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강의 비주얼 에이스 “방탄소년단 뷔(V)” - 아이돌 100인이 뽑은 미남 1위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2. 3. 20. 02:01 the best man

 

 그는 방탄소년단의 극강의 비주얼 에이스이자 비공식 세계 1위 미남이자 아이돌 100인이 뽑은 미남 1위입니다. 그는 귀여운 미소년 느낌을 주는 외모와는 달리 허스키하고 매력적인 저음대로 팀 내 보컬라인에서 중저음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진지한 얼굴과는 다르게 그는 넘치는 흥을 주체하지 못하고 장난기가 많아 팀 내에서 비글라인을 이끌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멤버들이 모두 낯을 가리지만 그는 낯을 가리는 타입이 아니라서 어마 어마한 인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교성이 매우 뛰어나고 천재적인 사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같은 팀 멤버인 슈가와 RM은 '알고 보면 멤버 중에 제일 천재다'고 라고 평할정도로 엄청난 외모와 능력을 가진 그의 이름은 방탄소년단 뷔입니다.

 

 

 

 

◆ 방탄소년단 뷔(V)의 프로필

☞ 이   름 : 뷔(V)

☞ 본   명 : 김태형

☞ 출   생 : 1995년 12월 30일, 대구광역시

☞ 국   적 : 대한민국 

☞ 신   체 : 178cm, 63kg, AB형

☞ 가   족 : 부모님, 여동생, 남동생

☞ 학   력 : 글로벌사이버대 방송연예학과

☞ 소속사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 그룹명 : 방탄소년단

☞ 포지션 : 서브보컬

☞ 데   뷔 : 2013년 싱글 2 COOL 4 SKOOL

☞ 종   교 : 무종교

☞ 취   미 : 사진 찍기, 예술 작품 감상

☞ 특   기 : 얼굴

 

 

 

◆ 방탄소년단 뷔(V)의 별명들

☞ 태태 : 데뷔 전부터 학창 시절 친구들이 뷔를 부르던 별명

☞ 김스치면인연 : 넘치는 친화력으로 스치기만 해도 친해진다고 해서 붙은 별명

☞ CGV : CG + V. 얼굴이 너무 잘생긴 나머지 CG 같다고 해서 붙은 별명

☞ 부인: 중국 팬 한정, 태태'를 중국식으로 발음하면 타이 타이(tai tai)가 되는데 중국어로 '부인'이라는 뜻.

☞ 초코찐빵 : 구릿빛 피부와 웃을 때 모찌같은 얼굴때문에 붙은 별명

☞ MC 자두 : 동그란 두상과 웃을 때 뽈록 나오는 광대와 날렵하고 짧은 하관과 얼굴형 때문에 자두라고 불리고 있는 별명.

☞ 등깐남 :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 등을 까는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어서 생긴 별명.

☞ 상남자 주황머리 걔 : 방탄소년단이 본격적으로 대중의 관심을 끌기 시작한 원인 제공한 별명.

☞ 아기 사자 : 데뷔 초 모습이 아기 사자를 닮아서 지어진 별명.

☞ 구체관절인형: 얼굴형과 하관, 이목구비가 주는 느낌이 구체관절인형과 같아서 붙은 별명

☞ 곰돌이 : 어릴 적 아버님께서 부르신 별명

☞ 세일미 : 세계 일위 미남. Save ME의 가사와 결합되어 생긴 별명

☞ 기타 : 신라 중딩, 뷔밀병기, 뷔앱, 뷔글, 태브이, 구찌 뮤즈, the one on the left, 제뷔, 싸이퍼 덕후, 뷔주얼, 아기 물만두, 상체 보수남, 거창 왕자, 르네상스 보이

 

 

 

 방탄소년단의 뷔는 특유의 음색과 성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특유의 허스키한 중저음은 “사람들에게 힐링과 안정을 주는 음색이라며 언젠간 사람들 가슴에 큰 울림을 줄 음색이라며 꾸준히 잘 가꾸고 간직하라”며 세계적인 아이리스 스티븐슨 보컬 선생님으로부터 극찬을 받기도 했습니다.

 

 

 

 뷔는 노래 실력만큼이나 극강의 화려한 비주얼을 가지고 있습니다. 팀 내에서 맏형 진, 막내 정국과 함께 팀에서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진은 정석 미남, 정국은 단정한 느낌의 미남, 뷔는 화려한 외모로 입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는 일본 여성들이 뽑은 한국 남자 아이돌 TOP 15에서 5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2018년 초에는 아이돌 100인이 뽑은 미남 투표에서 대망의 1위를 차지했습니다.

 

 

 

 얼굴이 동그란 편이나 하관 쪽으로 갈수록 갸름해지면서 턱이 상당히 짧고 뾰족한 그는 이 때문에 자두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으며 이 작은 얼굴 안에 눈코입이 꽉 차게 담겨있습니다. 이목구비가 상당히 또렷하고 무쌍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눈이 엄청 큰 데다 사방으로 시원하게 트여있는 그는 속눈썹이 길고 매우 많은 숱을 가지고 있습니다. 완벽한 외모를 가진 그는 미국 영화 블로거 TC캔들러(TC Candler)에서 2017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얼굴 100인(The 100 Most Handsome Faces of 2017)'에서 당당히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완벽한 음색, 그리고 외모에 이어 그는 춤 또한 엄청난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타고난 재능에 연습 또한 많이 하는 엄청난 노력파입니다. 타고난 재능에 본인이 노력까지 하니 좋은 결과물이 나오는 것은 당연지사. 그래서 주위에서 댄서라인(제이홉, 지민, 정국)으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무대에서 방탄소년단의 춤 담당인 안무팀장과 안무과장에게 밀리지 않는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는 그는 무대 퍼포먼스에서 표정이나 제스처에 남다른 표현력을 더해주며 더욱 더 존재감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비주얼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그는 고양이상 미남이라 무표정일 때는 차가운 인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상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체를 사랑하는 4차원의 정신세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는 팀 내에서 톱을 달리는 흥부자입니다.트와이스에 다현이가 있다면 방탄소년단에는 뷔가 있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종종 넘치는 흥을 주체하지 못하고 기행을 저지르곤 하는 그는 방탄소년단을 '흥탄소년단'으로 돌변시키는 장본인이며, 여러 대기실 춤 영상에서 당당히 도입부를 맡고 있습니다.

 

 

 

◆ 방탄소년단 뷔의 이런 저런 이야기

☞ 방탄소년단 멤버 중 가장 마지막으로 공개되었다. 다른 멤버들은 모두 데뷔를 한참 앞두고 공개가 되었었는데 혼자만 데뷔 직전까지 공개되지 않았었다고 한다. 소속사에서 타연예 기획사에서 채갈까봐 두려워서 마지막까지 공개하지 않았다고 한다.

☞ 처음에는 본인을 포함해 멤버들 모두 브이라고 불렀었으나, 방시혁이 뷔라고 짧게 부르는 것이 간지나보여서 '뷔'로 가기로 했다고 한다. 후보에는 렉스, 시스가 있었는데, 렉스는 개 이름같고 시스는 여자 이름같아서 '뷔'로 결정했다고 한다.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연습생으로 들어오기도 전에 방탄소년단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고 한다.

☞ 눈화장 때문에 잘 보이지 않지만, 눈 바로 아래에 눈물점이 있다고 한다.

☞ 눈 외에도 코 끝과 입술 바로 아래에 점이 있다고 한다. 무려 미인점.

☞ 지민이 처음 연습생으로 숙소에 도착했을 때 문을 여니 빨간색 트렁크 팬티만 달랑 한 장 입고 있는 뷔가 있었다고 한다.

☞ 팀 내에서 가장 자신 있는 것은 화보 촬영. 친구들 중 모델이 꽤 있다고 한다.

☞ 학창 시절엔 성격이 활발해 복도를 휘젓고 다녔다고 한다.

☞ 외로움을 많이 타는 성격이라고 한다.

☞ 후배 가수들이 워너비 아이돌로 많이 꼽으며 실물이 제일 잘생긴 아이돌 1위로 꼽기도 했으며 제일 만나보고 싶은 선배로 손꼽기도 한다.

 

 

 

☞ 방탄소년단의 단체 카톡 방에서 가장 톡을 많이 하는 멤버. 아무도 대답을 안 해도 계속 혼자 메시지를 보낸다고 한다.

☞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 그래서인지 일본어도 멤버 중 가장 능숙하다. 멤버 중 같은 취향인 사람은 진뿐이라고 한다.

☞ 과거 사진이 많은 멤버이지만 과거 사진들 속에 굴욕이 단 한 장도 없다고 한다.

☞ 지민과 같이 묶어서 팬들 사이에서 만다꼬즈라고 불린다고 한다.

☞ 3년간 색소폰을 배웠다고 한다. 그만둔 이유는 입이 아파서라고 한다.

☞ 계원예술고등학교 음악과에 지망했지만 낙방했다고 한다.

☞ 진과 7번방의 선물을 봤을 때 눈에 수도꼭지를 켠 듯이 눈물을 흘렸다고 한다.

☞ 아직까지 진정한 연애를 한 번도 못 해봤고, 랜선 연애가 전부라고 한다.

☞ 걸그룹 소녀시대의 팬이라고 한다. 이는 야후 인터뷰와 주간 아이돌에서 인증되었다.

☞ 자신이 좋아하는 걸그룹 소녀시대의 윤아와 콘서트 끝난 후 인증샷까지 남기며 어마어마한 인맥을 보여주었다.

 

 

☞ 사랑과 연애에 대해 나이에 비해 굉장히 순수하고 첫사랑을 만난다면 결혼까지 쭉 가고 싶다고 한다.

☞ 태몽이 비범하다. 아버지께서 꿈에 용과 당구 내기를 두어 심지어 4구 압승을 거두고 여의주를 받으셨다고 한다.

☞ 어린아이들을 상당히 좋아하고 예뻐한다고 한다.

☞ 동물을 상당히 좋아하고 특히 강아지랑 찍은 사진이 많다고 한다.

☞ 팀이 휴가를 받았을 때 멤버들이 각자 집에 가거나 하며 휴식을 취한 반면, 뷔는 동물원에 놀러가서 동물들과 함께 찍은 사진들을 방탄소년단 트위터에 올렸다고 한다.

☞ 왼손잡이다. 양손잡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 탄산음료를 매우 좋아한다. 꽃미남 브로맨스에 잠깐 나온 제이홉과 RM에 의하면 식당이나 편의점에 가면 탄산음료를 기본 3개씩 마신다고 한다.

☞ 구찌를 가장 잘 소화하는 아이돌로 꼽히며 팬들은 구찌 모델을 소원하기도 한다. 뮤직비디오 연기 몰입도나 표정 연기를 보며 드라마나 배우로 볼 수 있기를 기다리고 있기도 하다. 본인도 여러 방면으로 활동하기를 소망하고 인터뷰에서는 정극을 해보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 운전면허증을 땄다고 한다. 막내 정국은 자신은 한 번에 땄는데 뷔 형은 두 번만에 붙었다며 디스했다.

☞ 웃을 때 입이 네모 모양이 된다고 한다.

 

 

☞ 어린 시절 좋아했던 만화가 신풍괴도 쟌느, 달빛천사라고 한다.

☞ 일본 잡지 인터뷰에서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으로 피아노의 숲, 하울의 움직이는 성, 원피스를 언급했다.

☞ 귀 근육이 발달하여 귀를 움직일 수 있다고 한다.

☞ 친화력이 굉장히 좋다고 한다. 때문에 붙은 별명이 '김스치면인연'이다.

☞ 화랑 형님들 중 박서준, 박형식과는 정기적으로 모임을 가지는 모습을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와 박서준, 박형식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절친하다고 알려진 박보검과는 서로 시간이 나면 다시 우정 여행을 가기로 했다고 한다.

☞ EXO, BTOB, GOT7, 블락비, 세븐틴, B.A.P, VIXX, 몬스타엑스 멤버들을 비롯해 95라인 모델들, 문명진, 장문복 등 나이와 직업과 관계없이 친하다고 한다.

☞ 미국 배우 안셀 엘고트와 빌보드에서 인연을 맺은 듯하다. 어마어마한 친화력을 보여주고 있다.

☞ 미술관을 좋아한다고 한다. 엘르 미국판 인터뷰에서 미국 투어 기간에 뉴욕현대미술관과 시카고미술관에 갔던 일을 인상적인 순간으로 꼽았다.

 

 

☞ 화가 중에서는 고흐를 특히 좋아한다고 한다. 뉴욕현대미술관, 시카고 미술관에서 고흐 전시회를 했을 때는 3일 연속으로 갔을 정도라고 한다.

☞ 가수가 되지 않았다면 가업을 이어받아 농부가 되었을 거라고 한다.

☞ 집안이 농가라서 그런지 과일에 대한 지식이 있다.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딸기에 관한 퀴즈를 냈을 때 두 문제를 맞혔다. 할머니의 친구 분이 딸기 농사를 지으셔서 얻어들은 정보가 있다고 한다.

☞ 앞으로 하고 싶은 음악은 재즈라고 한다. 한국의 쳇 베이커가 되고 싶어서 트럼펫도 배우기 시작했다고 한다.

☞ 가수가 되겠다고 결심한 것은 중학교 1학년 때였다고 한다. 아버지가 젊은 시절 배우를 꿈꾼 적이 있었기에 아들이 가수가 되겠다고 하자 아들의 꿈을 이해하시고 응원해 주셨다고한다.

☞ 쓴 것을 못 먹으며 편식이 심하다고 한다.

☞ 술도 맛이 없다고 싫어한다고 한다.

☞ 최종 목표는 재즈풍의 R&B 가수라고 한다.

☞ 정국과 함께 제일 겁이 없는 멤버라고 한다. 그러나 귀신을 무서워하고, 징그러운 것을 못 만진다고 한다.

☞ 배우 성동일의 딸 "성빈"의 팬이라서 선풍기 박스만한 과자를 보내기도 했다고 한다.

☞ 중국 활동은 하지 않음에도 항상 TOP3에 거론될 정도로 중국 팬층이 어마어마하고 탄탄하다고 한다.

 

 

 

  세계적인 차트인 빌보드 차트를 점령한 방탄소년단. 그 중에서도 극강의 비주얼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뷔. 방탄소년단과 뷔가 대한민국 보이 그룹이라는게 너무나 자랑스럽습니다. 지금처럼 앞으로도 계속 전 세계가 사랑하는 보이 그룹으로 롱 런할수 있기를 바라며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방탄소년단 화이팅!! 방탄소년단 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