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모+인성+리더쉽을 갖춘 “트와이스 지효”-갓!지효 꽃길만 가즈앙

Posted by 건축시공기술사 사&슬 파파
2024. 4. 5. 08:47 Best of Goddess

 

 그녀는 2004년 부모님에 의해 제1회 주니어 네이버 아역스타 선발 대회에 나가 2등을 했고, 이를 계기로 JYP에 캐스팅되었습니다. 연습생이 된 이후 그녀는 2005년 7월 15일부터 2015년 10월 20일까지 무려 10년 4개월이 넘는 연습생 생활을 지내며 견뎌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원더걸스와 miss A의 데뷔 과정을 전부 지켜보며 자신의 데뷔 꿈을 이루고자 연습 또 연습했습니다.  그러다 드디어 6MIX(식스믹스)의 멤버로 나연, 정연과 함께 데뷔할 예정이였지만 뜻하지 않은 일이 생겨 데뷔가 무산되었고, 2번이나 더 무산되는 아픔을 겪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살이 찌는 상황까지 이르며 힘든 시기를 보낸 그녀는 절대 포기하지 않고 트와이스 멤버를 뽑는 경연에서 초반 하위권에도 불구하고 살에 대한 콤플렉스를 이겨내고 뛰어난 실력과 인성을 증명하며 데뷔에 성공하였습니다. 

 

 

 이렇듯 힘든 오랜 연습생 생활을 극복하고 현재는 다국적 걸그룹 TWICE의 메인 보컬이자 언니와 친구들은 물론 동생들과 팬들까지 모두를 배려하는 따뜻한 리더로 성장한 녀의 이름은 트와이스 지효입니다.

 

◆ 트와이스 지효의 프로필

☞ 본   명 : 박지효(Park Jihyo)

☞ 출   생 :  1997년 2월 1일, 경기도 구리시

☞ 신   체 :  160cm, 46kg, O형, 230mm

☞ 취   미 :  웹툰 보기, 웹서핑, 산책, 자전거 타기, 드라마 보기

☞ 특   기 :  트로트

☞ 좌우명 :  긍정적인 마인드!(Positive mind!)

 

 

☞ 성좌/띠 :  물병자리 / 쥐띠

☞ 가   족 :  부모님, 여동생 박지영, 박서연

☞ 학   력 : 수택초→백문초(전학)-구리여중-구리여고(전학)→청담고(전학)

☞ 소속사 :  JYP엔터테인먼트

☞ 그   룹 :  TWICE

☞ 데   뷔 :  2015년 TWICE 앨범 THE STORY BEGINS

☞ 포지션 :  리더, 메인보컬

 별   명 : 갓지효, 10년차 연습생, 마이크, 효리다, 착한 지효, 애교대장, 쌈기꾼, 푸효, 효마스, 눕지효, 족보브레이커, 아메온나

 

 

◆ 트와이스 지효의 별별 이야기

☞ 개명 전 이름은 박지수라고 함.

☞ 연습생 시절, 쯔위가 다른 멤버들 외출하고 숙소에 혼자 있으니 지효가 데리고 나가서 가족 여행에 같이 데려가고 본인 집에서 잠시 살게 하기도 하는 등 신경을 많이 써줬다고 함.

 

 

☞ 15&의 백예린, 박지민과 더불어 2016학년도 대학 입시를 치르지 않겠다고 밝혔음.

☞ 애교를 시키면 굉장히 모범적인 애교를 보여 줌. 애교를 하고난 다음에는 엄청 쑥스러워 함.

 

 

☞ 본인 스스로 생각보다 눈물이 많고 여린 편이라고 함. 음악방송에서 첫 1위를 한 후 눈물을 펑펑 터뜨리는 모습을 보였음. 

어릴 적부터 시작한 길고 힘든 10년 간의 연습생 생활 이후 음악방송에서 1위를 휩쓸고 하는 순간이라면 눈물이 안 날 리 없음.

 

 

☞ 첫 단독 콘서트에서, 특히 마지막 날에 눈물로 범벅이 되었음. 팬들이 멤버들 모르게 제작한 팬 메이드 영상이 콘서트에서 마지막에 상영되었고, 이후 엔딩 멘트를 하면서 "십 년 동안 연습생을 하면서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없었다면 거짓말이겠죠. 불과 1년 반 전만 해도 선배들의 공연에 와서 저기 구석자리에 앉아 나라면 어떻게 무대를 할까 상상하고 있었습니다."라며 눈물과 함께 꿈이 이루어진 소감을 얘기하였음.

 

 

☞ 평상 시 말할 때 성량이 큰 편이라 마이크를 차지 않고 방송을 진행하기도 함.

☞ 여동생 2명이 있는 딸 부잣집의 첫째 딸임. 두 동생과 나이차가 커서 자매간에 서로 6살씩 터울이라 막내와는 아예 띠동갑 만큼의 차이라고 함.

 

 

☞ 팀 내에서는 정연과 함께 왼손잡이다. 공도 왼손으로 던짐. 다만 글씨는 오른손으로 쓴다고 함.

☞ 팀 내에서 가장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가지고 있음.

 

 

☞ 팬덤에서는 갓지효로 불림. 이제는 지효하면 바로 연상되는 별명. 본인도 가장 맘에드는 별명으로 뽑았음.

☞ 본인은 큰 눈망울을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한다고 말함.

 

 

☞ 증기기관차 토마스의 토마스를 닮았다고 함. 특히 눈알 굴리는 모습에서 싱크로율이 그래서 나온 별명이 효마스.

☞ 포켓몬스터의 캐릭터인 푸린을 닮았음. 큰 눈에 귀엽고 동그란 얼굴이 닮았음.

☞ 다른 멤버들에 비해 놀이기구를 정말 잘 탐.

 

 

☞ 데뷔를 기점으로 가장 예뻐진 멤버이자 지금은 물이 올랐음

☞ 나연 다음으로 오마이걸의 열렬한 팬임.

☞ 쯔위의 정보에 의하면 지효는 중국어를 잘 한다고 함.

 

 

☞ 피곤할 때 잠을 깨우면 사자후 같은 포효를 한다고 함.

☞ Knock Knock 활동이 끝나고 무릎 통증으로 인해 수술을 받았음.

☞ 연습생 때부터 웹툰을 엄청 좋아했다고 밝혔음. 

 

 

☞ 힘들 땐, 신나게 뛰어다니며 소리를 지른다고 한다. 그리고 더 힘들 때는 잠을 잔다고 함.

☞ 고추를 못 먹는다고 한다. 못 먹는 이유는 고추의 매운 향

☞ 멤버들 간의 우정반지를 항상 낀다고 함. 씻을 때도 안 빼서, 반지의 색이 변했다고 함.

 

 

☞ 심플한 스타일을 좋아해서, 한 벌로 끝내는 코디가 많다고 함. 그리고 니트를 좋아한다고 함.

☞ 동경하는 여성으로 이효리를 꼽았음.

 

 

☞ 닮은 인물들로는 조보아, 박세영, 김혜수 등이 있으며 갈래머리를 한 모습은 핑클 시절 성유리와 닮았음.

☞ 존경하는 아티스트로, 임정희를 꼽았다. 임정희의 노래 중 "나 돌아가"를 좋아한다고 함.

 

 

 그녀는 트와이스의 리더를 담당하고 있으며 메인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공식 석상에서는 리더답게 인사의 선창과 마무리 멘트를 맡고 있습니다. 리더는 원래 맏언니인 나연이 맡을 거라는 예상이 많았으나, 지효로 최종 결정되었습니다. 단순히 실력만 좋고 최연장자라고 리더에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연습생 때의 온갖 쓴맛은 다 본 멘탈에 아이돌 리더의 무게감을 가장 절실히 느끼는 인재라고 할 수 있기에 그녀는 리더로써 가장 적합한 인재라고 할수 있습니다. 데뷔 이전부터 주변을 챙기는 좋은 인성으로 알려져 있었고, 데뷔 이후로도 멤버들은 물론 팬들을 가장 많이 챙기는 멤버로서 리더의 역할을 충실히 잘 수행하고 있습니다. 

 

 

 박진영이 리더의 자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 뒤 리더를 투표로 선정하기로 했는데, 결국 가장 많은 표수를 얻어서 팀의 리더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누구나 인정하는 자타공인 TWICE 내 최고 보컬이자 메인 보컬입니다. ‘SIXTEEN’ 시절부터 실력을 인정받아, 사실상 데뷔가 확정될 경우 메인보컬 중 한 명이라고 여겨졌었습니다. 성량이 상당히 크며, 시원시원한 음색을 가졌고, 표현력도 수준급이라 트랩을 차용한 댄스곡부터 트로트까지 두루두루 소화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었습니다. 

 

 

 그녀의 실력은 10년 동안의 연습생 생활을 겪으면서 인내와 고통을 참아낸 결과라고 볼수 있습니다. 너무나 힘든 연습생 시절을 겪은 만큼 가수로서 롱 런하는 훌륭한 가수가 되기를 바라며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갓!지효 ~ 앞으로 꽃길만 가즈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