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미모와 연기력을 갖춘 단아함의 대명사 미녀 배우 한효주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4. 3. 22. 10:28 Best of Goddess

 

  많은 영화를 통해 단아한 아름다움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며 여자 배우로서 존재감을 유감없이 드러내고 있는 그녀는 어릴적부터 연기자의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충북 청주 출신으로 어릴적부터 꿈인 연기자가 되기위해 패션 콘테스트에 지원하여 합격하였고 그걸 계기로 고등학교 1학년 겨울방학 때 홀로 서울로 상경하여 고교생활을 연기공부와 함께 보낸 그녀는 2005년 MBC 청춘 시트콤 논스톱5에 게스트로 브라운관에 첫 데뷔하여 지금의 최고 스타 자리까지 올랐습니다. 대한민국 슈퍼스타이자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이끌어갈 여자 배우가 드문 영화계에 기근을 해갈시키고 있는 너무나 아름다운 미모의 소유자한 그녀의 이름은 한효주입니다.

 

 

◆ 단아함의 대표 여배우 한효주의 프로필

☞ 이  름 : 한효주(韓孝周)

☞ 출  생 : 1987년 2월 22일,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 가  족 : 부모, 남동생

☞ 신  체 : 172cm, 48kg, 245mm

☞ 학  력 : 동국대학교 연극학

☞ 데  뷔 : 2003년 미스 빙그레 선발대회

☞ 소속사 : BH엔터테인먼트

☞ 종  교 : 천주교(세례명: 효주 아녜스)

 

 

  2006년 “봄의 왈츠”의 여주인공을 시작으로 2007년 KBS 일일드라마 “하늘만큼 땅만큼”을 통해 중장년층에게 인지도를 넓힌 한효주는 2008년 SBS 드라마스페셜 “일지매”의 여주인공으로 이준기와 함께 출연하였으며 최고 시청률 31%를 기록하며 연기잘하는 여배우로 급성장했습니다. 2009년에는 SBS 주말특별기획 “찬란한 유산”의 주인공으로 캐스팅, 최고 시청률 47.1%이라는 경이적인 기록과 함께 시련을 이겨내는 캔디 캐릭터인 '고은성'으로 호평을 받아 청춘스타에서 극을 이끌어가는 배우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2010년 3월 22일 허준, 상도, 대장금 등으로 유명한 이병훈 감독의 새 작품 '동이'의 주연을 맡게 된 그녀는 캐스팅 전 후 어떤 모습을 보일 지 기대 반 걱정 반의 시선들을 뒤로 하고 완벽한 연기력으로 극을 이끈 결과 MBC 연기대상에서 연기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동이 이후로 2011년부터는 오직 그대만, 광해, 왕이 된 남자, 반창꼬로 연이어 영화를 찍은 그녀는 연이은 영화의 성공으로 충무로에서 입지를 굳혀 나갔습니다. 멜로영화를 통해 충무로에 존재감을 알린 한효주는 차기작으로 홍콩영화 '천공의 눈'을 리메이크 한 범죄, 액션, 스릴러 영화 <감시자들>에 출연하며 다시한번 흥행에 성공하며 믿고 보는 여자 배우로서 등극하였습니다. 이 영화를 통해 그녀는 부일영화상,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 2관왕 이라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이 후 그녀는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자신이 왜 슈퍼스타인지를 확실하게 보여주었습니다.

 

 

◆ 단아함의 대표 여배우 한효주의 이런 저런 이야기

여고에서 남녀공학으로 전학을 갔는데 운동 할 때 한 몫 한다고 남학생들이 좋아했다고 한다.

학창시절 우슈 선수로 활약하였으며, 중학교 2학년 시절에 개최된 제15회 전국 우슈 선수권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전적이 있음.

화면보다 실물이 더 낫다는 연예인 중 한명임. 무대인사나 시상식 등에서 실물을 본 사람들이 올린 후기에는 화면발을 안 받는 거였다고 입을 모아 얘기한다.

헤어스타일이나 메이크업만으로도 이미지가 확 바뀌는 편이라 도화지 같은 얼굴이라는 평이라 맡는 역할마다 외모가 달라 보이는 배우이다.

매번 달라지는 외모를 자신의 장점으로 꼽았으며, 미국 배우 에이미 애덤스처럼 작품마다 얼굴이 달라서 '이 사람이 그 사람이였어?'하는 느낌을 주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했다.

생각보다 키가 꽤 크다. 데뷔 때 프로필 상 키가 170cm였으나 어느 순간부터 172cm로 바뀌었다.

일본에서 인기가 높은 한국 여배우 중 한명이다. 한창 한류 붐이 일던 때에 드라마 <봄의 왈츠>, <동이> 등으로 한류 팬들에게 이름을 알렸고, 영화 <오직 그대만>, <뷰티 인사이드> 등을 프로모션 할 때는 직접 일본에 방문하였다. 남자 팬과 여자 팬으로부터 고루 인기 있다고 한다.

2004년부터 2007년까지 가수 아이비와 한집에서 살았다. 성격은 서로 다르지만 큰 다툼 <논스톱5> 출연 제의가 들어와서 일회성으로 출연했다가 반응이 좋아서 고정으로 출연하게 되었다고 함.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작품활동을 쉬지 않고 꾸준히 해온 편이다. 한 작품이 끝나면 곧 또다시 차기작을 고르고 준비에 들어가서 길게 쉬어 본 적이 별로 없다고 함.

여주인공을 처음 맡은 드라마는 <봄의 왈츠>라고 함.

영화 보는 것을 정말 좋아한다고 함. 상업영화와 독립영화를 가리지 않고 보는데 대개 서정적인 영화들을 좋아한다고 함.

어릴 때 영화 <봄날은 간다>를 너무 좋아해서 한때 20번도 넘게 봤다고 하며, 데뷔 초 좋아하는 배우로 이영애와 이나영을 꼽았다.

음악은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하고, 좋아하는 가수로는 노리플라이와 브로콜리너마저, 데미안 라이스, 어반자카파, 디어클라우드, 오지은, 10CM, 싸이, 제이레빗, 버벌진트, 루시드폴, 혁오, 빅뱅, 비와이, 트와이스, 방탄소년단 등이 있다고 함.

여배우 최초로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하게 되었다고 함.

2010년 한효주는 시청률 30%60부작 대형사극 '동이'에서 타이틀롤 원톱주연 맡아 시청률 10%31부작 '역전의 여왕'의 김남주와 2010 MBC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공동 대상을 수상하였다.

대한민국 여배우 중 키스신 최다 횟수를 보유한 여배우에 등극하기도 했다. 특히 영화 <뷰티 인사이드>로 키스신 횟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눈물 연기 달인 답게 평소때도 눈물이 많다고 한다. 워낙 눈물이 많아서 그런지 눈물 흘리는 장면을 찍을때는 수월하다고 한다.

지금까지 활동하는 동안 열애설이 거의 없었고, 이상형은 배우라는 직업을 이해해 줄 수 있고 기댈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함.

연애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생활이 노출되는 것을 매우 꺼리는 편이다.

시력이 나빠서 평소에는 안경을 자주 쓴다고 함.

김태희, 김연아, 홍수아와 더불어 가톨릭 신자로 '효주아녜스' 라는 세례명을 가지고 있다.

동물을 매우 좋아하는데 특히 강아지와 고양이를 좋아한다. 강아지와 고양이를 키운 적도 있다.

여행 다니는 것을 좋아한다. 제주도를 좋아해서 제주도도 자주 간다고 함.

일본어와 영어 실력이 유창해서 일상 대화가 가능한 수준이라고 한다.

배우 신현빈과 절친이다. 2021년 신현빈의 생일에 축하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올리기도 하였다.

호기심이 많아서 이것 저것 시도해보는 것을 좋아한다고 함.

예능에서 무언가를 할 때 적당히 즐겨야 하는데 너무 열심히 하는 경향이 있다고 함.

한효주는 기본적으로 배려가 몸에 배어 있는 사람이라고 한다.

 

 

최연소 MBC 연기 대상 수장자. 1박 2일 멤버들이 가장 보고 싶은 여자 연예인 1위인 그녀. 그녀는 단아함의 대명사이지만 단아한 아름다움만 있는것이 아니라 엉뚱한 구석이 있을 만큼 밝고 귀여운 모습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처럼만 앞으로도 다양하고 멋진 작품들을 보여주기를 바라고 열심히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 한효주.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2024.03.13 - [ Best of Goddess] - 아름다운 외모에 완벽한 연기력까지 겸비한 대한민국 최고의 여배우 김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