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를 이을 대세 중의 대세 걸그룹 ITZY(있지) 메인보컬 “리아(LIA)”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4. 4. 8. 18:00 Best of Goddess

 그녀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의 5인조 걸그룹 ITZY의 멤버이자 메인보컬이다. 예지와 함께 그룹 맏언니인 그녀는 멤버들 중 유일하게 데뷔 전 방송 출연이 없는 비공개 연습생 출신이다. YG 소속 케이티 김의 "니가 있어야 할 곳"을 커버한 영상으로 유명한 그녀는 타 멤버들보다 연습생 기간이 짧아 데뷔 당시 불안한 보컬 실력을 보여주었지만 역시 메인 보컬답게 빠르게 실력을 끌어올려 지금은 다당히 있지의 메인보컬로서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ITZY(있지) 메인보컬 리아의 프로필

☞ 본   명 : 최지수 (Choi Jisoo)

☞ 출   생 : 2000년 7월 21일,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 국   적 : 대한민국

☞ 신   체 : 163cm, AB형

☞ 가   족 : 부모, 남동생

☞ 학   력 : 서울공연예술고 실용음악과

☞ 소속사 : JYP엔터테인먼트

☞ 소   속 : 그룹 ITZY

☞ 포지션 : 메인보컬

☞ 데   뷔 : 2019년 ITZY 싱글 'IT'z Different'

☞ 별   명 : 롯데리아, 꿀리아, 시나몬리아, 아리아나 그란데, 치코리아, 아리아, 우리아, 쥬R리아, 러블리아

 

 

 

 데뷔 하자마자 어깨깡패라고 불리며 화제가 될 정도로, 어깨선이 상당히 예쁜 그녀는 두상과 얼굴형도 무척 예쁘다. 또한 옆선도 예쁘고, 다양한 헤어스타일이 잘 어울린다는 평을 듣는다. 데뷔곡인 “달라달라” 활동 때에 포니테일, 꼭지머리, 반머리 등과 같이 두상이 받쳐줘야만 살릴수 있는 스타일들을 소화했다.

 

 

 몸매 또한 완변한 그녀는 잘록한 허리의 골반라인과 곧게 뻗은 팔다리를 지녔다. 즉, 많은 사람들의 워너비인 마르고 여리여리하면서 갖출 것은 전부 갖춘 피지컬의 소유자이다. 그녀는 작은 키에 비해 무척 좋은 비율을 가지고 있어 춤을 출때 춤 선이 상당히 예쁘고, 시원 시원하다는 하다르는 평가를 많은 팬들에게 듣고 있다.

 

 

◆ ITZY(있지) 메인보컬 리아의 이런저런 이야기

☞ 초등학교 시절에 캐나다에서 3년 동안 유학했음.

☞ ITZY 멤버들 중 혼자 예명을 쓴다.

☞ 어머니 피셜로 예명의 유래는 영어이름인 줄리아에서 리아만 떼왔다고 한다.

☞ 멤버들 전원 다 잠이 많은 편인데 그 중에서도 제일 못 일어난다고 한다.

☞ 초등학생 때 캐나다에서 SM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오디션에 합격하여 연습생 생활을 잠시 했으나, 부모의 반대로 그만뒀다고 한다. 그리고 중3 때 다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였음.

☞ 무표정일 때와 아닐 때의 분위기가 완전히 다르다고 함. 무표정일 때는 시크한 냉미녀이며, 웃을때는 눈이 휘어지며 도화상으로 러블리하다.

☞ 특히 꿀을 좋아한다고 밝혔다. 뭐든지 덜 달다 싶은게 있으면 꿀을 찍어 먹는다고 함.

☞ 어깨가 굉장히 예쁘다. 이 어깨 미녀 계보에는 원더걸스 혜림, 미쓰에이 수지, 트와이스 미나, 채영 등이 있다.

☞ 실물이 그룹 내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매우 예쁘다고 한다.

☞ 멤버들 중에서도 손이 매우 예쁘다고 함.

☞ 팀 내에서 유일한 맏이이자 장녀로 1남 1녀 중 첫째, 즉 유일하게 남동생이 있는 멤버이다.

☞ 회를 못 먹는다고 한다.

☞ 김치볶음밥과 쇠고기무국을 좋아한다고 한다.

☞ 긴장하거나 하면 자신도 모르게 옆에 있는 멤버들의 손을 잡는 버릇이 있다고 함.

☞ 눈을 가리고 멤버들 손만 만지고 누구인지 알아보는 코너에서, 한명도 틀리지 않고, 손 촉감 하나로 누구인지 맞추었다고 함.

☞ 인사도 잘하고, 밝은 성격이라고 한다.

☞ 핫크리스피버거를 좋아한다고 한다.

 

 

 

 그녀는 슬림한 S라인의 몸매와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트와이스 계보를 확실하게 이어가는 있지의 메인보컬로서 손색이 없습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가 사랑하는 걸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