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아이돌 & 연기돌, 국민 첫사랑 수지-눈이 부신 미모의 소유자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4. 3. 26. 14:00 Best of Goddess

 지금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걸그룹 가수이자 배우인 그녀는 슈퍼스타K 지역 예선에서 우연히  JYP 직원에게 캐스팅 되었습니다. 캐스팅 된 후 1년동안 연습생 생활을 거쳐 걸그룹으로 당당하게 데뷔를 하였습니다. 걸그룹으로 데뷔한 그녀는 발표한 노래로 초대박을 치며 많은 상을 수상하며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가수로써 큰 성공을 거둔 그녀는 드라마에 출연하여 연기력을 쌓아나갔고 그러다 여주인공의 아역으로 출연한 영화에서 국민 첫사랑이라는 엄청난 타이틀을 거머쥐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연기면 연기. 거기에 아름다운 외모와 몸매를 가진 대한민국 대표 여신인 그녀의 이름은 수지입니다. 

 

 

♥ 대한민국 대표 여신 수지의 프로필

 활동명 : 수지 

 본   명 : 배수지

 출   생 : 1994년 10월 10일, 광주 북구 문흥동

 국   적 : 대한민국

 신   체 : 168cm, 47kg, AB형

 학  력  서울공연예술고 실용음악과 

 가  족  부모님, 언니, 남동생 배상문

 취  미  한강 걷기, 일기 쓰기, 그림 그리기

 데  뷔  2010년 7월 miss A 싱글 'BAD BUT GOOD'

 

 

 그녀는 1년 동안의 연습생 시절을 거쳐 2010년 7월 4인조 걸 그룹 miss A의 멤버로 데뷔했습니다. 데뷔곡 "Bad Girl Good Girl"은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고, 걸그룹 최단기간에 공중파 음악방송 1위를 하는 등 초대박을 쳤습니다. 수지가 속한 미쓰에이는 그 해 신인상과 본상, 그리고 가수로써 최단 기간에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습니다. 걸그룹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둔 그녀는 드라마 “드림하이”에서 여주인공으로 출연하였습니다. 여기서 그녀는 비주얼 쇼크라고 불릴정도로 아름다운 미모를 자랑하며 전국을 뒤집으며 최고의 임팩트와 화제성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수지는 여자아이돌 중에서도 가장 핫한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그녀는 “청춘불패 시즌2”에 고정 출연하면서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뚜렷한 두각을 나타내며, 가수-연기-예능 모두 두각을 나타내는 여자아이돌 최고의 스타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그녀는 2012년 한 해 최고의 핫한 스타로써 드라마-영화-예능-가수 모두 휩쓸며 바쁜 한 해를 보냈고 그 결과 연말 KBS 연예대상에서 “청춘불패 시즌2”로 신인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남녀 연예인 최초로 신인상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습니다.

 

 

♥ 대한민국 여신 수지의 출연작품

1. 영화

 2012년 건축학개론- 과거 양서연

 2015년 도리화가- 진채선

2. 드라마

 2011년 KBS2 드림하이 - 고혜미

 2011년 KBS2 빅 - 장마리

 2013년 MBC 구가의 서 담여울

 2016년 KBS2 함부로 애틋하게 -노을

 2017년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남홍주

 2019 SBS 배가본드- 고해리

 

♥ 대한민국 대표 여신 수지의 평가

☞ 수지는 내가 18살때 저랬을까 싶을 만큼 어른스럽고 예뻐요.- 김수현

☞ 참을성이 많은 사람이 좋은 배우가 되는 것 같다. 수지는 한번도 티나 짜증이나 감정을 드러낸 적이 없어서 이 친구가 굉장히 무서울 정도로 집념이 있구나 생각했다. 나중에 괜찮냐고 물어봤는데 '괜찮아요 제가 더 잘하면 되죠' 그러더라.- 안선영

☞ 수지씨는 참 가정교육을 잘 받은 사람같다. 제가 '청춘불패'라는 프로그램을 수지씨와 같이 했는데, 참 저런 친구가 없다. 일을 하다보면 한번씩 지각도 하게 될 텐데 지각 한 번 한 적이 없다. 아무리 힘들어도 짜증 한 번 내는 걸 본 적이 없다. - 이영자

☞ 수지는 '건축학개론'때도 느꼈던 건데 항상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해요. 밤샘 촬영에도 꺄르르 웃는 모습을 보면 스태프들도 피로가 풀릴 정도였으니까요. - 유연석

☞ 우직함? 나 편한 대로 하는 게 없다. 현장에서 자기 신이 아닌데도 나와서 대기도 하고 대화를 많이 나눈다. 현장에서 (촬영이 없을 때도) 계속해서 서 있더라. 보통 연예인처럼 영악하거나 영리하게 굴 수도 있는데 계산하지 않고 깍쟁이처럼 행동하지 않아서 좋았다. 머리를 쓰고 깍쟁이같이 행동할 수 있는데 깍쟁이처럼 굴지 않고 우직하게 연기를 하고 있다. 그런 우직한 매력이 수지의 매력인 것 같다. 수지가 여배우임에도 불구하고 스태프나 나에게 활력이 많이 된다. 그래서 지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는 것 같다. 여울이는 눈이 장점인 배우다. 수지 눈을 보고 연기하면 좋은 연기가 될 것 같다. - 이승기

☞ 수지씨는 항상 파이팅이 넘쳐요. 사실 드라마를 하면서 이런저런 안좋은 얘기가 들리기 마련인데 수지에겐 그런 이야기가 없었죠. 인사를 그렇게 잘하는 친구는 처음봤어요. 보조출연이건 누구건 간에 항상 깍듯이 인사하는 친구예요. 자기 분량이 먼저 끝나는 상황이면 '서부관 오빠! 파이팅!' 이런말을 던지니 힘이 날 수밖에요. - 윤주만

 

 

♥ 대한민국 대표 여신 수지의 이런 저런 이야기

☞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의 회원이다. 2016년 8월에 미취학아동 복지를 위해 5억원을 기부했다.

☞ 피부가 하얗고 깨끗하다. <건축학개론> 당시 초반부엔 비비크림 하나 바르지 않은 쌩얼로 스크린에 등장했다. 본인도 피부는 선천적으로 좋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인터뷰를 하기도 했다.

☞ 우루과이의 축구 선수 수아레즈의 별명. 앞니를 드러내며 웃는 모습이 묘하게 닮았고, 성도 마침 '수'로 시작해서이다.

☞ 2012년 10월 8일, 두산 베어스와 롯데 자이언츠의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시구를 하였는데 두산이 졌다. 그리고 2017 한국시리즈 4차전에서도 수지가 시구를 했는데, 그날도 두산이 패하면서 수지가 시구한 두산 경기 내내 두산이 지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 1994년생으로 2012년엔 고3의 신분이었는데 대입은 포기하기로 하였다.

☞ 의외로 여덕이 많다. 아이돌답게 예쁜 외모지만 친근한 분위기가 있고 예능에서 보이는 행동들이 워낙 털털하기 때문인 듯. 뿐만 아니라 적당히 마른 몸매가 친근한 요소로 작용하여 대중적으로도 인기가 많은 편이다.

☞ 2015년 4월 5일 방송된 K팝스타 4에 출연해서 정승환과 함께 <대낮에 한 이별>을 불렀다. 영상은 일주일만에 200만 뷰를 돌파했을 뿐만 아니라 2007년에 발매된 < 대낮에 한 이별 >이 각종 음원 차트에 오르며 역주행을 일으켰다.

☞ 한국 최강의 바둑기사 박정환 九단이 수지의 열혈 광팬이다. 박정환의 타이젬바둑 닉네임도 수지(P)고, 박정환 九단 집에 수지 굿즈가 넘쳐난다고 한다. 2018년 들어서 수지에서 아이린으로 갈아탔다고 한다.

☞ 선후배, 동료, 스태프, 관계자들 사이에서 평판이 좋은 연예인으로 알려져 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신 중의 여신 수지. 앞으로 좋은 노래, 좋은 연기, 좋은 예능 등 많은 분야에서 아름다운 모습을 많이 보여주기를 기대하며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국민 첫사랑 수지. 언제까지 흥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