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여고 출신인 그녀는 2013~2014시즌 한국도로공사 유니폼을 입고 V리그에 데뷔하였습니다. 데뷔하자마자 특출난 미모로 주목을 받기 시작한 그녀는 주전과 백업을 넘나들면서 쏠쏠한 활약을 펼친 덕에 1순위 공윤희(흥국생명), 4순위 고유민을 제치고 신인왕을 차지했습니다. 미모 때문에 저평가 받을 뻔 것을 본인의 노력으로 극복하며 신인왕까지 거머쥔 그녀의 이름은 얼짱 특급선수 고예림입니다.
◆ 얼짱 배구선수 고예림의 프로필
☞ 이 름 : 고예림(Go Ye-Rim)
☞ 출 생 : 1994년 6월 12일, 인천광역시
☞ 학 력 : 함박초-중앙여자중-강릉여자고
☞ 포지션 : 레프트
☞ 신 체 : 177cm, 체중 61kg
☞ 입 문 : 초등학교 5학년
☞ 별 명 : 밀가루공주, 화성밀가루, 옐림, 예리미, 고기고씨
☞ 응원가 : 이홍기 - 말이야 / 김헌곤 응원가
☞ 프로 입단:2013-2014 V리그 1라운드 2순위 (인삼공사 지명 후 도로공사로 이적)
☞ 소속팀 : 수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2019~)
그녀는 원래 대전 KGC인삼공사의 지명으로 프로에 입문하였습니다. 하지만, 드래프트 이전 합의되었던 2013 드래프트 인삼공사 1라운드 지명권+세터 차희선을 받고 세터 이재은과 센터 이보람을 주는 트레이드라고 쓰고 여자배구판 김상현, 진해수 ↔ 송은범, 신승현 트레이드에 합의된 터라 도로공사에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도로공사에서 꾸준하게 주전과 불펜을 넘나들면서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하며 입지를 다진 그녀는 결국 주전으로 발돋음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그녀는 박정아의 보상선수로 기업은행으로 이적하게 되었습니다.(이 때문에 도로공사 팬들은 팀의 최고 인기 선수를 허무하게 보냈다며 아쉬워했다고 합니다.) 기업은행에서 매 경기 10점 이상을 올려주며 주전 레프트가 된 그녀는 팀의 한 축을 담당하며 팀 상승세를 이끌어나갔습니다. 공격뿐만 아니라 수비에서도 팀에 큰 보탬을 주며 팀의 고질적인 문제까지 해결해주었습니다.
2018-19 시즌 종료 후 FA를 취득 한 그녀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변화를 원했습니다. 변화를 원한 그녀는 기업은행에 잔류하지 않고 현대건설로 둥지를 옮기기로 결정했습니다. 레프트 보강이 절실했던 현대건설은 아름다운 미모와 공격력, 그리고 수비 또한 출중한 그녀를 영입하기 위해 영입전에 뛰어들었고, 변화를 원한 그녀를 영입하며 결국 승자가 되었습니다.(계약기간 3년에, 연봉은 1억 5천만원이며, A등급으로 분류되어 보상선수를 내줘야 한다. 그리고 보상선수로는 김주향이 지명)
◆ 얼짱 배구선수 고예림의 이런 저런 이야기
☞ 외모가 상당히 뛰어난 편이라 프로 데뷔 후 한동안은 실력과는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화제가 되었음.
☞ 같은 해에 데뷔한 WKBL의 신지현과는 각각 배구계와 농구계를 대표하는 얼짱이라 자주 비교대상이 되었음.
☞ 스타팅으로 나오지 못하는 날은 교체로 출장하기만 하면 네이버 실시간 검색순위에 등장하는 위력을 보여줌.
☞ 그녀는 피부미인이다. 가히 V리그의 얼굴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흰 피부에 잡티가 거의 없다고 함.
☞ 별명인 밀가루공주의 어원이 밀가루 음식을 매우 좋아해서라고 잡지 인터뷰에서 밝혔음.
☞ 동료들이 가장 많이 쓰는 별명은 예리미라고 함.
☞ 고기고씨란 별명은 고기를 좋아해서 붙여진 것이라고 함.
☞ 좋아하는 배구 선수는 김연경 선수라고 함.
☞ 좋아하는 다른 운동은 없다고 함.
☞ 취미는 라면 끓이기라고 함.
이쁜 외모와 몸매로 데뷔 초부터 화제를 몰고 다닌 그녀지만 이제는 뛰어난 실력까지 겸비한 선수로 성장하며 많은 남성팬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외모와 실력으로 인정을 받았지만 이제는 팀 성적으로 다시한번 인정을 받을 차례라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분명 이 또한 인정 받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때까지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특급 선수 고예림 화이팅♥♥