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계를 평정한 ITZY(있지)의 비주얼 담당 특급 미녀 "유나(YUNA)"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4. 3. 6. 08:49 Best of Goddess

 

 

 유나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의 5인조 걸그룹 ITZY의 멤버이자 팀 내에서 막내와 비주얼을 맡고 있다. 그녀는 막내다운 발랄함과 애교로 언니들의 사랑을 듬뿍 받으면서 ITZY만의 활기차고, 당당하며, 내 자신을 사랑하는, TEEN CRUSH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유나는 비주얼뿐 아니라 보컬(라이브), 댄스, 무대장악력, 스타성 등 여러 방면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특급 비주얼 있지 유나(YUNA)의 프로필

☞ 본  명 : 신유나(Shin Yuna)

☞ 출  생 : 2003년 12월 9일 (15세)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 국  적 : 대한민국

☞ 신  체 : 170cm, A형

☞ 가  족 : 부모, 언니(1999년생)

☞ 학  력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재학)

☞ 소속사 : JYP엔터테인먼트

☞ 소  속 : 그룹 ITZY

☞ 포지션 : 서브보컬, 댄서

☞ 데  뷔 : 2019년 ITZY 싱글 'IT'z Different'

☞ 별  명 : 슈신, ‘신’유나, 신나유, 왕눈이, 에리얼, 바비

 

 

 

 유나에 대해 살짝 알아보자. 그녀의 팀 내 공식 포지션은 서브보컬과 댄스이지만, 리드보컬을 할정도의 엄청난 실력을 가지고 있다. 안정적인 음역대를 가진 유나는 통통튀는 음색에 청량감까지 있는 밝으면서도 가벼운 독특한 보컬을 소유하고 있다. 특히 노래를 듣는 사람들이 쉽게 집중하게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유나는 보컬만큼이나 엄청난 댄스 실력을 가지고 있다. ICY 뮤비에서 유나가 맨앞에서 선보인 목꺽기 댄스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상당한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뛰어난 미모와 댄스실력으로 유나는 천상연예인이라는 칭호와 차세대 스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그녀는 상당히 긍정적이고 털털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런 성격때문인지 몰라도 방송에서 보여지는 예능감이 신인으로서는 역대급이란 평가를 받고있다.

 

 

 

◆ 역대급 신인 유나(YUNA)의 이런 저런 이야기

☞ 매력 포인트 중 하나는 왕방울만한 고양이눈이라고 함.

☞ 있지의 류진과 마찬가지로 여러 여자 연예인과 닮았다는 반응이 나오는 멤버임. 닮은 연예인만 해도 수지, 이세영, 황정음, 조보아, 보나, 주결경, 나연 등이 있음.

☞ 막내임에도 팀 내에서 가장 키가 크다.

☞ 안소희, 수지, 쯔위 다음으로 JYP 걸그룹의 비주얼 막내를 이어받았다.

☞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피자라고 함.

☞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플로어볼 선수로 활약했으며 팀의 에이스였다고 함. JYP에 입사한 후에도 2년 정도 선수생활을 유지했다고 함.

☞ 교정하기 전에도 예뻣지만 교정 후 훨씬 예뻐졌음.

☞ 피리를 수준급으로 잘 부른다고 함. 리코더 요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 엠카에서 데뷔 9일만에 ITZY가 1위를 차지했을 때 JYP 걸그룹 막내의 전통답게 울지 않고 활짝 웃는 반응을 보여줬다.

☞ 에리얼이란 별명은 '달라달라' 활동 중의 적발염색이 팬들에게 큰 인상을 줘서 붙은 별명,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별명이라고 함.

☞ 에리얼이란 별명을 매우 좋아해서 여기저기 에리얼을 전도하는 중이라고 한다.

☞ 핑크색을 좋아한다고 한다.

☞ 리아피셜 잠꼬대를 그렇게 많이 한다고 한다.

 

 

 

 

 있지의 유나는 그동안 JYP 막내들의 의젓하고 말수없는 모습과는 달리 언니들에게 애교도 많이 부리고 예쁨을 듬뿍받는 활발한 막내이다. 인터뷰에서 또박또박 말도 잘하고 사진을 봐도 항상 활짝 웃는 모습이 대부분일 정도로 행복 바이러스를 전파하고 있다. 있지는 대한민국 걸그룹계에 정상 자리에 초고속으로 올라섰다. 이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도 많은 사랑받는 걸그룹이 되길 바란다. 있지 파이팅~~유나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