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코트 위의 쯔위, 배구계의 아이돌 “특급 에이스 박혜민”

Posted by 사&슬 파파
2020. 5. 26. 08:53 스포츠 여신
728x90

 181cm 키에 모델급 몸매와 미모, 그리고 실력까지 겸비한 여자 배구 선수가 있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그녀는 초등학교 6학년때 처음 배구를 시작했고, 2016년 제97회 전국체육대회 배구 여자고등부에서 팀 내 에이스 역할을 하며 팀을 당당히 금메달로 이끌었을만큼 뛰어난 실력과 아름다운 미모를 겸비했습니다. 팀 내 에이스이자 트와이스 쯔위를 닮은 외모로 배구계의 아이돌로 불리는 그녀의 이름은 박혜민 선수입니다. 



◆ 배구계의 아이돌 박혜민 선수 프로필

☞ 이   름 : 박혜민 (Park Hye-Min)

☞ 출   생 : 2000년 11월 8일 / 용띠 / 부산 광역시

☞ 학   력 : 수정초-경해여중-선명여고

☞ 종   교 : 불교

☞ 포지션 : 레프트

☞ 신   체 : 181cm / 65kg

☞ 입   문 : 초등학교 6학년

☞ 프로 입단 : 2018-19 V리그 1라운드 3순위 (GS칼텍스)

☞ 소속 구단 : GS칼텍스 서울 KIXX (2018~)

☞ 별   명 : 장충 쯔위, 실검스타, 졸구리탱

☞ 응원가 : 레이디스 코드 - 예뻐예뻐




 그녀는 경남여중 시절 팀 사정상 미들 블로커의 포지션을 수행하였고, 경해여중과 선명여고에서는 윙스파이커로 포지션을 변경 후 활약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선명여고 3학년이던 2018년 주장을 맡으며 유망한 선수들과 함께 춘계연맹전, 태백산배, 종별선수권, 전국체전을 모두 우승하며 팀을 4관왕에 올려놓았습니다. 뛰어난 실력과 다양한 우승 경력으로 인해 그녀는 2018년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3순위로 배구 명가 GS칼텍스에 입단했습니다.




 그녀는 프로 데뷔 시즌에 기본기와 감각이 좋다는 평가 속에서 무난히 프로 시즌을 소화했습니다. 하지만 배구 명가답게 팀 내 동일 포지션인 레프트 자원이 많은 관계로 많은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지만 종종 출전하는 경기마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다음 시즌을 기대하게 하였습니다. 프로 2년차에 그녀는 드디어 팀 내 주전들이 국가대표로 자리를 비운 사이 주전으로 경기에 출장했고, 그에 걸맞는 실력으로 팀에 승리를 책임지며 미모뿐만 아니라 실력도 뛰어나다라는 것을 게임을 통해 직접 보여주었습니다. 


.



◆ 배구계의 아이돌 박혜민 선수 프로필

☞ 초등학교 6학년 때 배구 동호회 활동을 하던 어머니를 따라 갔다가 배구에 입문했다고 함.

☞ 가족들이 다 키가 크다고 함. 언니도 170cm, 남동생도 키가 187cm이라고 한다.

선명여고 2년 선배인 유서연을 롤모델로 꼽았다. 항상 긍정적인 모습을 배우고 싶어서라고 한다.

☞ 얼굴을 막 쓴다. 하지만 본판이 워낙 예쁘다 보니 사복 입고 꾸미면 연예인 뺨치는 수준의 외모다.

2019 KOVO컵에서 '장충 쯔위'라는 별명이 붙었다고 함.  KOVO컵 당시 외모 하나만으로 실시간 검색어 1위까지 찍기도 했다고 함.

☞ 음식을 여러 번 나눠서 많이 먹는 편이라고 함.

☞ 차가워 보이는 외모와 달리 털털하고 엉뚱한 허당끼 있는 성격이라고 함.

☞ 좋아하고 닮고 싶은 동포지션 선수로는 김연경과 이재영을 꼽았음.

할머니가 불교 신자이셔서 본인도 불교라고 한다. 이름도 스님이 지어주신 것이라고 한다.




 박혜민 선수에 대한 다수의 지도자들의 평가는 탄탄한 기본기를 가졌다는 것입니다. 또한 수비와 서브 리시브가 좋고 미들 블로커에 비해 신장은 낮지만 블로킹 타이밍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장점에 비해 물론 단점(블로킹, 디그, 리시브는 평균 수준)도 가지고 있는 그녀지만 스스로도 자신의 단점을 잘알고 있기에 잘 극복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선수를 넘어 세계적인 배구 선수가 될 수 있기를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박혜민 선수 파이팅~~♥♥♥♥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