충류인 도마뱀은 무서워하지 않는다고 한다. 하와이를 배경으로 촬영한 <본 보야지 2>에서 숙소에 출몰한 도마뱀을 보고 반가워했다고 한다.

☞ 악어와 야생 염소는 무서워한다고 한다.

☞ 멤버 중 가장 겁이 없는 그는 현실적인 것을 무서워한다고 한다.  예를 들면 전자레인지가 폭발하지않을까 무서워 한다고 밝혔다.

 

 

☞ 뒤끝이 가장 심한 멤버로도 지목을 받았다고 한다.

☞ 부산 남자의 자존심이라며 서울말과 부산 사투리를 섞어쓰며 살고 싶다고 했지만 지금은 미래에 연기 쪽에 관심이 생길 것 같아 대비하기 위해 사투리를 고치려 노력 중이라고 한다.

☞ 멤버들의 외모 서열을 정하게 되는 역할을 맡곤 하는데, 늘 꼴등으로 지민을 지목한다고 한다. 본인은 6위로 정한다고 한다.

☞ 고등학교에 1년 늦게 입학해 20살까진 교복을 입었다고 한다.

☞ 고등학교 졸업식 때 본인 카드로 형들에게 식사를 대접했다고 한다.(짜장면에 탕수육을 대접)

☞ 해외 팬들이 닮은꼴을 많이 찾아내는 멤버이다. 제일 유명한 닮은꼴로는 일본 남자 아이돌 그룹 IVVY의 HIROTO. 여자로는 일본에서 천 년에 한 번 나올 미소녀로 유명한 아가씨와 닮은꼴로 일본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다.

☞ 방탄소년단 멤버 7명 전원이 한 여자를 좋아한다면, 형들을 이겨내고 여자를 쟁취하겠다고 한다.

☞ 어린 시절, 되고 싶은 만화 캐릭터는 원피스의 상디였다고 한다.

 

 

☞ 동갑보다는 형, 누나들이 더 편하다고 한다.

☞ 어린 시절 좋아했던 만화가 캐릭캐릭 체인지라고 한다.

☞ 좋아하는 일본 애니메이션으로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 초속 5센티미터,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기생수, 하이큐, Free, 슬램덩크"를 언급했다.

☞ BP라니아의 멤버 따보가 이상형으로 꼽았다고 한다.

☞ 스트레스를 받아도 스트레스를 받는 건지 잘 모른다고 한다. 나쁜 말을 들어도 금방 털어내 버리는 성격이라고 한다.

☞ 동생, 동갑 팬도 많지만 누나 팬도 많은 것으로 보인다. 물론 방탄소년단의 다른 멤버들도 누나 팬이 많지만 특히 정국이 30대, 40대 누나 팬들이 많다고 한다.

☞ 방탄소년단 계주 팀의 주전 앵커. 그런데 2017 설날 아육대에는 슈가가 앵커로 나섰고 정국은 스타터로 나섰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계주에 처음 참가한 RM이 3번 주자로 나서서 열심히 뛰었으나 안타깝게도 세븐틴에게 패했다고 한다.

☞ 아버지께서 볼링 선수를 준비하신 적 있고 어머니께서는 클라이밍을 좋아하셔서 어릴 때 어머니 따라 갔었다고 한다.

 

 

☞ 22살의 나이로 2018년 2월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음악인 상을 받았는데, 이는 2004년 초대 시상식에서 23살의 나이로 올해의 음악인 상을 받은 휘성보다도 더 어린 나이에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음악인 상을 받았다고 한다.

☞ GOT7의 뱀뱀, 유겸과 세븐틴의 디에잇, 민규, 도겸과 NCT의 재현과 함께 97라인 단톡방에 속해있다고 한다.

☞ 복면가왕 남성 참가자 중 최연소 참가자였다고 한다.

그림도 잘 그리고 사진도 잘 찍는다고 한다.

집에서는 정국이 그림을 제일 못 그린다고 한다. 아버지가 박신양을 그린 적이 있었는데 사진과 너무나 똑같았다고 한다.

유머 감각도 있는 편이라 몸개그, 형들 따라하기, 달려라 방탄 등에서도 여러 드립을 볼 수 있다.

힘도 장사인지라 숙소에서 멤버들을 들어서 던진다고 한다. 

☞ 꽤나 감성적이며 슬픈 노래를 좋아한다고 한다.

☞ 엄청난 승부욕을 가지고 있어 무슨 일이든 이겨야 직성이 풀린다고 한다.

연습생 시절엔 더 부끄러움이 많아 숙소에서 조용한 편이었고 남들 앞에서 나서서 노래 부르는 것도 힘들어했었다고 한다.

 

 

 

 

 방탄소년단의 정국은 랩, 댄스, 노래, 외모 어느것 하나 빠지는거 없이 모든 것을 다 잘하는 가수입니다. 방탄소년단이 지금의 위치까지 오르는데 정국의 역할이 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가수도 세계 무대에서 충분히 경쟁력 가질수 있다라는 것을 몸 소 보여주고 있으며 있는 방탄소년단.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방탄소년단. 그 팀에서의 메인보컬을 담당하고 있는 정국. 너무나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훌륭한 모습으로 오래동안 세계가 사랑하는 그룹의 멤버로 남아주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