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 프로그램 우승자이자 천재 아이돌 “아이즈원 장원영”(IZ*ONE)- 가요계에 최연소 1위 수상자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2. 6. 27. 08:30 Best of Goddess

 

 그녀는 아이돌 센터로서 요구되는 비주얼, 춤, 끼 삼박자를 중학교 2학년의 나이에 전부 갖춰 태생이 아이돌로서의 재능을 타고났다는 평가를 받으며 화려하게 가요계에 데뷔를 하였습니다. 아직 어린 나이라서 노래와 춤 실력은 최상위권이라 할 수 없지만 가지고 있는 끼와 흥은 나이를 뛰어넘어 그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최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연습생 생활은 그리 길지 않은 1년 2개월의 시간을 보낸 그녀는 대한민국과 일본에서 활동하는 걸 그룹 IZ*ONE(아이즈원)의 멤버를 뽑는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완벽한 비주얼과 끼를 발산하며 오디션 초반부터 상위권에 랭크하더니 결국 만만치 않는 멤버들을 제치고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며 최연소 우승자가 되었습니다. 같은 팀 멤버들도 천재라 부르며 대한민국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며 새로운 스타 탄생을 알리고 있는 그녀의 이름은 아이즈원 장원영입니다.

 

 

 

 

♥ 아이즈원 장원영의 프로필

☞ 이   름 : 장원영 (Jang Won Young)

☞ 출   생 : 2004년 8월 31일, 서울특별시 용산구

☞ 국   적 : 대한민국

☞ 신   체 : 169㎝, 47㎏, O형

☞ 가   족 : 부모님, 언니(2001년생)

☞ 학   력 : 서울신용산초-용강중학교(재학)

☞ 소속사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 그룹명 : IZ*ONE

☞ 포지션 : 센터, 서브보컬

 

 아이돌이 가져야 하는 완벽한 비주얼을 갖춘 그녀는 2018년 엠넷에서 주관하는 100일여 간의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 48에 최연소 출연자로 참가하여 데뷔 멤버를 결정짓는 최종 순위발표식에서 모든 멤버들을 제치고 당당히 1등을 차지하여 걸그룹 아이즈원으로 데뷔하였습니다. 팀에서 그녀의 포지션은 센터이자 서브 보컬입니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센터를 서는 그녀는 부자연스러움보다 모태센터라고 불릴 정도로 자연스럽고 당당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십대 특유의 과즙미 넘치는 상큼한 미모를 가진 그녀는 어린 나이에 어울리는 상큼한 외모와는 반대로 모델 같은 비율과 쭉쭉 뻗은 훤칠한 다리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팀의 센터로서 그녀의 가장 큰 강점은 본인의 비주얼을 이용해 어린 나이에 답지 않은 무대에서의 뛰어난 표정연기와 시선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으로 인해 비주얼과 함께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가장 큰 이유입니다. 이 능력이 프로듀스 48 경연에서 잘 드러났습니다. 아이오아이의 “너무너무너무”와 Ariana Grande의 “Side To Side” 등 완전히 다른 장르의 곡을 모두 무리 없이 자신만의 끼와 스타일로 소화해내며 넓은 스펙트럼의 장르 소화 능력과 센터로서의 자질을 증명했습니다. 이런 요소들의 조합으로 프로듀스 48때부터 연습생들이 뽑은 비주얼 베스트 TOP11 투표에서 전체 96명의 연습생 중 4위를 차지하며 순위권 비주얼을 입증했습니다.

 

 그녀는 키가 크고 팔과 다리가 길어서 보는 이들로 하여금 춤 선이 시원시원하게 보인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본인의 장점인 표정연기를 안무에 곁들이는 것으로 퍼포먼스를 완성시키는 타입으로 목소리는 아이돌답게 예쁘고 섬세한 음색을 가지고 있고, 무대에서는 특히 곡의 킬링 파트를 살리는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는 이로 하여금 시선을 잡아끄는 능력이 탁월하고, 귀엽고 상큼한 장르뿐만 아니라 강렬하고 리드미컬한 장르의 곡까지 두루두루 소화가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아이즈원의 대세 장원영의 이런 저런 이야기

☞ 공식 프로필상 안유진과 함께 아이즈원 최장신이다. 아직도 성장기인 10대 중반에 169㎝나 되는데, 본인에 의하면 키가 큰 비결은 참치 샌드위치라고 한다.

☞ 닮은 꼴로 자주 언급되는 것은 토끼다. 리더이자 최고령인 은비가 성숙한 모습의 토끼고 장원영은 어린 모습의 토끼다.

☞ 실존하는 동물 중에선 북극토끼를 가장 닮았다고 한다.

☞ 좋아하는 동물은 토끼와 강아지다. 좋아하는 사물은 침대라고 한다.

☞ 취미는 '언니들과 놀기'라고 한다. 사교적이고 낙천적인 그녀는 스스럼없이 언니들에게 먼저 다가가 애교를 부린다던가, 장난을 치며 귀엽다고 말하는 등 활동적, 외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 멤버들이 인정한 팀 내 애교 담당이다. 본인 역시 팀 내 애교 담당임을 자부하고 있다.

☞ 신용산초등학교 재학 당시 3학년부터 6학년 때까지 반장을 도맡았다고 한다.

☞ 본인이 자주 미는 유행어로는 "내가 다 가질 거야~"라고 한다.

☞ 가장 좋아하는 급식 메뉴는 스파게티, 매점 메뉴는 치아바타 샌드위치이고, 치킨을 먹을 때 가장 좋아하는 부위는 닭다리. 특별히 못 먹는 음식은 없으며 덧붙여서 탕수육은 소스에 찍어 먹는 타입이라고 한다.

☞ 가장 좋아하는 햄버거 브랜드는 버거킹이라고 한다.

☞ 안대를 쓰고도 코카콜라를 구별해내는 절대미각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 펩시 VS 코카콜라 중에선 코카콜라를 더 좋아한다고 한다.

☞ 자신의 귀여움을 표현하는 대표적인 음식은 복숭아라고 한다.

☞ 가장 해보고 싶은 V LIVE 콘텐츠는 먹방과 뷰티라고 한다.

☞ 좋아하는 색깔은 보라색과 핑크색이고, 좋아하는 숫자는 행운의 의미가 담긴 7이다.

☞ 어린 나이에 어울리는 귀여운 글씨체를 가지고 있다.

☞ 롤러코스터를 굉장히 잘 타는 편이며, 놀이기구에 대한 어떠한 두려움도 없다고 한다. 

☞ 2018년 10월 6일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의 야구 경기에서 두산 베어스의 초청을 받아 IZ*ONE 최초로 시구를 했다.

 

 

 

 

☞ 여자 아이돌 그룹 중에서는 소녀시대, 남자 아이돌 그룹 중에서는 샤이니의 팬이라고 한다.

☞ 구글 플레이에 장원영 퀴즈 애플리케이션이 존재한다고 한다.

☞ 야구장 방문은 초청을 받아 시구를 한 날이 처음이며, 사실 야구룰도 잘 모른다고 한다.

☞ 고민이 있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해소 방법은 야식을 먹는 것이라고 한다.

☞ 소확행은 힘든 연습이 끝난 후 샤워를 마치고 침대에 누운 순간이라고 한다.

☞ 문과와 이과 중에선 문과를 선택했다고 한다.

☞ 벌레를 무서워한다고 한다.

☞ 친언니의 중학교 졸업식에 따라갔다가 스타쉽에 길거리 캐스팅되었다고 한다.

☞ 어렸을 때 꿈은 아나운서였다고 한다.

☞ 자기가 생각하는 자신의 얼굴 점수는 100점 만점에 40점이다. 하지만 자기가 생각하는 자신의 예쁜 부위는 전부라고 한다.

☞ 멤버들의 증언에 의하면 잠에서 가장 늦게 일어나는 잠꾸러기 멤버라고 한다.

☞ 가장 아끼는 보물은 피카츄 모형 알람시계라고 한다.

☞ IZ*ONE의 데뷔곡 "라비앙 로즈"가 음악 방송에서 1위를 함과 동시에 모든 음악 방송을 통틀어 최연소 1위 수상자가 되었다.

☞ 출연해보고 싶은 영화 장르는 SF/슈퍼 히어로물과 로맨틱 코미디이다. 장래에는 만능 엔터테이너가 되고 싶다고 한다.

☞ 다시 태어나도 되고 싶은 것은 아이돌이라고 한다.

☞ 하루 동안 자유로운 시간이 주어진다면 가장 하고 싶은 것은 꿀잠을 자는 것이라고 한다.

☞ 멤버들과 함께 떠나고 싶은 여행지는 하와이라고 한다.

☞ YDPP의 'LOVE IT LIVE IT'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적 있다고 한다.

☞ 2018 펩시 X YDPP 콜라보레이션 광고에 출연한 적 있다고 한다.

 

 

 

 아이돌로서 능력뿐만 아니라 막내미와 애교 능력을 갖춘 그녀는 성격 또한 너무 좋아 같은 팀 언니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상큼한 외모와 누구나 부러워하는 기럭지와 몸매, 그리고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무대에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표정까지 어느것 하나 부족함이 없는 천상 아이돌로서 아이돌이 아니면 안되는 그런 가수입니다. 그녀의 인기는 상상 그 이상이지만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가수가 될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가 사랑하는 장원영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지금보다 더 큰 가수가 되는 모습을 열심히 응원하며 지켜 보겠습니다. 아이즈원 파이팅~~♥ 장원영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